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볼수없는 사진,그림입니다.
1980년대에 거의 모든 고속버스,시외버스,개인택시 등에 유행처럼 붙어 있던 사진입니다.
금호고속 주행영상 결론적으론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만~
금호고속 1차선에서 3차로로 넘어오는 과정은 무리한 차선변경이라 말씀들하시는데 무리하다고 볼수 없습니다
두개차선을 한번에 넘었다고 하는데 버스길이와 속도를 생각해야하며
2,3차로에 주행차량이 있었는지도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금호고속 정도 운전하는 기사라면 운전고수(배테랑) 일것입니다.
주행중 전,후방 운전기사가 볼수있는 시선안에 모든 차량 흐름을 주시하고
앞은 물론이고 버스뒤에 몇대가 어느방향에서 약 몇킬로 정도로 따라오는지까지
계산하고 운전할수있는 실력에 소유자들입니다.
차선변경을 그렇게하면 사각지대 발생할수도 있다고 말씀들 하시는데
그건 운전을 못하는사람들에 이야기입니다.
위에 말한봐와 같이 앞,뒤 차량 흐름을 읽고, 전방 주시하는만큼, 후방도 2~3초에 한번씩은
보고 주행하며, 어떤차종이 몇미터 간격으로, 몇대가 있는지, 약 몇킬로로 뒤따라오는지 파악하고
뒤따라오는 차량들 운전습관까지 파악하고 운전하는데 사각지대가 왜 생깁니까?
고로 사각지대를 에초에 만들지를 않고 운전하는 습관을 가진 운전자들입니다.
대형화물차량을 10년,20년 운전했던 사람들이 왜 버스를 운전못하는지 아십니까?
화물차 운전자들은 자기중심적인 운전을 하기때문에 그버릇을 고칠수가 없어서,
버스를 운전하기가 어려운것입니다.
버스운전자들의 기본 마음가짐은 손님을 뒷좌석에 태우고 있다는 사실을 버스운전자 몸이 기억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브레이크 밟는것 조차도 항상 조심스러운것이고,
운전중 급브레이크 밟을 상황을 만들지 않게 운전하는 버릇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운전 버릇, 습관도 처음부터 잘못배워지면 고칠수가 없는것입니다.
금호고속. 삼화고속, 코오롱고속, 중앙고속, 동양고속, 동부고속 등등 전국팔도를 누비고 다니는 운전기사들의 운전실력을
그대들의 운전실력과 같거나 비슷할거라 생각하는것이 모순이며,
그대들이 생각하는 위험상황 자체를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 운전하는 습관을 가진 운전고수들입니다.
그옛날 버스에 차장(보조)시절부터 고참들에게 맞기도하고 욕먹어가며 운전배우던 그런 실력의 소유자들입니다.
금호고속이 차선 변경시 2,3차선에 주행차량들이 있었던게 아니고, 있었다하더라도
정속주행차량들 보다 금호고속이 월등이 속도가 높았기에 2,3 차선 변경에는 무리가 없어보이며
차선변경은 신속하게 진입하고 신속하게 빠저 나와야 하는것입니다.
100킬로로 달리는 차량이 1초에 약27m 가던가요?
차선바꿀때 4초가 걸린다면 100m씩 주행하게됩니다.
버스뒤를 바로 따르는 차량이 있는것도 아니고, 버스가 차선변경하려는 2,3차로로 속도를 높여
버스뒤를 뒤쫏아 오는차량이 있는것도 아닌데
그대들이 이야기하는 100Km로 주행하는 차량이 차선변경은 한개 차선당 몇초씩 아님 몇미터를 주행후
변경을 해야한다는것인가요?
차선변경은 주위 차량에 방해나 위협이 되지 않게 신속하게 진입하고 신속하게 변경해야 합니다.
도로위 상황은 공식이 있다거나, 퍼즐처럼 짜맞출수없는것입니다
그리고 금호고속이 3차로에 진입후에는 앞쪽트럭과 차간거리 유지하며 주행하고 있으며
4차선 블박차량과 나란히 주행을 하는데 버스가 끼어들려해도 공간이 나오지않아 블박차량을 약간 밀어 붙이는것 같아 보이긴합니다.
4차선으로 진입하기 위해 깜박이 점등하고 블박차량이 지나가기만을 기다리다 안되겠다 싶었는지.
버스는 속도를 줄여 블박차량 뒤로 붙어서 우측으로 주행을 하게됩니다.
본인들은 어떻게 운전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차선변경시 동시에 두개차선을 넘지 말아야한다.
아님 한개차선을 바꿀때 몇미터 이상을 주행하여야하며 몇초정도 차선에 머물른후 변경하고자 하는 차선으로 바꿔야한다 라는것은 없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위의 주행차량에 방해,위협이 되지않는한 차선변경은 신속하게 진입하고 신속하게 빠져나와 하는것입니다.
분기점 나가는 과정
2차선에서 발생된부분은 금호고속에 무리가 있었다고 보는게 맞겠습니다.
지금 금호고속도 기사분들 젊은분들이 많겠지요?
저는 고속도로에서 금호고속 너무나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금호고속 전신이 광주고속인데. 회사마크도 기억합니다 거북이. 어릴적 버스회사 마크가 거북이라서 특이하고 좋았었습니다.
그 만큼 금호고속 기사들이 운전을 잘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요즘은 젊은기사분들이 많은건지 금호고속도 예전만 못한것 같습니다.
아무튼 운전하는 모든분이 운전고수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가 금호가족도 아니고 그렇다고 버스회사에 가족이 다니는것도 아니지만 이번 블랙박스 영상은 두분모두에게 아쉬움이 많습니다.
금호고속 기사님
(오늘도 무사히) 란 마음으로 기도하고있을 가족을 생각하시고,
눈오는날이면 모든사람들은 즐거워하지만 기사님의 가족들은 눈이 그치기만을 바랄것입니다 .
기사님이 태우고가는 승객분들은 기사님을 믿기 때문에 버스안에서 편안하게 잠을 잘수있는것입니다.
도로위의 제왕이라 불리는 금호고속 기사님들 항상 안전운행하시길바라겠습니다
P,S : 운전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몇자 더 적었다가 무슨 테클들이 많은지 글 전체 맥락을 봐아야지~
그래서 브레이크 안밟고 운전하는 방법은 지웠습니다. ㅋㅋ
무슨뜻이신지...
힘드시면 하위차로 주행하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안밟죠 ㅋ
제눈에는 버스가 전조등 켜고 뒤에서 오는 것부터 무척 성가시게 생각하고 과민하게 반응하고 있었다 생각합니다. 부인과의 대화 내용 들어보시면 압니다.
누가 잘했다 못했다 가리려고 댓글 다는 건 아니구요, 좀 더 여유있게 운전하는 교통문화가 자리잡았으면 합니다.
차선변경이 한번에 2개차선이 된다?ㅋ
아버님하고 면허증 다시 따시길..
웃고 가네요..
원래는 차로 하나씩 변경하는게 맞는건데 뒤에 차들 간격이 충분하면...다들 그렇게하자나요?
아무도 없는 고속도로에서 1차로로 달리다 휴게소빠질때 한차로씩 깜빡이넣어주고 변경하나요..? ㅎㅎㅎ
저만큼 큰차몰고 다닙니다 블박님도 충분히 기분 나쁜상황 맞구요 근데 그뒤에 블박분 행동이 제살깎아먹는 행동이죠
자신을 알리는 수신호이니깐요 칼치기
공중부양 차뒤집기 손놓고가기 단독사고 타이어 작살내기
본넷열어보기 차키빼보기 사이드 땡겨보기든 마음껏하세요
금호 상황은 잘못된차선변경이고 양보를 강요한게 맞아서
그런겁니다 큰화물차 앞에선 저런짓 잘안합니다 왜인지 대충짐작하실겁니다 덩치믿고 저렇게 들어 왔다간 같은덩치가 가는 내내 피곤하게 만들거든요
본인이 X같이 운전하는걸 당연한듯 말씀하시면 안되지요..
운전 똑빠로 하세요...ㅉㅉㅉㅉㅉ
배기브레이크등 안밟는게 잘하는게 아니라
정지시 확실하게 정지할수 있는 판단이 운전잘하는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새려밟고 댕기는건
무면허들도 잘합니다 쓰는게 문제죠 그럼 더 몰기 힘든 화물차가지고 그러면 운전에 신이 되는건지요? 버스뒤에 화물차 뒤에 붙어 다니는게 운전중에 제일 ㅂㅅ짓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시야 확보도 안돼는데 난설자신 있어 앞차를 믿을수있어 예측운전하다 사고나신분들 많이 보았죠
운전중 정차외엔 브레이크 밟을일을 만들지 않도로 운전하자입니다
버스뒤에 붙어서 운전했던것 자랑 아닙니다
그옛날 네비없던시절 빨리가고자했을때라고 했습니다
이해력이 부족하신건지
제가 글을 잘못 쓴것이지~
화물차에 붙어가는것은 자살행위죠.
그만큼 그옛날에는 금호고속 기사님들 운전 잘했단 말입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되시나요?
그운전이 일반승용차로 운전으로 말씀드리면 브레이크란걸
왜인지 못하시는건지요 브레이크는 불필요하게 안밟는거 잘하는 운전맞고 연비도 도움되고 좋죠 예전에 운전하신분들 잘하는건 맞는데 잘하는 버스운전을 지금와서보면 위험한거였다는걸 느끼시길 그운전이 지금처럼 전해져서 그당시엔 차가 많이 없었고 지금같이 차가빡빡한 시대는 위험한거애요 전체는 아니지만
운전을 잘한다고는 생각안합니다 간이크고 하도 그렇게 다니니
면역이 생겨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아마 다른분들도 그런운전법이 잘한다고 생각하는거 대해서 이해를 못하시는듯 합니다
제가한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지정체구간 입니다. 서울에 살고계신다면 양제, 서초구간 고속도로 엄청밀리죠? 가다서다를 반복합니다. 그죠?
그많은 차들이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가는데
여기서 중요합니다 뒤따라가면서 앞차들을 보면요
어떤차는 100m를 가는데 쉴세없이 브레이크를 밟았다 때었다 합니다
또다른 차는요 한두번 밟을까 말까합니다
왜 일까요?
브레이크를 쉴세없이 밟는차량은 뻔히 앞차가 서행할것을 알면서 악셀을 깊게 밟아서 속도가 올라가니니까 브레이크 밟아야하는거구요
브레이크를 안밟고 가는 차량은 악셀페달에 발만 올려 놓고 가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를 밟을일을 만들지 말자입니다
/> 누가누가 잘했다 이런말 하고싶어
글쓴게 아닌데 댓글보니 이상하게 흘러가네요
내가 금호고속을 옹호하는것도 아니고
블박차량을 뭐라한것도 없는데~ㅋㅋ
인터넷이잘되어서인지 교통관련일만 있으면
모두다들 검색해서
도로교통법을 먼저 이야기하는 시대입니다
씁쓸하네요
그렇죠 근데 버스들은 제동여러번 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이
틀려서 그렇지 버스를 몰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정체시때는 직녀님 말씀대로 하는게 맞죠 근데 승용차로 따지면 버스는 수십번 밢았다는 이야기입니다 ^^;;;;
많거든요 거리좀 확보하고 비켜준뒤 추월해도 승용차 가속력이
월등해서 늦지 않다고 보시는 분들께 전해드리고 싶구요 모두안전운전 하세요^^
붙어서 달리지 말고 택시 버스 화물차 뒤에 뽀짝 따라가지 말라하십니다
꼽은 성능입니다 화물차도 공차시 수입차들은 그렇구요 다만 화물차는 짐실은 무게가 있기에
짐실었을시 틀리고요 흐름이 아니라 먼가에 빽이 있죠 가령 블랙박스님 저상태로 사고 나면
재수없음 면허취소 당합니다 버스랑사고시면허취소 네이놈 검색 해보시고 버스를 왜피하는지
아실거애요
열받는일 간혹있지만 지덩치보다 더큰화물차도 비집고 들어오면 공간내어줍니다 사고나면 골이 썩거든요 버스님들도 배차간격 시간맞추고 할려면 고생인거 압니다 고속버스타셔서 도착시간 휴게시간 듣고 적어두셔서 자신이 갈때 딱그렇게 가보시면
이래서 이랬구나 하시겠지만 요즘세상은 나먹고 살아야해 그니깐 니가 이해좀해줘 이러다간 고발당해요
그리고 예전에는 쌍라이트 날리면 나보다 빠른차가 뒤에 있구나
비켜주었죠 그렇게 생각하셨습니다 대부분 대형화물차나 버스들끼닌 아직도 그게 신호죠 근데 지금은 라이트 날리거나하면 저쇅이 시비거나 이렇게 생각해요 급하게 껴들고 미안함맘에 손들어 주기도하고 경례도 해주고 예전운전은 그랬어요 화나더라도 급한가보다 하고 서로 이해했었죠 컬투쇼 운전연습편 한번봐보세요 재미삼아 예전에는 정말 그랬습니다 전국단위 수신호 운전하다 실수하면 비상깜빡이도 켜주고 손내밀어 미안하다고 손짓도 해주고 지나가면서 슬적보면 경례도 해주고 ㅠㅠ 참정겨웠는데
지금은 그걸로 용서가되냐 용서가 안된다 너도당해봐라
미안하면 너도 당해봐라 이러시니 큰차운전이 점점 힘들더라구요
가해자일경우 2주이상 1명당 벌점 10점, 3주이상 1명당 벌점 15점..
20명타고 있고 모두 2주 진단 나오면 벌점 200점 바로 취소됩니다....
그래서 사람 많이 탄 차와 신경전은 안하는 겁니다..
물론 피해자일경우에는 해당 사항없어요..
ㅉㅉ는 알고 붙이쇼
그리고 대형버스가 주행중 감속을 할때 브레이크 밟는 운전자가 몇이나 됨?
엔진 블럭 안씀? 그건 감속(제동)이 아님?
브레이크를 밟지않고 운전할정도면 운전 고수 실력소유자입니다, 고속도로뿐 아니라 국도에서도 브레이크 안밟고운전 가능합니다.그만큼 교통흐름을 읽고 운전할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는 이야기밉니다. 브레이크 사용이유중에 감속하기위함도 있지만 감속할이유를 만들지 않도록 운전하면 되는것입니다
브레이크를 안밟고 운전하기 이해 못하는것보니
아직 운전실력이 상 중 하에서 중정도에 실력도 안되는 모양이분요
차로 변경시 2개차로 이상을 한번에 넘으면 당연히 안되는 거지요..
20년 이상 운전자--- 블박 미친놈 가족태우고 뭐하는 짓이야..
10년~20년사이 ... 나도 몰라 힝힝
또 옆차선 운전자는 보통 차선 변경하는 차 보면 1개 차선 넘어올 걸로 예상을 합니다. 2ㅐ 차선 갑자기 넘어오면 옆차 역시 피하기 힘들단 얘기죠.
운전은 혼자 잘해서 되는게 아니라 여럿이 같이 합을 맞춰야 안전한 겁니다.
금호고속 버스 한방에 차선변경할때 블박차량이랑 전혀 시비 없었고
블박차량이랑 버스랑 서로 갈길 잘 갔습니다.
문제는 그 뒤부터죠
버스가 주간등 켜고 운행하는데 쌍라이트 보복이라 착각하여
차선물고 진로방해하는 블박차주
그걸 분에 못이겨 보복성추월 하는 버스
보복당해서 열받은 블박차주 무리한 끼어들기로 신경전
이것입니다
1차에서 버스 한방에 차선팍팍 변경한건 블박차량이나 버스나 서로 감정상한일 없었으요
머 상황은 그렇게 예상할수 있으나 평소 버스의 운전법을 보아서는 보복이 아니라 평소습관 저정도 문다고 보복운전하지 않아요 경적도 잘안울려요 고속버스 같은경우는 그냥 오해로 시작해서 일이 커졌고 평소 고속버스 차선변경 방벞이 급하고 위험하다는게 제의견입니다 깜빡이 켰다하면 머리들이미는 이습관 이게문제임
그럼 도로위에 아무도 없으면 신호며 법규며 모든걸 개무시해도 된다???
당신같이 생각하는 사람들 때문에 아직 교통후진국이란 소리를 듣는검니다...
바꿔가며 운전하며 해왔니??신호위반 한번 않하며 법규 지켜왔니?? 내가보기엔 너같은 쉐이땜시 후진국 소리듣는거야!!! 지혼자 살라하는 역적같은 놈일세~ㅉㅉ
글쓴이가 하려는말을 이해 못하는 사람인가봅니다
저집 시골 차표가게엿는대
광주고속이 금호고속으로바꾼지 오래됏는대 예전이랑 지금도 배기브래이크
많이잡죠 담엔진브레이크 그담브래이크잡죠
그리고, 막바지 2차로에서 버스 운전 기사가 얼마나 못된 놈인지 보여주는 영상인데... 블박 차주 우측 전방에서 속도 맞춰 진행하다가 도로 분리되며 가드레일이 나오는 순간에 감속하면서 밀어붙이는 거 안보이십니까? 그건 앞쪽 느린 차량때문에 차선 변경한 게 아니라 말 그대로 보복운전이죠. 살인미수라고 과장해도 될법한 소름돋는 보복이라고 봅니다.
블박 차주 잘한게 없다라는 의견도 일부 맞습니다만 애초에 버스가 2개 차로를 넘나들때 차주가 속도를 높혀서 지나쳐갔기때문에 엄밀히 따지면 버스의 진행을 막았다라고 볼수도 없어보이는데...
여기 운전 진짜 못하시는 분들 천지네요... 상황 파악도 못하고...ㅡ,.ㅡ;;;;
면허따고 나와서막상 님말대로운전하면 운전자들이엄청욕하고 크락션 경적 엄청울림니다
실천에서는 그리힘들다함니다
쓸때기 없이 브렉끼질 하는 운전자....아오...
악셀로 속도 조절하면서 브렉끼최대한 안잡는게 운전 잘하는 분이시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