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저녁시간 교차로 진입시 노란색진입해서 신호위반 사고라합니다(경찰) 가해자이고요
상대방 유턴차량 이랑 정면충돌사고입니다. 이런사고는 보험과실은 어떻게 될까요?? 신호위반이라 저희차량이 100 %잡히나요
아님 상대차량도 약간에 과실이 잡히나요? 상대신호는 좌회전신호입니다. 영상한번 보셔요 45초 부터 보셔요
비오는 저녁시간 교차로 진입시 노란색진입해서 신호위반 사고라합니다(경찰) 가해자이고요
상대방 유턴차량 이랑 정면충돌사고입니다. 이런사고는 보험과실은 어떻게 될까요?? 신호위반이라 저희차량이 100 %잡히나요
아님 상대차량도 약간에 과실이 잡히나요? 상대신호는 좌회전신호입니다. 영상한번 보셔요 45초 부터 보셔요
그리고 정상신호에 출발해도 .. 확인 안하고 바로 들어가면 과실 1은 잡히더군요!
그리고 직진 종료후 유턴 신호가 맞는지 확인해야 하고..
트럭도 신호 바뀌자 마자 바로 출발이네요.. 좀 신기하네요.. 황색에서 빨간불로 바뀔때 차가 바로 앞에
있었을텐데.. ㅋ
신호 떨어질때 불과 몇 10미터 전후에 차가 있는데.. 그냥 돌리면 안되죠..
트럭도 서서히 움직이고 있는게 보입니다.
구분해서 보면 신호가 완전히 바뀌기전에 움직여서 정지선 넘어온듯합니다.
저번에도 심심해님이 판독한 결과로 가,피가 바뀐 사례가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세요
빨간불은 블박차 교차로 거의 끝자락에 들어오는데.. 이건 뭐.. 이놈 잘걸렸다하고 들이대는 수준인데요..
안타깝네요..
두분 다 가해자고 신호위반입니다.
비율을 따지기는 어렵지만.
저 트럭도 신호바뀌기 전에 출발했습니다.
그 영상을 확보하는게 중요해보이네요.
지금 블박으로도 충분히 예측출발로 과실먹일수 있다고 봅니다.
만약 제 신호에 유턴했다 할지라도 이런 사고는 100:0은 안나오죠...
신호위반 사고든 어떤 사고든 사고 당시 상황이 중요합니다. 이사고는 몇대몇 저사고는 몇대몇 이런식으로 딱잘라 나오는 과실비율은 없습니다. 상대차가 유턴하려고 할때 블박차가 달려오는게 분명히 보였을겁니다. 교차로에선 정차후 출발할땐 전방 및 좌우를 살핀 후 진입을 해야 합니다. 잘 살폈으면 블박차가 속도를 안줄이고 달려오는걸 못봤을리가 없겠죠. 그에 대한 과실은 분명히 있습니다.
100:0이라고 하면 절대 받아들이지 말라고 하세요. 억울하면 소송해란 식으로 대응하시면 될듯 합니다.
상대 블박을 보면 확실히 나올것 같긴한데...
신호 바뀌자마자 급하게 좌회전 한경우라면 7:3이 보통입니다.
두차량모두 같은 조건이라면 직진대 유턴의 사고로 보는게 맞을듯 싶은데..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예전에 한변호사님께서 자기의 신호가 떨어져도 전방 주시하면서.2~3초정도의 여유를 갖고 출발 해야 한다고 말씀했던 적이 있습니다....(신호 위반 차량이 있을 수 있으니)
차가 빤히 오는데 유턴을 하다니 이건 쌍방 과실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블박차 100과실은 좀 아닌것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상대방은 신호가 바뀌자 마자 출발..
통과하는 블박차를 보고 주의하지 못한 책임이 트럭에게 있음..
트럭 1 : 9 블박차량
블박차량 가해자로 보임..
신호 바뀌자마자 1초만에 저렇게 나온게..
예측출발인지...신호바뀌자마자 푸락셀로 잡아돌린건지..
안타깝네요..
정말 용감하군요. ㅎㄷㄷ
다른 블랙 박스나 cctv 확보하시고
현장에 가셔서 캠코더 2대로 블박 진행방향 노란불일때 탑차 진행방향에서 적색신호인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둘다 신호위반 같아 보입니다.
쌍방과실까지는 힘들지 모르겠지만. 과실비율 많이 낮출수 있습니다.
쌍방신호위반.
경찰은 가피자만 구분하지 무슨 권한으로 과실을 확정합니까?
내권리는 내가 찾아야죠.
보험사도 절대적 내편이 아니라는것 알고 계세요.
이쪽 황색신호에 반대편 좌회전 신호가 바로 떨어질 수 없죠.
쌍방 신호위반으로 봐야죠
실제보다 블박은 좀 더 멀리 보이는것 참고하세요.
저런 도로는 적색들어옹션서
바로 좌회전신호 안줄거같은대요
1초정도대기후 신호 떠러질거같은대
블박님은 신호위반 맛구요 카메라도찍혀습니다
이건 5/5로봐야하는거맛는대 오히려 화물차가
과실 더잡혀야하는건대.
감사합니다.
유턴차량도 예측출발 같은데요?
블박 마지막에 적신호로 바뀌는게 보이고요..
적신호로 바뀌자마자 상대 좌회전 신호가 동시에 떨어졌다고 해도
블박차량이 오는 게 보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행했다고 보이네요..
어쨋든 100% 가해자는 아니라고 봅니다..
경찰조사에선 입원 안한다고 했다더군요...ㅠㅠ
영상을 사거리 직진후 양쪽에서 동시에 좌회전이 떨어지는 곳인지.. 만약 그렇다면 빨간불로 바뀐뒤 이쪽에서는 좌회전
아직 안들어왔습니다. 도로사정과 정확한 신호체계를 확인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황색후 적색으로 바뀌면서 바로 좌회전이 들어오는지.. 등등 확인하셔야 할것이 많아 보이네요.
과실은 6:4
동영상 54초에 적색 신호 바뀌기 직전에 보시면 가운데 빛이 세 개가 있죠.
중앙선 위치가 가운데 빛 위치쯤 되고 오른쪽 빛이 상대 트럭의 왼쪽 헤드라이트 불빛입니다.
즉 상대 트럭도 좌회전 신호 들어오기 전에 이미 중앙선 넘어간거죠.
그냥 냅다 박아부리네요...
빗길인데 어떻게급정차를해 -_- .. 그리고 포터는 예측출발 ... 및 포터도 미리 유턴중이엿습니다
좌회전 또는 유턴 신호가 동시 들어 온 거 같은데 내가봤을때 상태 차도 황색 불 들어 왔을때 유턴 한거 같네요
둘다 동시 신호 위반 인거 같음 그나 저나 상태 트럭은 비가 오는데 더욱 조심 해서운전 해야 하는데 그냥 유턴 한거 같네요
근데 직진차가 애매하네요 황색불에 진입해서
적색불에 박았으니
상대는 예측출발이거나 신호를 딱 맞춰 출발한건데.
제생각에는 블박차량이 신호위반으로 확실히 인정된다면 11대 중과실로 100프로 처리 될거 같은데요...
신호위반 여부가 가장 중요할 거 같은데.
신호위반이 확실하다면 논란의 여지가 없을거 같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저 정도면 천천히 멈추고도 10미터는 앞에 멈출 시간인데 그걸 지나가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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