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해서 안되나? 이미지첨부가안되네요 ㅠㅠ
간단한질문좀영
교차로 추돌사고입니다..
전 1차선 직진이였구요
택시는 3차선이구요
△
-------▷ |
|
전 9시방향에서 3시방향으로 진입중이엿고
택시는 6시방향애서 12시방향으로 진입하는길입니다
제가 택시 운전석쪽을 들이받앗습니다..
전블박이없고 상대택시블박으로 확인한결과
택시는 빨간불에진입하여 추돌시에도 빨간불입니다.
전 파란색진입이라햇는대
경찰관분이 저도 황색불진입이라 신호위반이라내요..
이유인즉 신호등초수제고 그초수안에 진입을햇나안햇나
본것이애요
여기서 궁금한건 추돌시에도 빨간불인데
제가황색불진입이말이되나요?
도저히 이해가안가서요
그리고 교차로 진입 시작점이
횡단보도전에잇는 점선아닌가요?
일단 택시가 빨간색에 진입한 증거가 잡혔으니 그 신호위반은 과학적으로 이미 확증된 거고..
황색에 정지선을 통과했다고 무조건 신호위반으로 처리되는 건 잘못된 거고, 황색이라도 황색불로 바뀌는 순간 차를정지선 전(교차로 전)에 정차시키는 게 가능했나, 불가능했나를 기준으로 따져야겠지요.
또한 황색불 신호위반 빨간색 신호위반은 빨간색 신호위반이 가해자...
다시 그 교차로 가셔서 6시방향에서 빨간불올때 9시방향이 황색불인지 확인을 한번 해보시죠...
딜레마 : 양자 택일의 상황이라고 하던가. 하여간... 차를 세울 것인가, 진행할 것인가 갈등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잘 가고 있는데 교차로 코앞에서 갑자기 녹색등화가 황색등화로 바뀌는 상황.. 이 상황에서 나는 차를 세워야 하는가, 진행해서 빠져 나가야 하는가 하는 경우지요.
내가 차를 세우고 싶을 때 정지거리 없이 곧바로 차량이 서는 게 물리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너무 가까운 곳에서 황색등화가 점등되는 경우라면 그냥 교차로를 통과하는 것이 맞을 것이고요..
이 딜레마존을 악용해서, 노란불이 파란불의 연속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무리해서 통과하는 것은 신호위반이라고 봐야 할 것이고요..
물론 뭐 님의 블박 자료가 없으니까 이런 복잡한 말을 해야 하는 겁니다.. 경찰도 일일이 그거 시간 재야 하는 거고..
근데 경찰이 시간 재서 님도 신호위반이란 결론이라면, 딜레마존으로 안봐준다거나 아니면 경찰이 기계적으로 황색등화 점등시 정지선 통과 행위를 무조건 신호위반으로 간주한다는 건데,
전자라면 경찰관 말이 옳고, 후자라면 경찰관의 판단이 잘못된 것이니,
딜레마 존 문제를 가지고 담당 경찰관에게 다시 질의해보시지요..
보편적인 운전자들의 행태로 볼 때 경찰관 말이 맞을 가능성이 물론 더 높습니다.
하지만 경찰관들 중에서도 무식한 사람은 무식하기 때문에.. 노란불에서 통과했다 = 신호위반 이런 기계적 공식을 적용하는 경우도 없지는 않으니까요.
제신호 황색불이들어와요
게다가 상대방이 빨간불에 뛰어든 건데, 그렇다면 경찰관이 해괴한 논리를 펴는 것이잖아요..
택시기사 편들어주는 거 같은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