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선과 점선구간은 좌회전이 가능한 도로라고 합니다.
좌회전 하기위해서 대기하다가 뒷차량이 추돌하고 전방에서 오던 트레일러와 충돌하고...
다행히 안전밸트와 적절히 터져준 에어백때문에 안면부상이나 운전석에서 이탈되는 사고는 없었네요.
어제도 5~6살 되는 아이를 안전밸트도 안하고 앞좌석에 탑승시키고 가는걸 보는데....안따깝더라구요...
실선과 점선구간은 좌회전이 가능한 도로라고 합니다.
좌회전 하기위해서 대기하다가 뒷차량이 추돌하고 전방에서 오던 트레일러와 충돌하고...
다행히 안전밸트와 적절히 터져준 에어백때문에 안면부상이나 운전석에서 이탈되는 사고는 없었네요.
어제도 5~6살 되는 아이를 안전밸트도 안하고 앞좌석에 탑승시키고 가는걸 보는데....안따깝더라구요...
뒤에 오는차 보니 무섭게 달려드네요 ㄷ
중요합니다 ^^
운전자 무게가 뒤로 쏠리면서 밀리는경우도...
후방추돌시 센서에 의해 의자가 뒤로 젖혀지면서 허리나 척추를 보호하는 시스템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HQXB4OEwIQ
그럼뒷좌석앉은사람은어떻게하나요..ㅜㅜ
위의 동영상처럼 좌회전을 위해 바퀴를 미리 틀어두거나 비스듬히 좌측을 향해 선 경우 후방추돌시 중앙선을 넘어가서 2차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는 뒤차가 우측을 비스듬히 추돌하여 왼쪽으로 꺾여진 듯 보여요..
전방 충돌시 에어백도 제대로 터져주시고..
근데 우리나라의 경우 중앙선이 저렇게 되어있는 건 추월가능구간을 표시하는 것 아닌가요?
좌회전까지 가능은 아닐 거라는 생각...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