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마지막 사진 보시면 타이어 홈 사이에 살짝 튀어나온 사각고무가 보이실 겁니다.
타이어가 그 고무까지 닳게 되면 교체입니다.
아니면 타이어 홈에 백원짜리를 이순신 장군님 보이는 쪽으로 거꾸로 꽂고 감투가 보이기 시작하면 교체입니다.
다만 타이어 사이드 부분이 심하게 패이거나 철사가 보이면 닳는 것과는 관계없이 무조건 교체입니다.
마모한계선은 최악의 조건을 말하는 겁니다. 마모한계선에 닿기 전에 갈아주는게 맞고요. 마모한계선 까지 이용하신다면 빗길이나 눈길에선 무조건 감속하세요.. 타이어는 신품을 100으로 봤을때..장착순간부터 타이어의 성능은 떨어지고 있는겁니다. 쉽게말해서 신품일때와 지금의 상태와 비교는 힘들고요 지금도 상당히 위험한 순간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배수능력이 현저히 떨어져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우나 캠버각줬나요?;;;;
편마모가 심한편인가요?
주기적으로.. 공기압도 넣고..나름 관리? 했는데.. 타이어 상태가 안좋나보네요 ㅠ
얼라이 본지 오래되셨으면 한 번 보세요~
저정도면 5천에서 만키로까진 더타도되지싶네요 ㅎㅎ
한참 더 타도 됩니다.
날이 약간 서긴 했는데.. 바깥쪽으로 섰으면 토우-인 이란 얘기 겠죠.. 얼라인먼트 한번 보시면 좋고..
더 좋은건.. 대칭형 타이어 패턴으로 보이는데.. 타이어 안-밖을한번 바꿔 끼우 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냥 탄다: 하책
얼라인먼트만 본다: 중책
얼라인먼트+ 타이어 안-밖 바꾸기: 상책
이런데.. 하책~상책 어느걸 고르셔도 당장 타시는데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 내년도 아니고.. 내후년 겨울에 바꾸시면 되요..
님보다 조금 더 닳았을때 타이어 바꿀까~ 해서 갔더니.. 더 타시다가 겨울에 눈오기 전에 바꾸면 되겠답니다~
네모블럭진거있어요
마모한계선 입니다
아직까지 교체시기는 아닙니다
타이어가 그 고무까지 닳게 되면 교체입니다.
아니면 타이어 홈에 백원짜리를 이순신 장군님 보이는 쪽으로 거꾸로 꽂고 감투가 보이기 시작하면 교체입니다.
다만 타이어 사이드 부분이 심하게 패이거나 철사가 보이면 닳는 것과는 관계없이 무조건 교체입니다.
만 5년이 지나면 교체하는게 좋죠.
두짝은 파스로 바꾸고 뒷타이어 두개는 7년 ㅎㅎ
더군다나 강원도라..ㅠ 조언감사합니다
3만 5천 더 타세요!
좀더 타다가 교체해야죠 ㅎㅎ 타이어도 열심히 닦아보겠습니다 ㅎ
카샴푸에 계면활성제 안든게 어딨나요????
유아용 천연 젖병세제로 닦아야하나??
기름기쏙빠지고 딱딱해지죠 크렉가는거 잘확인하시고 5년은 절대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
출고용은 잘안달아지는대신에 승차감이떨어지고 바꾸시게되면 프리미엄급은 확실히 체감이 빨리답니다.
영 찜찜하시면 장거리 뛰시기전에 교체 하는것도.....
제차 출고한지 4년3개월에 8만4천 탔는데 아직 타이어 교체 안했습니다.
마모한계선까지 타시고 교체 해도 됍니다.
IC같은곳 보면 시속30키로라고 하는대 대부분 50은 달리자나요 뭐그런느낌? 오래된 타야만 아니면 마모한계선까지 문제없을거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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