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터널내의 1차선 주행을 갖고 말이 많더라고요
왜 1차선으로 가냐. 왜 1차선에서 정속주행 하냐
터널전 하위 차선에 저속 차량이 있을 경우 1차선으로 변경하여
터널내에 1차선 주행하여 통과후 하위 차선으로 가도 문제 없지 않나요?
터널은 특성상 사고 발생시 대형사고가 발생 할수 있으므로
전차선 제한속도 이하준수 및 추월금지로 알고 있으며
터널전 과속을 하여도 터널 진입전 충분히 속도를 줄이고 진입하여야 한다
전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제가 틀린건지 왜 터널내 1차선 정속 주행에 대하여 말이 많을까요?
2차선 재진입 이런 방법으로 주행을 합니다.
주로 제한속도에 크루즈컨트롤 마추고 주행 하거든요
문제는 터널 정속주행을 하면 터널은 차선변경금지 구간이라 2차선은 화물차량등이 많이 다니고
저속 차량들이 많아서 터널전에 1차선으로 변경하고 진행 하거든요
그런데 가끔 뒤에서 쌍라이트를 비추거나
교사블에서도 보면 터널임에도 불구하고 왜 1차선 주행하냐고 댓글 다시는 분들이 간혹 있드라고요
1차선 전세냤냐는등 ㅋㅋ
2차로를 이용하다가 가끔 추월 하려고 1차로를 탔는데 실선 나오는 구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속으로 달려서 다른 차들을 방해하는 수준이 아니라면 터널내에선 1차로로 계속 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터널은 차선변경 자체가 금지인데....
정속주행으로 가셔도 되는걸 태클 거시는분들 보면 답답합니다...
경춘고속도로나 중앙고속도로 타면 터널도 많고 실선교각 구간이 자주 나타나서..
부득이 1차선 주행 해야할수밖에 없는 경우가 많죠 ㅡㅡㅋ
애초에 정속주행할꺼면 터널진입전에 2차로로 빠지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2차선 주행중 저속 차량이 있어서 1차선으로 추월하여 추월후 2차선으로 복귀 (이게 1차선 추월 차선입니다)
빠른차는 1차선 쭈욱 가도 된다가 아닙니다 추월과 과속은 다른겁니다;;;
1차선으로 쭈욱 가는 대부분의 차량이 과속이 많지요;;;
110km 제한도로에서 110km 가라는건 아닙니다 ㅋㅋ (속도가 워낙 빠른 차들이 많다는 말)
위에 말씀 드렸드시 추월 방법대로 추월 가다가 실선이 나오면 그대로 진행하다가 실선이 끝나면
2차선 복귀하면 되는 겁니다
그리고 터널에서 정속주행 할꺼면이라 하셨는데 터널은 원래 제한속도 이하로 주행하여야 하는겁니다
1차선은 추월 차선으로 정해져 있으니 비켜!~ 이거만 생각하시면 안되고
터널은 제한속도 이하준수도 정해져 있다는 겁니다
터널내의 대형 사고들 대부분이 과속이 원인이지요
참, 정속과 저속은 다른겁니다 ㅡ.ㅡ;;
냅다 달리시던지 우짜던지 합시다~~
오히려 터널안에서 더 밟는사람은 뭔지, 분위가 좋아 그런지~
뻘글입니다 ㅡ.ㅡ;;
차선변경 금지는 맞는데 천천히 달리며 쌍라이트맞고 보복당하기전에 미리 하위차선으로 빠져서 그런일 만들지도 당하지도 말란건데 ㅉㅉㅉ
허나 요점은 터널과 교량 만큼은 과속하지 말자.
또한 터널과 교량은 제한속도 이하 절대준수 구역이기도 하지요.
다시 말씀드리면 터널 1차선에서 110km 달리고 있는데 쌍라이트 켜대는 몰상식한 행동은 하지 말자.
이거지요^^
터널내 제한속도 이하준수 왜 있는지는 잘 아실꺼고요^^
터널전에 앞차의 답답한 흐름으로 인해 추월차로로 추월하셧으면 빨리 빠져주셔야지요.
터널 실선에 절대정속구간따지고 룰루랄라 운전하시면....
님 답답한거만 아시고 뒷차답답한건 모르시네요.
터널전에 정속할거면 님이 앞차속도에 맞춰서 터널지난다음에 추월을 하셔야죠.
"터널내 제한속도 이하준수 왜있는지 아시죠 ^^"이런식으로 뒷차 염장지르니 하이빔이나맞죠
문제는 추월차로라는 겁니다.터널이건어디건 추월차로에서 정속해도된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하지만 추월차로진입하면 신속하게 이동 주행차로로 복귀하거나 더빠른 뒷차에 양보해야한다라고는 법에 나옵니다.
추월차로에서 정속할거면 처음부터 님이 추월차로에 진입을 하지 않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