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판매량.
신형이 10월달에 출시 했으니.
확실한것은 .
1. 미국 시민이 도요타에대한 품질의 확신이 없다.
선 계약을 기피 한다. 예전에는 3만대를 넘어는데.
2. 품질과 감성에서 기대에 못 미친다.
나온지 2달이 되었는데. 신차 효과를 못보고 있다.
신차 효과는 언제? 나도 모르죵.
3. 캠리도 예전에 명성은 끝났다. + 현기차의 도요타 중형차 점유율 잠식.
[세계파이낸스]도요타의 '기대주' 신형 캠리가 현대·기아차 등 경쟁? 차량들의 선전으로 어려운 시장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전했다.
자동차 산업 분석업체인 메리앤켈러 앤 어소시어츠의 메리앤 켈러 대표는 “캠리는 경쟁력 있는 중형 세단이지만 경쟁 모델과 비교할 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며 “디자인에서는 현대 소나타가 동급에서 가장 앞서는 것 같고, 기아 옵티마도 성적이좋다”고 평가했다.
도요타는 지난 10월 신형 캠리를 출시하고, 미국 내 판매 1위 모델의 지위를 뺏기지 않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자동차산업 조사 업체인 트루카닷컴의 래리 도미니크 부회장은 “도요타가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회복할 수 있을 지 여부는 캠리의 성적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캠리가 올해도 미국내 '베스트셀러' 자동차 지위를 유지하겠지만 현대·기아차 등 경쟁 차량의 약진으로 수익률은 예전만 못할 것으로 내다봤다.
소나타, 옵티마, 퓨전(포드차)의 미국 내 인기가 높아 캠리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고, 이에 따라 도요타가 캠리의 마진을 원하는 대로 정하기 어려워졌다는 것이다.
켈러는 “문제는 캠리를 얼마나 많이 파느냐가 아니라 마진율이 얼마냐다”라며 “도요타는 과거와 같은 '가격 결정권'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지난달 동급 차량 판매량은 캠리가 2만3천440대로 1위였고 이어 소나타와? 옵티마가 각각 1만5668대와 9533대를 기록했다.
태국의 대홍수와 치솟는 엔화 가치도 갈 길 바쁜 도요타의 발목을 잡고 있다.
지난 9일 도요타는 태국 현지공장 침수로 부품생산에 차질을 빚어 2011 회계연도(2011.4~2012.3) 영업 전망을 절반으로 깎았다고 발표했다.
올들어 지난달까지 미국 내 중형 세단 누적 판매대수는 캠리가 27만5004대로? 1위를 지켰으며, 이어 닛산 알티마가 24만3005대로 2위를 차지했다.
여튼..소나타와 옵티마의 합산이기는 하지만 캠리의 판매량을 넘어섰다는게 대단하나는 생각이 듭니다..
캠리가 월3만대 가량 판매되던 차종인데 말이죠...
그때 현대가 못막으면서 반짝하고 끝나는 화약이 되지 않았으면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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