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뀨붕이 26.06.15 20:01 답글 신고
    와 그러네 ㅋㅋㅋ 치킨무,피클,핫소그,치킨양념 등등 추가요금 인정,,,,, 뭐든 과하면 독이라고 생각함 배달플랫폼 잡긴 해야함
    답글 1
  • 레벨 일병 무허가 26.06.15 20:10 답글 신고
    플랫폼이 뜯어가는게 너무 과하니
    가격을 안올리면 적자. 올리기만 하면 고객이 외면하고.. 답답하다.. 외국계 중개업자들이 조단위의 수익을 올린다는게 말이 되는건지
    답글 1
  • 레벨 훈련병 오늘도꿈 26.06.15 20:03 답글 신고
    원하는 가격을 받는게 아니라 살기위한 가격을 측정해야 되는 말도 안되는 현실
    답글 1
  • 레벨 훈련병 뀨붕이 26.06.15 20:01 답글 신고
    와 그러네 ㅋㅋㅋ 치킨무,피클,핫소그,치킨양념 등등 추가요금 인정,,,,, 뭐든 과하면 독이라고 생각함 배달플랫폼 잡긴 해야함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0:02 답글 신고
    네, 정말 소비자에게 갈 혜택은 전부 사라지고 가격은 계속 올라가는데, 이게 정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오늘도꿈 26.06.15 20:03 답글 신고
    원하는 가격을 받는게 아니라 살기위한 가격을 측정해야 되는 말도 안되는 현실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0:03 답글 신고
    누굴 위한 장사인지 모르겠습니다.
  • 레벨 일병 무허가 26.06.15 20:10 답글 신고
    플랫폼이 뜯어가는게 너무 과하니
    가격을 안올리면 적자. 올리기만 하면 고객이 외면하고.. 답답하다.. 외국계 중개업자들이 조단위의 수익을 올린다는게 말이 되는건지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0:13 답글 신고
    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이에 시장이 무너지고 있어요.
  • 레벨 대장 올갱이국밥 26.06.15 20:35 답글 신고
    그래서 저는 직접 주문을 합니다
    조금 이라도 도움을 드리려구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0:43 답글 신고
    저는 직접 주문, 방문포장 등
    최대 7천원이상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물론 프차나 경우에 따라 그리 못하시는 분들도 계신거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짠채이 26.06.16 09:29 신고
    @범칙금냅시다
    현금 결제시 혜택인가요?
    카드,현금영수증 가능한가요? 궁금해서 여쭙니다.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1:15 신고
    @범칙금냅시다 카드 동일합니다. !
  • 레벨 중사 2 드론날리자꾸나 26.06.16 17:20 답글 신고
    @짠채이 현금결제시 혜택은 탈세시키려는..
  • 레벨 중령 1 블랙핑퐁두 26.06.15 21:43 답글 신고
    플랫폼 안쓰면되잖아요..
    제발 가게에 배달 두고 플랫폼 안쓰면 되겠구만
    매출은포기못하겠고 그런건가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2:44 답글 신고
    시작 자체가 배달 위주의 식당이었고, 그 자체도 1억 가까이 투자한 식당인데 한순간에 플랫폼 때문에 버릴 순 없잖아요. 처음부터 그랬다면 이렇게 안 차렸겠지만 최근 3년간 저렇게 마음대로 변한 거라서요.
  • 레벨 소장 명존세 26.06.16 09:52 신고
    @범칙금냅시다
    애초에 배달 위주 시작하셨으면 위의글은 뭔가 안맞는거 같은데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1:16 신고
    @범칙금냅시다 /> 처음부터 저렇게 가져가진 않았으니깐요
    처음부터 40% 가져갔음 안했습니다.
    처음엔 13% 정도 ? 부담했습니다.
  • 레벨 이등병 즐겁게하하 26.06.16 12:28 답글 신고
    회사에 부장이 싫다고 회사를 그만둘수없죠.....이미 세상은 플랫폼이 장악했는데 플랫폼없이 장사는안되구요 특혜를 바라는것도 수수료를 내지않겠다는게아닙니다 합당한수준을 원하는겁니다...일개 중개업체가 40%의 비용을 가저가는것은 절대 공정하지못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3 목살조아 26.06.15 22:21 답글 신고
    외식사업을 잘모르는데
    배달 안하고 홀서빙만 하면서
    그 비용을 재료구매와 메뉴개발에 투자하면 안돼나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5 22:44 답글 신고
    이직보다 어려운 게 폐업 및 재오픈 같습니다. 처음부터 알았다면 시작하지 않았을 텐데요.
  • 레벨 준장 등신만보면우는형 26.06.16 09:24 답글 신고
    심각하네요
    배달어플은 땡겨요밖에 사용안해서..
    힘내십시요!!!
  • 레벨 중사 1 제2의인생을위하여 26.06.16 10:35 답글 신고
    저도 땡겨요가 할인 많아서 유일하게 쓰는 어플입니다
  • 레벨 중사 2 드론날리자꾸나 26.06.16 17:21 신고
    @제2의인생을위하여 뭔소리에요 가게배달이라 배달료가 장난아니더만.. 한두번쓰고 안씀..
  • 레벨 중령 1 무보수 26.06.16 09:35 답글 신고
    저는 배달앱 안 씁니다ㅋ
    배달앱에서 포장주문도 안 하죠..
    직접 전화주문해서 자전거 타고 가거나?
    차로 픽업히러 가죠ㅎ
    그러면 가격도 저렴해요
  • 레벨 병장 루이스헤밀통 26.06.16 09:36 답글 신고
    네 소비자로서 그렇게 되기를 응원하지만...
    이미 세상이 다 플렛폼화 되어가고 있는 큰 변화 또한 거스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음식, 배달 뿐만아니라 택시, 배송, 검색, 휴대폰 등 모든것이
    플렛폼을 장악하려는 대기업 중심으로 집중화가 더 가속화되고 있어
    어느정도는 변화에 대비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극좌일베극우 26.06.16 09:37 답글 신고
    배달플렛폼 배달특급이라는게 있죠
    갓통령님이 경기도에도 배포하시고 홍보하셨습니다.여기는 수수료가 없는데도 음식값은 똑같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는 편안한 대형 플랫폼을 선택할까요 아님 배달특급을 선택할까요...
    모두 자영업자의 업보임
  • 레벨 원사 3 귀어도사 26.06.16 10:04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배달특급이나 땡겨요, 배달의 명수 등 지자체 공공 배달앱이 활성화 되지 못하는게 자영업자들의

    이기심 때문이죠. 수수료 없는 배달앱도 비싸게 받으니 조금 불편한걸 참고 이용하려고 해도

    소비자도 외면할 수 밖에 없죠.
  • 레벨 대위 1 나만꿈꾸다 26.06.16 10:35 답글 신고
    저는 배달특급을 지금 알았고 써보지도 못했지만 수수료가 없나요?? 그럼 배달비는 세금으로 충당되는건가요?
  • 레벨 소장 명존세 26.06.16 12:12 답글 신고
    이게 정답
  • 레벨 병장 말봉이 26.06.16 10:19 답글 신고
    난 도둑놈심보로 밖에 안보임
    홍보는 하기싫고 사람써서 전단지돌리든하셔요
    지역마다 수수료없는 지역앱잇자나요
    콜덜들어온까 그건또 싫고 쓰는만큼 돈은 주기싫고 어쩌란거임 비싸면 안쓰면됌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1:17 답글 신고
    다 합니다 지역앱도 하고
    전단지는 돌리면 신고들아와요,,
    그리고 배민 쿠팡때문에
    라이더 자체가 없습니다 전부 배민 쿠팡 콜 탄다고 일반콜이 안빠져요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40 답글 신고
    이게 구시대적 발상, 나만 아니면 돼, 아몰랑 화법임
    왜 스마트폰 요금 비싸고, 데이터 표준 요금도 억지다 생각하면 삐삐로 돌아가라는 말 그말임
    혼자 가서 뭐할건데요

    전단지 돌리면 참도 감사합니다 하겠어요?
    왠 쓰레기를 자꾸 붙이나 하지, 아파트 요즘 다 공동현관 비번 걸려서 구시대적 빌라 계단타고 테이프로 다
    붙이던 그런 시대도 아니고

    그리고 전단지 붙이면 뭐 끝?
    소비자 심리가 어떤줄 알아요? 보상심리가 있어요
    그래? 니들 배달어플 수수료 많아서 부담이다 이거지?
    그래 전화주문 해줄게 그럼 나한테 얼마나 할인해주고 뭘더 줄건데? 이렇습니다

    2만원 음식이라 치고
    배달비 3400원, 수수료 7.8 (1560원), 결재수수료 3% (600원)
    자 여기서 전화주문이니 혜택을 달라? 얼마를 해드리면 될까? 뭘더 드리면 될까?
    결국 요구하면 또이또이니 때때로 전화주문 말고 어플로 그냥 하라고 하는거임

    전화주문을 해서 지불하는 가격이 정상가격이고
    배달어플이 비정상인데

    그걸 정상화 하는데 있어서 조건을 다는거지, 전화주문이니 더 싸게 줘야지, 전화주문이니 뭘 더 줘야지
    그러니 그냥 이거나 저거나 같은거고요

    아시겠어요?
    뭐 그래서 그냥 그럼 아가리 닥치고 하라고? ㅋㅋ 그래 그냥 그렇게 살어, 그게 당신의 논리 맥스치니까
    대화가 안되거든
  • 레벨 병장 말봉이 26.06.16 17:14 신고
    @정의찾아삼만리
    ㅋㅋㅋ 뭔말을하는거야 그래서 당신이 하고싶은말이 뭔대?? 무의미한 글 싸지르지말고 요점을말해 감당못할짓햇으면 접어 홀장사를하든가 개나소나 장사하니까 이따위지
    뭔 예가 그따위야 전화주문햇다고 서비스달라는게 다그래? 왜 그걸 나한테말해 ㅋㅋ 웃기네
    배달가게들 위생 드러워서 내참 깨끗하고 맛좋으면 알아서 잘돼더라~
  • 레벨 소위 3 인타스텔라2 26.06.16 10:39 답글 신고
    지난 금요일
    한국 체코 축구 경기가 11시였죠.
    배달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튀기지도 못할 닭 주문을 계속 받아대는
    닭집들
    굽지도 못할 피자 주문을 계속 받아대고
    요새 배달원에게 욕하는 업주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옵니다.
    진짜 우리나라 경기날 닭집 픽업가서
    이거 조리완료 시간 지났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몰라요
    이따구로 말하니까 싸움이 납니다.
    만날 딸배 어쩌구 저쩌구만 하지마시고
    배달원 이야기도 좀 들어주세요.
  • 레벨 원사 1 닉네임다사용중 26.06.16 10:42 답글 신고
    직접주문&방문포장 하면 뭔가 메리트가 있어야 하는데 있는곳이 거의 없음..
    아무것도 없는데 누가 시간, 기름 써가며 주문하나요? 플랫폼 주문하면 편히 문앞까지 가져다 주는데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45 답글 신고
    90년대 2000년대는 무슨 메리트가 있었는지 나열 좀 해주세요
    뭐 치킨사면 한마리 더 줬어요? 그냥 지금처럼 치킨무 주고, 음료수 요즘 안주는거 500짜리나 캔하나 넣어주는 그거 그떄도 그랬는데 뭘더 바라시는데? 이런 심리가 있으니 그게 원래 정산인데, 지금의 비정상 가격에서 정상화를 하려고 해도, 이런 심리가 있어서 정상화가 안된다니까, 뭘더 해줄건데 이게 깔려있거든
  • 레벨 원사 1 닉네임다사용중 26.06.18 14:37 신고
    @정의찾아삼만리 자다가 봉창을 두드려도 정도가 있지 현재 배달앱 얘기하는데 뭔 쌍팔년도 얘기하나? 배달앱이 90년대부터 있었어??
  • 레벨 일병 호뢍 26.06.16 10:48 답글 신고
    직접주문과 포장에 메리트를 확실하게 주면 어떨까요
    배달플랫폼비 아낀 반만 이라도
    어플쓰면 리뷰이벤트로 서비스 잘 나오잖아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2:06 답글 신고
    전 가격으로 약 7천 원 정도 할인해 드립니다! 지금 구조상 안 되는 곳도 있긴 합니다. 구조를 바꿔야 합니다!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47 신고
    @범칙금냅시다 객단가가 얼마인데 7천원 뺴주세요? 배달이 3400원 중계수수 7.8% 결재수수 3% 뺴고 더 뺴줄게 있어요?7천원 빼줄만큼 객단가가 높으면 공감가고요, 어차피 중계수수로 나갈돈을 그냥 뺴면 되니까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6:39 답글 신고
    2만 9천원 됩니다 !
  • 레벨 하사 1 원종동피바람 26.06.16 10:49 답글 신고
    배달을 두달에 한번정도 시키는데
    주문 할 때마다 쿠팡 배민 네이버 비교해 봅니다
    네이버는 매장정보에 나오는 가격이니 홀 주문이나 포장 가격이겠죠
    근데 가격이 다 같아요
    포장 가격이랑 배달 가격이 같으면 당연히 무료배달로 주문하죠
  • 레벨 하사 3호봉 미크로코스모스 26.06.16 10:56 답글 신고
    동의했습니다.
  • 레벨 대위 2 한평남 26.06.16 11:12 답글 신고
    동의 완료 이렇게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네요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6.16 11:36 답글 신고
    면단위 살고있습니다 배댈앱도 여긴 돈이 안되는지 가능지역이 아니라고 뜸
    동네에 치킨.피자집들 직접 배달하거나 가지러가는구조 .중국집 다른 식당들도 배달은 천원더받고 직접가면 3천원 할인해주더라구요 대부분 가지러갑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49 답글 신고
    하나의 가게로 바뀌는게 아닙니다, 플랫폼이 전국을 쥐고 흔들고 있기 떄문에
    그렇게 한다고 해서 배달을 대체할 매출이 나오지 않아요
    그럼 어쩌라고 그냥 입다물고 하라는 식이면 대화는 진척이 없는것이고요
    또한 네이버에서 상호검색에서 직접 가지러 가는 고객의 수는 거의 희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이 한다고 다 하는게 아니고요
  • 레벨 중령 1 미푸스 26.06.16 12:36 답글 신고
    이렇게 여론전 하기전에 대채앱 활성화 시키자고나 좀 해봐요 땡겨요 수수료 가장 저렴한데 왜 가장 비싸게 팔죠? 배달업체들 자생 노력은 1도 안하고 플랫폼에 종속 되길 원하면서 왜 소비자 한테만 도와 달라고 해요? 염치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본인들이 노력을 하고 도와 달래야지 플랫폼 뀰은 빨고 싶고 비용는 내기 싫다는 건 너무 양아치 마인드 아니에요? 대체엡 위주로 장사하면 다 해결 됨
  • 레벨 대령 3 얕지 26.06.16 14:03 답글 신고
    전화주문 가격도 배달앱이랑 같습니다. 플랫폼 하루 아침에 없어져도 가격 안내려요.

    동네에 지코바 치킨점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전화주문하면 배달비x음료수 주는 곳은 한군데 밖에 없고 나머진 전화주문이나 배민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 레벨 중사 1 킁킁님 26.06.16 12:52 답글 신고
    하....
    지난번에도 댓글 달았었지만
    초반 장사시작했을때... 다 따져보고 마진책정 후 플랫폼 홍보.광고로 영업 들어올때 수수료합산해보셨나요?
    애초에 마진률이 20~30%였을텐데
    거기에서 플랫폼 수수료15%가 더 빠져나가면
    장사해봐야 남는게 없다는 계산이 잠깐만 머리굴려도 계산되던데요
    애초에 계산 할줄 모르고 장사만 잘되면 장땡이겧지? 어리석은 욕심이죠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50 답글 신고
    배민,쿠팡의 입점업체 2천만 중 천만 이상은 다 어리석은거네
  • 레벨 대위 3 사료급식중 26.06.16 13:17 답글 신고
    제 생각엔 포장 주문 고객에게는 플랫폼이 뜯어가는 만큼의 할인을 해 주면 포장 주문도 많이 자리 잡지 않을까합니다. 굳이 전화 포장 주문해도 배달과 1~3천원 차이 나니 귀찮으면 그냥 배달앱 키게 되긴 해요.
  • 레벨 대령 3 얕지 26.06.16 14:05 답글 신고
    예를들어 지금 2만원에 팔면 플랫폼이 5천원 가져간다고 하면 방문 포장도 많이 해봤자 1-2천원 할인밖에 안해요.

    플랫폼 부터 손절할려면 최소한 4-5천원은 할인하고 봐야되는데 가격할인이 아쉬운거죠.
    방법없습니다 그냥 망할때까지 돈벌어서 배민에 갖다 바치는거 밖에..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51 신고
    @얕지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1.5천원을 팔든 2만원을 팔든 9천원 이상은 고정값이라 보시면 됩니다
    제일 큰게 소비자가 지불해야 할 배달비를 가게가 3400원 내는게 제일 큽니다
    집에서 궁둥이 붙이고 음식 받아드시는데 뭔 배달비를 가게가 냄?ㅋ
  • 레벨 대령 3 얕지 26.06.16 22:03 신고
    @정의찾아삼만리 플랫폼 먹는 비용이 크다고 징징대면서 플랫폼 이용안해도 가격안내린다는 이야기 하는데
    개소리세요? 혹시 난독증인가요??
  • 레벨 하사 1 압구정겔러리 26.06.16 13:21 답글 신고
    광고와 배달을 해주니까~~~
    외진곳이 아니고 광고 안해도 손님이 찾는 음식점은 안해도 되지요
    세는 싼 외진곳에 얻고 배달직원은 안쓰고 싶고 어쩌라는겨?
  • 레벨 일병 푸르룬 26.06.16 13:43 답글 신고
    10,000원짜리 하나 파는데 배달료 3,400원 부가세 10%해서 1,000원. 5,600원으로 음식만들고 인건비하고 각종 세금내고, 음식 퀄이 좋아질수가 있나. 자영업자는 아니지만. 내가 월급 500만원인데 세금 200만원 떼고 받아라고 하면 열 안받겠냐
  • 레벨 대위 3 기분이나쁘다 26.06.16 13:54 답글 신고
    아마 배달수수료 없어도 가격안내릴걸요? 밀가루 가격내렸는데 음식값 내려갔나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7:58 답글 신고
    건당 고정으로 계속 가져가는것과
    일시적 변동은 다를수도 있어요
    저도 계란 6천원오던거 9천원 온다고 계란찜 가격 안올렸습니다.
  • 레벨 상병 천하포무 26.06.16 19:54 신고
    @범칙금냅시다 예전엔 배달비 비싸다고 배달대행가지고 자영업자들이 말이많았죠 지금은 또 플랫폼이 많이가져간다고 말들이 많더군요 이래나 저래나 자영업자와 배달기사들만 죽어나는 시스템이더군요 민간 플랫폼이 활성화되었음 좋겠네요 각박한세상 서로들 잘살면 좋을텐데요
  • 레벨 원수 정아진 26.06.16 14:32 답글 신고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소령 2 사과나무가지 26.06.16 14:42 답글 신고
    이게 문제가 뭐냐면.

    자영업자가

    홍보 광고 하기 싫으니 배달앱 쓰는거고,

    배달기사 리스크도 떠안기 싫으니 배달앱 쓰는거임.

    이제 배달앱이 거의 독점하다 싶으니 수수료가 미치겠지?

    결국 수요와 공급인데 수요는 있는데 자영업자들이 공급을 이상한데로 돌리니 자영업자들이 먹을 수 있었던것을 배달앱들이 먹고 있음. 고스란히 피해는 소비자들이 다보는중.

    20년전 내가 배달 알바 할때만 해도 배달기사 직접 고용했고, 그 배달 기사들이 전단 돌려서 광고 홍보함.
    불과 10년전에만 해도 철가방 애들이 배달하고 그릇 수거 했는데 이제 그런것도 없음.

    자장면 배달 했는데 1회용 흐물흐물한 플라스틱 그릇에 짬뽕하고 탕수육 소스 담겨옴. 먹기가 싫어짐.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6.06.16 14:53 답글 신고
    이게 문제가 뭐냐면.
    자영업자가
    홍보 광고 하기 싫으니 배달앱 쓰는거고,

    와 이런생각을 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싫으니까가 맞나? 시대가 스마트폰에 의존해서 지폐도없이 결제하는 세상, 전화기로 대부분을 하는 세상이기에
    그 곳에 집중된 소비방식에 맞게 판매도 하고 홍보도 하는건데

    예전처럼 전단지 돌리라는 답도 없는 그런 발상의 아직도 가지고 있다고?
    전단지가 예전 처럼 정보를 전달하는 개념에서 벗어나 쓰레기로 취급되는 세상에?

    내 대문에 내각 생각이 없는, 지금은 필요치 않는 정보의 전단지가 붙으면 쓰레기아닌가?
    전단지를 돌리게 아파트들이 쉽게 오픈은 해주고?
    정문과 지하부터 비번 치고 들어가야하고, 아파트 공고는 아파트 승인받고 벽보 자리를 받는데 그게 효과가 있을거 같아?

    제발 차안대 차고 앞만보고 달리는 말, 같은 발상에서 벗어나길
  • 레벨 소령 2 사과나무가지 26.06.16 14:58 신고
    ㅋㅋㅋㅋㅋ 누가 전단지 돌리라고 했냐? 글좀 똑바로 읽어라.

    홍보나 광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꺼 아니냐. 결제 시스템도 마찬가지고. 자영업자들이 아무것도 안하려고 하니 쉬운게 배달앱이지. 이제는 기울어진 운동장이겠지만.
  • 레벨 대령 2 향단2 26.06.16 15:30 답글 신고
    공감100%되네요 예전에는 전단지 인쇄해야지
    붙이는 알바 고용해야지 배달기사 써야지 보험들어야지 정기적으로 오토바이 정비해줘야지
    주유비들고 그릇 수저 졸라 훔쳐가서 매달 그릇 수저 사야되고 오토바이 사고나면 할증에 수리비에 배달기사 무단결근하면 그날 점심장사 망하고 그릇찾아와서 설겆이 해야하고
    지금이 더 싸게 먹히는거 아닌가?
  • 레벨 원사 3 Playoldboy 26.06.16 14:43 답글 신고
    예전엔 배달하기위해선 배달기사 오토바이 보험들어야했고, 광고로도 많은 비용을 지불했죠,
    초기에는 배달어플 도입 으로 인하여 비용이 많이
    세이브되어 좋았죠, 하지만 배달어플 또한 회사인지라 매년 수익을 갱신해야하는 숙명을 타고 났죠,
    어느 순간 직고용 기사와 광고를 직접하는거보다 비용이 많이 나가면 직접하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지금부터 배달나가면서 홍보하면 좋을것 같네요.
    다 잘될수는 없어요
    특히 음식에 자부심이 있다니 그냥해도 잘되리라 봅니다
  • 레벨 간호사 드라픈 26.06.16 15:47 답글 신고
    포장하면 수수료 내는값에 반이라도 깍아줘요ㅎㅎ
    정가 그대로 받으시니 집앞 치킨집도
    어플로 할인받고 배달시키고있네요~
  • 레벨 병장 smoky 26.06.16 15:50 답글 신고
    전화로 주문하고 직접가서 픽업하면 2-3천원 할인해주는 곳 좋아요~~
    저는 이걸 선호 합니다~~
  • 레벨 소령 2 폭주똥차 26.06.16 17:10 답글 신고
    직접 픽업이면 2~3천원 빼주는 곳은 배달 수수료 빼주는 것이고요.
    대행사 수수료가 몇 천원인데 이건 요지부동 자기들 수익으로 가져가죠.
    절대로 안 빼줍니다.
    예를 들어서 2만원짜리 치킨을 배달료와 수수료가 예를들어 6천원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직접 픽업가면 1.4만원에 줘야죠.
    이런 꼬롬한 생각으로 장사를 하니까 안되는겁니다.
    대행사 사용하면 각종 쿠폰에 포인트에, 결재 편하고, 클레임을 걸어도 해결해 주는데.....
  • 레벨 중사 1 혈왕기 26.06.16 15:50 답글 신고
    직업이 여기저기 전국팔도 돌아다니는 직업인지라 여기저기다녀보면 아무리경제가안좋다해도 장사잘돼는집들은 아무걱정없이 장사잘돼더라고요...배달도 안하고 영업하는집들도 시골촌구석에있는집들도 장사잘되는집들은 알아서 손님들이 찾아와서 먹고 줄서서먹고 하더군요...그런집들은 왜잘될까요??배달수수료 식자재값 최저임금 등등 핑계를 찾지마시고 방법을 찾으심이 좋을듯합니다 안되는데는 다이유가 있고 잘되는집도 다이유가있습니다
  • 레벨 원사 2 젊은낚시 26.06.16 15:54 답글 신고
    쿠폰북 재도입이 시급합니다!!!!
  • 레벨 하사 1 parkCass 26.06.16 16:06 답글 신고
    근데 배달앱 규제화해서 수수료 내려간다해도 그간 올린 음식값은 안내린다! 양심있는 사장님들 5%~10% 빼고는 그럴듯..
  • 레벨 상병 전두광쉽새키 26.06.16 16:21 답글 신고
    그들이 원하는게 단가올리는겁니다 높은단가
    그래야 수수료가 더짭잘하거던요
    배달비는 3천원넘게때가면서 기사한텐900원짜리 배달료던집니다ㅋㅋ
    예전 자석책자시대로 돌아가야됩니다
  • 레벨 원사 3 고운산 26.06.16 16:32 답글 신고
    장사 잘 되는 곳은 개인 포장은 가능하지만 배달앱 사용 안 함. 사장 마인드임
  • 레벨 병장 까리까리하니 26.06.16 16:33 답글 신고
    우리동네 중국집 쟁반짜장 배민으로는 18000원
    보고 직접 전화해서 배달 받으니 20000원 달라던대. 앞으로는 그냥 플랫폼으로만 주문할 것임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6.16 16:48 답글 신고
    배달용기값도 받던데
  • 레벨 중사 3 갓몽 26.06.16 16:57 답글 신고
    수수료 장사로 앉아서 돈버는거 진심으로 규제해야한다. 은행 수수료, 이용 수수료, 광고 수수료, 등등 있지만 실제로 수수료가 들어도 될만한건 직접 운송료가 들어간다거나 대리판매시 직판장등 장소나 공임이 들어가는것들이다. 그외에 딸각으로 아무런 거의 노력이 들어가지 않는 광고, 이체등 전자적 방법에 의한것들은 수수료가 너무 과하다. 규제해야할 필요가 있다
  • 레벨 이등병 보배가니꺼냐 26.06.16 17:00 답글 신고
    불가능한 소리겟지만 그냥 전국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단체로 배달앱 탈퇴하고 예전처럼 전단지 영업이든 지역광고 같은거해서 배달기사도 채용하던 직접배달하든 그런식으로 영업하셧음 좋겟네요
  • 레벨 소령 2 폭주똥차 26.06.16 17:05 답글 신고
    집 앞(50미터 거리) 치킨집에 전화로 주문을 했는데 싸장님께서 들고 뛰어왔음.

    이거 치킨값 얼마나 받아 갈까요?
    아마도 배민이나 이츠와 가격이 같다는데 500원 겁니다.
  • 레벨 소위 2 유수 26.06.16 17:36 답글 신고
    고속도로 휴게소 마진의 40%를 도로공사의 퇴직자놈들이 가져가는 구조와 같음
  • 레벨 소위 2 보배부산회원 26.06.16 17:48 답글 신고
    카드 pg사에서 들고 가는 수수료가 많을거 같은데요. 배달앱은 구조가 어떻게 되요? 라이더들도 회사가 있던데 배민앱에서 콜 잡는건가요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17:56 답글 신고
    네 배민 커넥트 프로그램 쓸꺼고
    카드 수수료는 업주부담금이 전 플랫폼중 가장 높습니다. 배달앱 자체 마진은 1.04% 소비자가 선불카드로 사면 최대 1.7%까지 배달앱 마진입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6 17:48 답글 신고
    독과점의 폐해인데...
    좀 있다 가서 포장해야겠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5 답글 신고
    그건 또 민원이 들어오고 신고가 들어오네요 ,,
  • 레벨 중령 2 dodomo 26.06.16 18:33 답글 신고
    포장하면 가격이 깎이지 않는건 왜그런거죠? 만약 이런 움직임을 전체적으로 했다면 응원 했을듯 하긴 합니다.

    심지어 배달로 시키면 리뷰이벤트 라는것으로 뭐라도 하나 더 챙겨주던데요;;
  • 레벨 대령 3 엄마100원만 26.06.16 19:51 답글 신고
    뷔페 생각하면 됩니다. 많이 먹는 사람. 적게 먹는 사람..고르게 섞여서 평단가 맞춰지는 거라 생각 하심됩니다. 포장에서라도 조금 남겨야 다른곳에서 새는걸 매꿀 수 있는거죠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5 답글 신고
    저는 최대 7천원 정도 차이납니다 !
    방금도 고객분 차이나는거 보고 놀라시더라구요 근데 여건상 그리 못하는 프차도 있습니다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6 답글 신고
    포장에도 수수료가 붙어서 이제는 저처럼 하는 가게 많을겁니다 !!
  • 레벨 중사 2 산바람21 26.06.16 19:51 답글 신고
    자본주의 나라에서 너무 과하게 요구 하시는듯!
    자영업하시는 님이나 배달업체나 뭔차인가요!
    좀더 있으면 부실한 식당 규제해달라고 청원 올릴듯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4 답글 신고
    정상적인 시장이 아니니깐요 40% 50% 수준으로 가져가는 산업이 있을까요 ?
  • 레벨 대위 3 아제개그 26.06.16 19:52 답글 신고
    이런분이 세상을 바꾸긴 하죠
    하지만 다소 바보같죠.
    그렇게 규제 할 확률0에 가까운걸 굳이 나서서 바꾸려하는건
  • 레벨 소장 배룩이 26.06.16 19:54 답글 신고
    앱 수수료는 어쩔수없을듯,, 거기서만 주문하니까 사람들이,, 배달원 고용하는거에 대한 돈이 어마어마할건데,, 계산 제대로 해보면 어떤게 득이 될지 알수있음 장사안될때는 인건비 안나가듯이,, 잘되는곳은 다르겠지만 계산해보고 대행쓸지 고용할지 정하면 될듯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4 답글 신고
    가게 직접 배달 수단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구하겠으나 가게에 배송 권한자체가 없습니다. 주소도 안알려줘요.
  • 레벨 상사 3 가는데순서없다 26.06.16 19:56 답글 신고
    배달직원을쓰든가 본인이 가든가
  • 레벨 상사 1 범칙금냅시다 26.06.16 22:23 답글 신고
    저도 가고싶습니다 ㅜ
    배민 쿠팡 주문은 업주가 자체배달을 못해요 주소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