일제차 처음에는 한국에서 신선하게 다가 와서 성공했다고 하지만
결론은 제 자리로 돌아가는군요.
일단 렉서스 는 메어커 값을 안쳐주는 현상.
비엠 벤츠 가격 인하를 하는데도 인하 거부를 한 렉서스.
결과는 소비자의 외면으로 나중에 인하해도 판매에는 별 도움이 안됨.
렉서스 옛날에는 "독일차 만큼 좋은차"
지금은 "차에 비해 가격이 비싼차"
넥서스 라는 네임블류가 없어지고 넥서스 = 도요타 라는 공식이 생김.
성공한뒤 배째라 가격 덤탱이 장사하다가 망함.
(한국에서 넥서스 = 도요타가 되버린 사항. 가격인하도 판매에는 도움이 안되는 메이커로 인식)
독일 세상.
외제차가 많아지는 시점에서.
외제차 대접을 못받는 차는 구입을 꺼려하는 소비로 바뀜
즉. 다시 독일차로 선호도가 바뀜.
네임블류로 골프를 구입한 오너는 대부분 개 후회 함.
독일차지만 외제차 취급을 못받는게 골프, 미니. 등등.
비엠도 3시리즈 도 취급을 안하니.
왜 무리하더라도 5시리즈를 구입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일제차가 한국에 왔을때 가격이 싸다는 생각을 했을지도. 하지만 부품 가격은 독일차 값.
그리고 가격도 비싸다는 인식은 현기차가 미국에서 캠리. 알티마 등등 가격이 같아지면서
상대적 박탈감이 있고. 소나타 취급 받으면서 굳이 일제 중형차 탈 필요가 없다.
돈 더 보태서 독일차 사라는 조언을 많이함.
성능이나 연비 등등 면에서 돈을 500만원 더 주고 살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많아졌다는거죠.
결론은 외제차는 가우빨이 한국 소비자 경향이라는 거죠. 변하지 않는 외제차 진리.
그리고 독일차중 폭스바겐은 독일 서민 메이커라는 인식이 커서. 돈을 더 들여서라도 비엠 살려고 한다능.ㅠㅠ
맥시코산이라면 정말 폭리인듯...
3시리즈는 취급도 안하다는 말은 차를 네임밸류로만 보는 허영심가득한 사람들의 전형...일반인에게 운전재미하면 3시리즈만한차가 없음..
BMW의 운전재미에 반해서 구매를 했다?
님 의견보단 글쓴이의 분석이 어느정도 일리가 있죠.
주변 수입차 구매자들의 성향을 봐도...
수입차 구매자들은 국산차와 달리 죄다 현명한 소비자인듯 생각하시는데
어차피 똑같은 사람들 이죠~
그 대표적인 예가 국산차나 수입차나 동일그레이드 저배기량이 잘 팔리는걸 보면
그들이 원하는게 운전 퍼포먼스쪽만은 아니란걸 대충 알 수 있죠...
월세를 살아도 주차장엔 중형차가 즐비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