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대우그룹의 김우중 회장의 별세 소식이 화제 였습니다.
그걸 들으니 드는 생각이 대우그룹의 다른계열사는 모르겠지만 대우자동차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대도 그랬지만 현대차의 실질적 대항마의 역활을 했었는데요...
굳이 현대차의 대안을 떠나 직렬6기통 엔진을 가로배치하는 차도 내놓는등 나름 신선한 시도도 많이 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면 괜챦고 재미있는 차가 나왔을것같은 생각도 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어제 대우그룹의 김우중 회장의 별세 소식이 화제 였습니다.
그걸 들으니 드는 생각이 대우그룹의 다른계열사는 모르겠지만 대우자동차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대도 그랬지만 현대차의 실질적 대항마의 역활을 했었는데요...
굳이 현대차의 대안을 떠나 직렬6기통 엔진을 가로배치하는 차도 내놓는등 나름 신선한 시도도 많이 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면 괜챦고 재미있는 차가 나왔을것같은 생각도 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대우차는...누비라...라노스...레간자...나오고.,.
솔직히 당시 대우자동차의 개발과 상품성이 이제 막 좋아지기 시작할때였는데...
대우의 독자라고 할수있는 부분은 에스페로부터죠...
혁신적인 디자인과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이죠
그리고 라노스-누비라-레간자 시리즈의 출시로 이제 막 변화를 시작할려는데
회사가 그리된거죠...
그리고 그과정에서 마무리단계였던XK엔진과 매그너스가 나중에 빛을 본거죠
더 큰 부실로 국가경제에 치명타를 줬을수도 있다는걸 생각하면
판단을 못하겠음.
> 아카디아 말이에유?? 그거 혼다 레전드 2세대 사다가 조립만 한건데?? 부품 국산화도 몇년 지나서야 일부 부품만 대체... 94년에 출시 되었는데 95년식에 주유구 뚜껑도 혼다 찍혀 있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