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말에 공주 계룡터널에서 입구 충돌로 사망사고가 있었는데요.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52&aid=0000681640
사고지점 로드뷰를 살펴보니 노면상태가 불량해서 고속주행시 이탈 위험이 있어 보이고
과거에 좌측에 PE방호울타리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어떤 이유인지 제거된 채로 방치된 모양입니다.
사고지점 바로 건너편 터널입구에는 노란색 PE방호울타리가 양쪽으로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PE방호울타리 자체가 방호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근본적인 한계가 있긴 합니다.
이쪽도 과거에 설치되어 있던 적백PE방호울타리가 마찬가지로 제거되어 있는데 좌측 전방의 화단을
충돌하여 중대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크므로 방호울타리나 충격흡수시설을 보강 설치해야 합니다.
놀사람이 없으니 죽는줄 알았소 ㅎㅎ
이번주는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이어지니 교사블보다 가정에 신경쓰시요..ㅎㅎ
이 내용을 직접 민원 넣어주시오.
내용은 이걸로 충분할테니..
뻘생뻘사~~~
터널 관리동으로 보이는곳에 출입을 위해 치우지 않았을까요? 하지만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선도 잘 그려져 있는 상테에서 차선또한 터널 입구 벨마우스 부분에 타이트 하게 그려지지 않습니다. 차선을 이탈하여서 사고가 난듯 한데요. 방호벽을 설치 한다고 차선이탈을 하지 않았을까요? 방호벽 설치 사진 보시면 벨마우스 부분과 공동구 부분과 차선 부분이 얼마나 여유가 있는지 보이지 않으시나요? 솔직히 님 글 볼때마다 느끼지만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사고가 나고 이런일이 발생한건 유감이고 저도 조심해야 겠단 생각이 들지만 개인적으로 그런듯 합니다. 시비성 글은 아니고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도 그렇고 잘 보고 있습니다. 한번더 나쁜뜻은 없고 공감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희 현장 공사중에는 안전사고 없이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
그런데 터널입구가 저렇게 노출되어 있으면 졸음운전이나 급피양운전 같은 경우에는 대형사고를
피할 수 없겠지요. 방호시설은 사람의 실수를 전제로 설치하는 거니 차선으로 충분하다 생각하지 말고
방호시설 까지 챙겨야 사람들의 목숨을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양반 머하나 물고왔는교? 머항상
답은 정해저 있으니 니들은 동의해라 . 반박하면 욕하는 ㅋ
고상한척 하지마시고 본성을 들어내시라
모든 운전자들이 실수하지 않기를 기대한다는 거 부터 전제가 잘못되었지요.
사람이기에 실수하는 거고 그렇기에 도로안전시설과 방호시설이 필요한건데요..
사고를 줄이기 위해 운전자의 안전의식이 우선되야 하지만
현실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기 때문에 방호시설과 안전시설이
제대로 갖춰져야 피해를 줄이고 사람들 목숨을 살릴수 있습니다
예전 구리시 고가 추락사고때 그 양반이구만~
이 양반 글 보고나서부터는 냉담 중이던 성당에 다시 나간다.
살면서 이런 부류와 엮이고 살지 않는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성당이 자기가 싫어하는 사람 배척하는 걸 들어주는 곳은 아닌데..
그걸 모르나??
왜 2터널 입구에서는 좌측은 없었는지....
참으로 안탑깝기 그지 없네요...
최근 로드뷰에는 안보이네요..
사고 위험성을 이미 알고 있었을텐데요
관심을 가지고 나름 원인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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