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
말도 안되는소리 입니다.
충전계통 고장없는 차량이라면 배터리 소모 전혀 없습니다.
님 말씀대로 라면 직업때문이라던지 밤에만 운전하는 구형차량 운전자는 얼마못가서 방전되어야겠죠.
우리나라에서나 어느 나라에서나 정상 차량이 라이트켜면 방전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는 첨듣네요.
80년대에도 그런 차량은 없었습니다.
@나도실수함 올해7월부터 생산되는 차는 법적으로 주간주행등 장착이 의무화 되니 이건 차차 의식이 변할겁니다. 솔직히 요즘 외체차도 많고 국산차에도 데이라이트 적용된차 많아서 데이라이트가지고 지금도 뭐라하는사람은 드물죠.. 그리고 뤼베로님 말대로 제네레이터 이상이나 누전있는거 아니면 새배터리가 야간만 운행한다고 몇달정도에 방전되지 않습니다..
이런데서 이런 이야기 하는것 자체가 좀......
옛날엔 솔직히 기술력이 없으니 그런걸 따지긴 하겠지만, 요즘같은 경우엔 그런게 법적으로 자동이 되어야 되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면허딸때도 솔직히 켜고 끄는 방법만 확인하지 언제 켜야되는지 언제 꺼야 되는지 시험에 있나요?
이런데서 그런거 백날 따져봤자 아무 소용없습니다.
보배도 하는 사람만 하지 모든사람(운전자)이 하는게 아니니까요
오토기능이 옵션이죠...
옵션없이 깡통으로 샀을땐 언제 켜야하고 꺼야하는지 항상 인지하고 다녀야되는데....
터널 들어가봐도 라이트 켜는 사람 10명중 1명 있을까 말까 합니다.
면허 시험 볼때도... 깜박이 조작법, 라이트 켜고 끄는거, 수신호 할줄아는지만 확인하지 언제 해야된다 그딴건 확인도 안합니다...
혼유사고에 기름넣다 출발하는 년놈하며
시동걸어놓고 주유나는 놈년들도 있는걸 보면..
에ㅐ효
우리나라는 교통안전과 관련한 계도나 교육, 홍보가 너무 부족하고
한다고 해도 대부분 일시적으로 그치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뭐든 좀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을 텐데 참 답답합니다.
등화류를 켜지 않아서 뭐라하는건지...
근데 글만보면 헷갈려서요ㅡㅡ
1.1톤봉고 라이트온
2.택시 라이트 오프
3.택시 라이트 오프
4.모닝 라이트온
5.택시 라이트 오프
6.캡티바 라이트온
7.S1000RR 라이트온
8.모닝 라이트 오프
9.택시 라이트온
10.싼타페 라이트온
이상입니다.
관련되있지않을까요
경찰차. 관공서차 들 보세요...
비가 온다고 경찰차 라이트 킬꺼 갔은가요?
천만에 말씀 입니다.ㅋㅋㅋㅋ
국민의식의 문제라 봅니다
주간상시등 보고 시비 거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왜 낮에 라이트 켜고 당기냐고...ㅠㅠ
주간상시등(DRL)이나 라이트를 켜고 당기심은 안전운전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구형차들은 라이트 키면 충전보다 소모가 많아서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소리 입니다.
충전계통 고장없는 차량이라면 배터리 소모 전혀 없습니다.
님 말씀대로 라면 직업때문이라던지 밤에만 운전하는 구형차량 운전자는 얼마못가서 방전되어야겠죠.
우리나라에서나 어느 나라에서나 정상 차량이 라이트켜면 방전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는 첨듣네요.
80년대에도 그런 차량은 없었습니다.
10년 이상 넘은 차 밤에만 운전해 보세요..
배터리 몇달가나 아시게 되겠죠..ㅎㅎ
거의 탈일없고 낮에 타게되면 미등켜고 다니고 밤에 타면 라이트 켜고 다닙니다.
멀쩡하게 잘 굴러갑니다.
신품 배터리가 몇달 못간다면 충전계통에 문제가 있거나 누전이 있는겁니다.
점검하고 운행하세요.불 납니다.ㅋㅋ
밧데리 4년차인데 멀쩡 합니다만..??
그리고 충전량과 소모량 비교는 어떻게 하셧는지요??
정말 알고 쓰신글 맞으십니까??
아님 카더라 입니까??
일몰무렵 미등+안개등,
일몰 후 전조등+안개등,
가끔 낮 터널 진입 전조등
이렇게 사용해도 배터리 4~5년쯤 썻음 올초 1월에 시동이 간당간당하게 걸려서 교체했음
지하 주차장만 가더라도 코너 같은 사각지대에서 라이트 켜고 주행하면 사고 방지가 확실한데
주차장 조명으로 본인이 잘 보이는데 왜 라이트 켜야 하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천, 안개 심지어 밤에도 본인 잘보인다고 라이트 안켜더군요.
옛날엔 솔직히 기술력이 없으니 그런걸 따지긴 하겠지만, 요즘같은 경우엔 그런게 법적으로 자동이 되어야 되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면허딸때도 솔직히 켜고 끄는 방법만 확인하지 언제 켜야되는지 언제 꺼야 되는지 시험에 있나요?
이런데서 그런거 백날 따져봤자 아무 소용없습니다.
보배도 하는 사람만 하지 모든사람(운전자)이 하는게 아니니까요
옵션없이 깡통으로 샀을땐 언제 켜야하고 꺼야하는지 항상 인지하고 다녀야되는데....
터널 들어가봐도 라이트 켜는 사람 10명중 1명 있을까 말까 합니다.
면허 시험 볼때도... 깜박이 조작법, 라이트 켜고 끄는거, 수신호 할줄아는지만 확인하지 언제 해야된다 그딴건 확인도 안합니다...
평균 10대중 2대는 등화류를 안켰네요...
해는 저물고 비가 추적추적와서 어두울텐데....
차 시동걸고, 잠시 한 바퀴 돌아만 봐도 좋을텐데.....가끔 벽이나 반사되는 곳이 있음 뒤를 보며 브렉등도 한번 밟아보면 더 좋을거구..
귀찮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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