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국산차사진&토론방에서 벤츠첨바님을 필두로하여 논란이 일고 있네요^^
프레임vs모노코크
사실 뭐가 더 좋은가 구분되어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장단점이 있는것 아닐까요??
논란의 시발점은 안전성인데요..
지금 만들어지는 모노코크 SUV, 90년대 초반에 개발된 프레임 기반 차량이 대두되고 있네요..
저는 당연히 최신기술과 안전기준이 적용된차가 더 안전한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편 혹자는 뒤틀림 등의 차량강성이 필요하지 않는 현재 도로 환경과 연비절감 그리고 원가절감의 3박자로 인해
덩치큰 모노코크 SUV가 기형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자~ 시배목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요??
프레임vs모노코크
모하비/렉스턴/카이런 vs 베라크루즈/산타페/쏘렌토
차대차.. 차대벽..
더 안전한차는 프레임일까요? 모노코크일까요?
[출처] 자동차의 뼈대 프레임 바디 & 모노코크 바디|작성자 지니한
저도 프레임빠돌이지요 ㅎㅎ
후륜 ㅡ> 전륜으로 바뀌고
모노코크방식으로 바뀌었으니.. 쏘렌토를 기준으로 보면 답이 나올까요??
전 모르겠음 ㅋ
마찮가지고요 모노코크방식으로 바뀌었으니..
훔 모르겠음
두차량다 사고가 안나봐서; 함부러 예견하긴 힘드네요 ㅋㅋ
지금은 무쏘타는데.. 어데 박아도 죽진 않겠구나 생각되네요..
근데 씨게 박음 죽겠죵? ㅠㅠ
프레임이 진리 아닐까요??
얼마전에 버스와 가로수 사이에 낀 카이런 사고 사진봤는데
일반 모노노크 바디였으면 그냥 압사당했을법한 사고였던데..ㅎㄷㄷ
안정성은 오히려 나쁠수 있다는 말들이 많지만~~
제가 90~100km로 프레임차량으로 콘크리트벽 그대로 때려박은 사람으로
벨트만 잘하고 있음.. 프렘임은 무조건 안전성에선 진리다 라는 결론이..
사고 후 정말 아무 부상없이 그 흔한 촬과상이나 근육통도 없이 내려서 담배피고 사고수습했습니다
어느차에 탑승하는게 안전하다 생각하십니까 ??
찌그러져야 충격흡수한다는 분들도 막상 윗 상황이면 100명중 99명은 프레임차에
탑승했길 기도할껍니다 !!
모노코크도.. 레이져 용접이나 기타 신기술 발달로 인하여 상당히 견고한 차대강성을 가지게 된것은 사실이나... 현 국산차량에 그런기술이 들어간 차량은 없습니다
폭스바겐 골프만해도 작은 차대의 단점을 극복하여 .. 새로운 용접기술을 도입해 강성을 높여놨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