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국외의원 26.06.12 09:23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추천은 덤!
    답글 1
  • 레벨 대령 3 가끔은뒤돌아보자 26.06.12 09:24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답글 1
  • 레벨 대위 3 노티풀 26.06.12 13:30 답글 신고
    고3 아들놈... 작년에 전기기능사 땄는데...기사가 꿈이라고 합니다.. ㅎ
    저는 그쪽 분야를 잘 모르지만...... 저희 아들도 언젠간 기사까지 따겠죠???
    축하드립니다~~
    답글 6
  • 레벨 원사 3 MagNoliA 26.06.12 17:13 답글 신고
    아는 동생 이제 23인데 벌써 기사입니다.
    30된 친한 동생도 복무 중에 준비해서 붙었습니다.
    목표가 확실하고 착실한 사람들은 꼭 해내더라구요.
  • 레벨 상사 2 공룡친구 26.06.12 18:57 답글 신고
    저분은 전기쪽 일하고 있는데 과연
    진짜 맞을까….
    23살이면 대학교4학년인데 왜 응시자격 자체가 안되는거임?
  • 레벨 대령 3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26.06.12 20:03 답글 신고
    모지리 내 내친구는 기능사 따고
    기사 24년째 못따고있음
    이런사람이 100명중 98명은 됨
  • 레벨 중령 1 아들네애들 26.06.12 22:13 답글 신고
    신기한 놈들이 두 마리가 있나보네?
    왜 반댈 누르지?
  • 레벨 이등병 산타니 26.06.13 00:00 답글 신고
    기능사 따심
    취업후 일년경력이면 전기산업기사 볼수 있으니
    취업후 일 적응 됨 바로 준비하라고 하세요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13:33 답글 신고
    국가 기술자격증은 상위등급 빼고는 거의 형식적인 자격증이 대부분이에요
    전기기사 있으면 옛날엔 괜찮았다고 하던데
    지금은 별로입니다

    고3이 기사가 꿈이면 어떻게 합니까
    막말로 기사는 응시자격만 되면 개나소나 땁니다
    기술사급 자격증을 따야죠
  • 레벨 소위 2 디키짱 26.06.12 13:37 답글 신고
    필기 합격률이 20%인 시험인데, 응원 대신 초를 치시네요.
    고3한테 이런글 써놓고 맞는말인데 왜 그러지? 생각하는 정도면, 외롭긴 하겠어요.
    기술사면 인정합니다.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13:49 신고
    @디키짱 뭔 기사 필기합격률이 20프로에요ㅋㅋ
    소방시설관리사도 필기합격률은 그거보단 높지않나?
    저는 소방기술사고 기능장 자격증도 있는데
    기술사급 상위 자격증 빼고는 별의미없는 자격증입니다

    그냥 이미 그업계에서 일하고있으니까 따는거겠지 자격증만 있으면 별 메리트없어요
    기술사급 자격증만 인정해주죠
  • 레벨 준장 JAPSKILL 26.06.12 14:00 답글 신고
    뭐냥11 너 사회생활 졸라 못하지?....산업기사 따는거 버거울수도 있고 그래서 취득했는데 그렇게 비아냥 거리냐?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14:04 신고
    @JAPSKILL 글쓴이한테 한말이 아니고 위에 고3이 기사가 꿈이고 어쩌고 하길래 현실을 알아보라고 쓴글이다
    하긴 운전면허 필기도 누군가는 버겁다고 하더라
  • 레벨 원사 2 거기서피나 26.06.12 14:04 답글 신고
    어쩌라고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14:05 신고
    @거기서피나 거기서 피나는 주제에 깝치네
  • 레벨 원사 2 거기서피나 26.06.12 14:10 답글 신고
    니가 여기저기서 욕 처먹고 다니는 이유중에 하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병 월롱이장 26.06.12 14:12 답글 신고
    어른 맞나 싶네
    고3 아직 어린 친구가 자신의 목표을 향해 자격증 취득해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는데 그걸 배아리가 꼬여서 무시하고 상처를 주네
    왜? 본인은 기능사인데 기사 취득해서 그리 부럽나 이 못난 사람아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14:22 신고
    @월롱이장 어린나이에 꿈이 기사라고 하면 귀싸대기를 때려서라도 꿈은 크게 가지라고 말해줘야 정상이죠
    기사 자격증은 실기포함 50대 60대도 퇴근후 공부해서 몇개월이면 합격하는 수준의 시험입니다
  • 레벨 소령 2 RS붕붕이 26.06.12 14:19 답글 신고
    이 분 자식있다면 겁나 불쌍하다....
  • 레벨 준장 농구와수학 26.06.12 15:36 답글 신고
    다들, 이 사람이 작성한 댓글 한 번 보세요.

    박정희, 전두환이 우리나라 부강하게 만들었고, 그들이 없었으면 필리핀 수준이었을 거라고 댓글 단 걸 보니...
    어떤 수준인지를 잘 알겠네. ㅋㅋㅋㅋ

    진짜 한심하다 못해, 불쌍하기까지 하네.
  • 레벨 중사 1 조교짱 26.06.12 15:49 답글 신고
    고3이 꿈이 기사라. 지나가는 교사로 무한한 성장이있는 아이다 댓글처럼 뭘이룬지도 모를 인두겁을두른 키보드 워리어에 발끈할필요없다는
  • 레벨 대령 2 지리산흑돼지 26.06.12 17:23 답글 신고
    합격률 극악이 전기기산데..
    본인은 뭐 있어?
  • 레벨 상사 1 류짜장 26.06.12 17:37 답글 신고
    참나 기술사라는 사람이 글쓰는 꼬라지는…..
  • 레벨 소위 1 VVVIP45 26.06.12 17:50 답글 신고
    형, 전기기사 합격률을 보고나서 얘기하는 거임 ???

    기사 시험중에서 합격률 낮은 시험중 하나예요.
  • 레벨 하사 2 나라라삐약 26.06.12 17:54 답글 신고
    뭐냥
  • 레벨 준장 인티제 26.06.12 19:22 답글 신고
    기술사는 하늘에서 뭐 그냥 뚝 떨어지나 과정을 거쳐야 하는거지 은근히 본인 잘난척인지 모르나 공감능력 0
  • 레벨 훈련병 피에노 26.06.12 20:36 답글 신고
    이새끼 모솔일듯
  • 레벨 훈련병 고질라꿈치 26.06.13 12:49 답글 신고
    자격증부터 인증하고 답달면 인정~
  • 레벨 병장 no29 26.06.12 14:25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멋진 꿈으로 힘차게 나아가시길~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12 14:32 답글 신고
    햅~격~!
  • 레벨 상병 월롱이장 26.06.12 14:42 답글 신고
    기사 취득 축하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길 바래요!
  • 레벨 준장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26.06.12 14:44 답글 신고
    전기기사는 자격증만 있으면 평생 먹고사는데 지장 없다 들었습니다......
    축 하 드 립 니 다
  • 레벨 하사 2 김과장얼쑤 26.06.12 15:02 답글 신고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같은 해에 필기,실기 다 취득하고 그 자신감으로

    전기기사 필기 도전했다가 쓴맛을 봤더랬죠.. 자격증 취득 축하드려요
  • 레벨 대령 2 발기엔오랄메디 26.06.12 15:11 답글 신고
    산업기사 취득 축하합니다.
    자, 이제 기사준비해야죠?ㅎㅎ
  • 레벨 중위 1 라비뚱달려 26.06.12 15:57 답글 신고
    ㅋㅋ 제가 댓글 적으려고 했는데 선수 치셨네요.ㅎㅎ
  • 레벨 소위 2 훅훅 26.06.12 15:30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
  • 레벨 하사 3 깜디x6 26.06.12 16:05 답글 신고
    뭐냥11 ㅡ 닉값하네
  • 레벨 준장 띨폰 26.06.12 16:14 답글 신고
    ㅓㅜㅑ.........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사 1 쟈스문 26.06.12 16:19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모지리들 떠드는거 신경쓰지 마시고 더 앞으로 나아가세요
  • 레벨 원사 2 몬데오20D 26.06.12 16:20 답글 신고
    전기산업기사 따기 힘든데 축하합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경력을 채워야 써먹을 수 있어서 산업기사면 4년은 죽었다 생각하고 경력 채우세요. 저도 전기기사 2년 채우고 이제 무제한 풀렸네요.
  • 레벨 상사 1 Kcg87 26.06.12 16:52 답글 신고
    와 이 빡센거 .. 축하드려영
  • 레벨 중위 1 스팩타클 26.06.12 17:02 답글 신고
    오...ㅊㅋ드립니다...전 시험 필기 2번 도전해보고 포기했는데......ㅎㅎㅎㅎ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6.06.12 17:28 답글 신고
    그정도 공부면 변호사도 붙겠어요~~~ 왕축
  • 레벨 원사 3 대래동주 26.06.12 17:33 답글 신고
    저도 전기기사 공부하다 포기했어요
    공부양이 엄청나더라구요

    대단하십니다~~!!
  • 레벨 대위 3 독수리오형제 26.06.12 17:54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전기산업기사 쉬운 자격증이 아닙니다.
  • 레벨 하사 2호봉 달바위그림자 26.06.12 17:57 답글 신고
    대단하십니다.멋지시네요.
  • 레벨 원사 2 밴쿠버오렌지 26.06.12 18:15 답글 신고
    저도 있지만 사실 별것도 아닌 자격증입니다..
    뭐 자격증보다 경험이 훨씬 중요합니다..
    자격증 따서 경험도 없는 사람은 별 도움이 안돼고..
    자격증 없어도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훨씬 더 능력있습니다..
    학원에서 시험 공부해서 붙기는 솔직히 쉽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선 경험이 중요해요..
    전 솔직히 자격증 제도 폐지하고 경험자격증 제도 가 좋다고 생각해요..
    자격증 따고 헛것인 분들이 너무 많아요..
    결국 자격증 제도 필요없다..
    경험 자격증이 훨 좋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2 18:56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이제 기사, 기술사까지 가즈아~~~
  • 레벨 병장 abunugu 26.06.12 19:04 답글 신고
    잘했다 아주 잘했다
    축하한다
  • 레벨 원사 3 맥다니엘 26.06.12 19:11 답글 신고
    합격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사 3 한국김치 26.06.12 19:56 답글 신고
    이제 피카츄 키울수있나요?
  • 레벨 이등병 미소로123 26.06.12 20:04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고생하셨어요.
    댓글에 잘못된 부분도 있지만 경력<<자격증 입니다.
    선임 여부에 따라 급여가 틀려집니다.
  • 레벨 하사 1 수서동김씨다 26.06.12 20:31 답글 신고
    보배하면서 처음으로 따봉 글 ㅎ
  • 레벨 하사 3 죄임스 26.06.12 21:01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노력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겁니다
  • 레벨 상사 2 남자의눈물 26.06.12 21:22 답글 신고
    이어 전기공사산업기사도 도전
    하시고
    한 1-2년 여유부리다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소방기사 도전 해보심이..
  • 레벨 일병 file60 26.06.13 07:08 답글 신고
    진로 분야가 어떠냐에 따라 요즘은 나누어 집니다. 예전엔 전기기사 선임한 건물에 한해 소방 선임이 가능하여 둘다ㅜ있으면 좋다라는 말이 있고 세트로 따시는 분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동시선임도 안되고 보조선임을 거는것도 전기선임이 되어 있는 건물엔 전기자격증만 가지고도 선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기기사와 공사기사를 거지고 있는것도 진출분야가 넓어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한쪽 기사든 공사든 한쪽 분야로 정해지면 나머지 자격증은 휴지조각이 됩니다. 쓸모가 없어지죠. 물론 알기위해 도전하시는거라면 말릴 이유는 없겠지만 나중에는 필요없는 자격증이 됩니다. 전 공사,기사 다 가지고 있는 현직 전기과장입니다.
  • 레벨 중위 1 막동이 26.06.12 21:53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 레벨 원사 2 프로선상낚시 26.06.12 21:56 답글 신고
    자 이제 기능장 도전 ㅎ
  • 레벨 훈련병 zuzum 26.06.12 22:56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소장 아름다운중년7 26.06.12 23:07 답글 신고
    전기 업체 단가 알고난후 깜놀

    부럽습니다 어려운시험에 전문직!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 레벨 원사 3 융융헉 26.06.12 23:15 답글 신고
    실기가 어려운거 아닌가예??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6.06.12 23:17 답글 신고
    기사는 필기가 개빡신데
  • 레벨 훈련병 땡스투우 26.06.12 23:17 답글 신고
    좋은 일만 있을거예요
  • 레벨 상사 1 인천그남자 26.06.12 23:35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원사 1 괜찮다아 26.06.12 23:37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 레벨 중위 3 윤석열김건희만세 26.06.12 23:40 답글 신고
    팩트만 말해준다.
    큐넷 들어가 보면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사 등등 수십가지 나온다.
    기사시험은 사실 쉬운게 없다. 극악 난이도는 역시 회계사 나 세무사는 머리 나쁜 놈은 못한다.
    그 밑으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등이 있는데 이건 문제가 시험 떨어뜨리려고 내는 문제가 나온다.
    그 밑으로는 일반인이 같은 군 대학을 나오거나 학점제 또는 기능사 시험을 봐서 원하는 기사 시험을 보는건데...
    여기서 분명한 것은 이과, 문과 구분이 된다.

    수학적 계산이 가능한 놈은 전기나 기계 등에 응시가능하고, 수리력 약하고 죽자살자 암기 가능한 놈들은
    산업안전이나 설비보전 등 그래도 계산문제 없는 것들을 시험본다.

    합격율은 전기나 냉동, 기계 등등은 20~40% 정도이고, 가장 쉽다는 산엄안전은 5~70% 합격율을 보인다.
    전기는 최소 6개월 이상 정말 울면서 공부해야 하고, 쉬운 기사도 최소 2개월은 책 붙잡고 살아야 한다.

    전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드리지.
    전기(산업)기사 따봐야 아파트 관리소 같은데 월급 400따리 취직가능하다. 비전도 없고, 별볼일 없다.
    남편 400따리 마누라 300따리 해야 먹고 산다.

    그리고, 기사 시험은 상대성이라 쉬운 사람 있고, 어려워 하는 사람 있는데... 해보면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참고로 난 기사 3개, 기능사 1개, 기타 잡자격 6개 가진 사람으로서 한마디 했다.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6.06.12 23:55 답글 신고
    안물어봤다.
  • 레벨 이등병 캠퍼2014 26.06.13 03:40 신고
    @건듬문다 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병 강변마을 26.06.13 09:18 신고
    @건듬문다
    ㅎㅎㅎㅎ
  • 레벨 소장 토왜척살단 26.06.13 04:13 답글 신고
    그럼 뭘해 뇌가 등신인걸 쯧
    성조기나드는주제에
  • 레벨 원사 3 007neverdie 26.06.13 07:17 답글 신고
    나 기술사 친구 있다.. 괜히 어줍짢게 우쭐대지 마라.
  • 레벨 준장 포장맨 26.06.13 08:31 답글 신고
    일어나서 밥무라
  • 레벨 상사 3 yep 26.06.12 23:45 답글 신고
    이 쪽 분야를 전혀 몰라서 그런데 전기기사 따면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전망이 있는건가요?
    지피티한테 처우를 물어봐도 연봉 4-5천 사이를 얘기하는데
    이렇게 축하댓글이 많은거 보면 시험이 워낙 어려워서 그런건지 향후 전망에 대한 축하인건지 궁금합니다
  • 레벨 원사 3 고개숙인남자 26.06.12 23:49 답글 신고
    우오오오오 축하해요.
    이제 전기기사 도전하셔야죠. ㅎㅎㅎㅎ
  • 레벨 소장 배룩이 26.06.12 23:53 답글 신고
    와 기사 ㄷㄷ 축하드려요
  • 레벨 원사 3 Bro밥은먹고다니냐 26.06.13 00:20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 레벨 일병 gnzm25 26.06.13 00:56 답글 신고
    축하해요 고생 많으셨어요
  • 레벨 원사 3 매직청심환 26.06.13 01:04 답글 신고
    정말 대단합니다.축하합니다.ㅊㅊ
  • 레벨 중위 2 애지애지애지 26.06.13 03:17 답글 신고
    도전해보려고 5페이지까지보다가 책 팔았습니다 대단하십니다
  • 레벨 하사 1 허풍선 26.06.13 05:58 답글 신고
    축하 드립니다
  • 레벨 중위 2 로체LEX 26.06.13 06:32 답글 신고
    기능사만 8개가지고있어서 기사자격증가지신분들이 많이 부럽네요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복날은간다 26.06.13 06:50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 레벨 병장 순두부라면 26.06.13 07:08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군마 26.06.13 07:31 답글 신고
    기사 58로 떨짐 ㅜㅠ
  • 레벨 소위 3 인타스텔라2 26.06.13 07:32 답글 신고
    비슷한 산업기사 하나는 취득했는데
    다른 하나가 실기날마다 마가 꼈는지
    인두로 손가락 지지고 ㅋㅋㅋㅋ
    오실로스코프 파형 안나오고 ㅋㅋㅋㅋ
    Tp1 2 잘 나오다 3 안나오고
    떨어짐요..ㅋㅋ
    합격 ㅊㅋㅊㅋ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이프로미님 26.06.13 08:49 답글 신고
    우와~ 축하드려요 ㅎㅎ
  • 레벨 이등병 3004575 26.06.13 08:54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대학졸업하고 3기사 연달아 취득하고 이번에 하나 합격했습니다
    나이 먹으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드네요
    여세를 몰아 관련자격 계속 도전해보세요
  • 레벨 중위 1 이라또81 26.06.13 09:09 답글 신고
    전기전공이니깐 산업기사면 충분하고
    안전산업기사 무조건 취득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자격증 충족됩니다.
    솔직히 기능사 뭐 이런거는 의미 없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가장 원하는 인재는
    AI 활용능력과 범용성이 높은 지멘스 PLC
    경력자 우대하는데 지멘스 자체적으로 교육
    프로그램 있는데 이거 이수하시면
    감히 취업 조건 100프로 완료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점은 기본 중에 기본이고
    옵션으로 토익스피킹 Lv5, 토익 650점 정도
    구비하면 대부분 회사 서류 패스 될 겁니다.
    면접 때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솔직함, 성실함, 친화력입니다.
    이거 기준으로 답변 준비하세요.
    뭐 뻔한 얘기 같지만 면접관으로 입회해보니깐
    준비가 안 된 사람들 굉장히 많더라구요.
    뮐 하시더라도 사양산업은 절대 지원하지
    마세요. 예를 들자면 철강, 디스플레이, 화학,
    2차 전지
  • 레벨 상병 마깡아 26.06.15 07:49 답글 신고
    이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기사취득한지 벌써 삼십년이 넘었네요..
    젋을때는 그나마 머리가 돌아가긴 해서 어찌어찌 붙었던 기억이 남니다.. 그 자격증이 지금까지 밥벌어먹고 살게 해줍니다
    경력수첩만드셔서 경력쌓이면 일하시는데 보탬이 많이 됩니다.
    요즘은 경력수첩을 먼저 보더라구요.. 현장이 만만하지 않으니 항상 몸조심하시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