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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메스퀘이커 11.11.12 00:14 답글 신고
    우와 오랜만에 보는 수준높은 글이네요+_+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00: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님 글도 잘 읽었습니다. ^^ 왼손은 그냥 도와을뿐 ^^
  • 레벨 대위 3 bottomgear 11.11.12 00:32 답글 신고
    SM5 택시가 줄어 드는 이유가 엔진 헤드가 잘깨서 그렇다고 하네요 신문기사에서 읽었습니다
  • 레벨 중령 1 실력 11.11.12 00:16 답글 신고
    lpi엔진은 진짜 현대 따라가려면 후달달하죠..
  • 레벨 소장 아우디RS6 11.11.12 00:19 답글 신고
    그러고 보니 LPI엔진 특허 관련 상당히 많듯 싶군요
  • 레벨 중령 1 실력 11.11.12 00:20 답글 신고
    오죽하면 하이브리드 특허관련때문에 LPI하이브리드로 삽질까지 ㅋㅋ
    그만큼 LPI엔진 특허를 많이 갖고있죠..
  • 레벨 대령 3호봉 레알카레 11.11.12 00:18 답글 신고
    현빠즐 때문에 르삼 15%는 힘들듯여...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00:20 답글 신고
    왜 이런말이 안 나오나 했음. ^^ 자신이 공부 못하는 이유가 공부 잘하는 애들때문이라고 생각하는것임?
  • 레벨 대령 3 Impetus 11.11.12 00:21 답글 신고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 레벨 상사 1 리바이어션 11.11.12 00:30 답글 신고
    우와 님 지식 쩔어용~ 암튼 옛날 구형 슴5 내구성 좋고 타이밍 벨트 안갈아서 기사님들한테 인기 무지 많았었죠.....

    매일 운전하는 분들은 엔진오일 관리도 직접 하시고 .......................
    고장률에 민감하시고 차에 대해서도 박학 하시더라고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00:39 답글 신고
    옛날에 현까질할려고 공부한던 자료들 조합하다 보니 지식이 쩔지는 않습니다. 저보다 많이 아시는분 많습니다. 실전에서 한달에 5천이상 타시는 택시 아저씨들이 전문가죠. 타이밍 밸트 안간것을 엔진 발런스가 좋아서죠. 감동의 차였다는 전설이 되었다고 아쉬워하는 택시 아저씨 말을 듣고 뭔가 뭉클하더군요.
  • 레벨 중사 2 엑스톡 11.11.12 00:35 답글 신고
    LPG차는 유럽에서도 많이 타는데
    왜 한국에서만 많다라는 말이 돌게 된건진 몰라도 폴란드 이태리 터키 네델란드등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던데
    예전에 본 자료가 정확하게 생각은 안나지만 보유 차량 200만대이상에 충전소도 수천개가 되는 나라도 있던걸로 기억함...
    우리나라랑 틀린점은 전용모델이 별로 없고 일반가솔린차량을 구입해서 개조하는 식이라고 들었던거 같군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00:54 답글 신고
    유럽은 한국보다 가스차에 대한 해택이 크죠. 한국도 이제 가스차 중고차 일반인도 사는것을 풀었고요. 유럽은 가스차개조로 비용까지 대주죠. 폴란드가 200만대 죠. 한국은 230만대 정도. 폴란드 인구가 3800만명이죠. 한국과 비슷하지만 문제는 가스비가 싸다는거죠. 즉 연비에 그렇게 민감하지 않는다능. 거의 맞는 말입니다. 인정 ^^ 하지만 한국처럼 연비에 열 올리는것은 아니죠. 가스가 싸요. 가스관이 지나가서.
  • 레벨 훈련병 육각볼트 11.11.12 00:44 답글 신고
    헐...오늘 가솔린 겸용 엘피지 엔진오일 세통 샀는데;;;;;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00:56 답글 신고
    괜찮아요. 겸용도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전용이 제일 좋은거죠.
  • 레벨 소장 XSER 11.11.12 01:10 답글 신고
    사실 내구성도 내구성이지만 달관 시리즈 최초가 르삼 가스차 아닌가요 ㅋㅋ

    아진짜 르삼은 장사장이 다 망쳐놨음.. 새로온사장이 잘 해야되는데
  • 레벨 중장 tommy73 11.11.12 01:29 답글 신고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한 마디 더 하자면...

    위에 보배에서 아주 유명한 어느 한분 ...

    차라리 답글 달지 안는게 본인에게 득?이될만한

    사람이 관련도 없는 쓸데없는 답글 달고

    스스로 무덤을 파는 군요 ㅠㅠ
  • 레벨 원사 3 업그레이딩 11.11.12 05:52 답글 신고
    제 차도 SM5 휘발유, LPG 겸용인데..

    엔진 오일 체크 자주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2 RC 11.11.12 07:25 답글 신고
    짝짝짝!
  • 레벨 소령 2 로즈향기 11.11.12 07:44 답글 신고
    한가지만 여쭐께용~ 차량 주차장에 세워놓고 운행 잘안하는 차들은 오일이 혹 증발하나용? 예를들어 5천에 갈꺼 4천정도에 갈아야 하나용?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10:25 답글 신고
    주차장 에 있는 차량은 오일 증발이 안하지만 오일이라는게 너무 안타도 오일 점도가 높아져요. 요즘 오일 비싸지 않으니 5천 넘어서 갈아도 되요. 가끔 시동 정도는 걸어 줘야 한다능. 요즘 가스 차량도 합성유 많이 사용해요. 엔진 내부 온도가 높아서죠. 어쩌면 가스차가 가장 합성유가 필요할겠죠. 휘발류는 그냥 시동만 가끔 걸어 주세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1.11.12 10:18 답글 신고
    국산화로 인해서 엔진 내구성이라 비교하기엔 좀 한계가 있는듯 하네요..
    르노차들 임프 이전까지는 모두 숏스트록 임프 이후부터 지금까지 롱스트록 엔진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저회전에서 높은 토크를 제공하는 롱스트록 엔진의 경우 실린더 온도는 당연 더 높게 올라가지 않을까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11.12 10:26 답글 신고
    맞는 말이지만 결론은 롱스트록 이면 거기 맞는 내구성을 갖추어야죠. 변명에 지나지 않죠. 내구성이 떨어지면 출시를 하지 않는게 솝비자에게 이득이죠.
  • 레벨 소령 1 수원장진호 11.11.12 11:22 답글 신고
    택시 뿐만 아니라 렌터카도 마찬가지 초 구형 말고는 엔진오일 열라먹음 리콜대상인데 안해줌 보증수리기간 1km라도 넘어가면 안고쳐줌 결국 해드 깨져서 수리후 매각 다신 sm 안뽑음 이런 상태죠 ㅋㅋ
  • 레벨 일병 geeeeee 11.11.12 11:38 답글 신고
    k7 lpi 이것도 lpg전용오일을 사용하는게 더 좋은건가요?? 합성오일보다..
  • 레벨 하사 3 RB26DETT 11.11.12 13:23 답글 신고
    1세대 (구슴5) LPi 엔진은 모르겠는데.. 2세대(sm5, 뉴임프)에는 현대기아랑 동일한 LPi 엔진이 올라갑니다. 현기에서 사다 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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