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오늘 윗집 아줌마의 인성에문제있어 문자로 인해 하루종일 열받네요.
인실ㅈ 할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꾸밈없이 최대한 자세히 써서 내용이 길어요 ㅠㅠ 음슴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주방 옆 작은방(아이 놀이방) 문 위로 천정에 6월 중순부터 곰팡이 피기 시작. 6월 말 딸래미 온몸에 아토피처럼 알러지 올라옴.
병원에서도 원인파악 불가.
와이프랑 딸래미 처가집으로 피신 후 1주일 정도 지나니 알러지는 가라앉기 시작함.
2. 안되겠다 싶어 컴퓨터 방이랑 아이 방이랑 바꿈. 7월 초 집주인에게 얘기하고 윗집 세입자에게도 얘기함.
3. 윗집 집주인분과 저희집 집주인분 업자 불러서 확인하기로 합의함.
3. 업자 방문일 잡고 방문 시간까지 문자로 알려줌.
다음날 약속 시간에 방문하였더니 왜 방문 30분전에 연락 안하고 오냐고 계속 짜증냄.
우리 애기 놀래자나요.
아줌마는 50대 중후반 60대 초반 정도에 20대 중후반 정도 자녀가 둘인가 있던데..왠 애기인가?
알고봤더니 애완견 보고 우리애기라고함. 개새끼가 우리 애기면 개년인건가...목까지 올라왔다 삼킴.
업자 왈 주방 싱크대 누수 또는 보일러 누수 같다. 싱크대 쪽만 겨우 확인하고 다른 부분은 확인하려니 윗집 세입자 아줌마가 자꾸 자기집 문제없는데 왜 남의집을 자꾸 보냐고 못보게함. 어쩔수 없이 철수. 주방 싱크대 아래와 앞 강마루가 검게 썩어있음. 성인남자 만하게..
4. 8월 초 저희집 집주인과 윗집 집주인이 재합의하여 업자에게 비용견적받기로함.
그래서 윗집 세입자에게 1차 방문 업자분 다시 불러서 견적 받을테니 이번엔 잘좀 보여달라고 부탁함.
이때 아줌마 급발진하여 자기가 언제 안보여줬냐며 전화로 쌍욕 시전. 전화 끊고 문자까지 보냄.
이때 열받았지만 그냥 참고 넘어감. 다혈질인가보다.
그러고선 업자 자기가 알아보겠다함. ㅇㅋ 했음.
5. 드뎌 8월 말 장마가 멈추고 윗집 세입자가 부른 업자 방문함.
윗집갔다가 저희집 상태 보고는
1번째 예상 - 싱크대 수전 누수로 물이새고 있는데 그 문제일수 있다.
2번째 예상 - 작은방 입구쪽에서 보일러 배관 누수 발생할수 있다.
거실 화장실 천정에서도 가끔 물이 스며나와 똑똑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하니 보일러 배관 누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얘기함. 계속 그러지는 않고 방쪽도 물이 떨어지는건 아니니 온수 사용할때 조금씩 새는거 같다. 일단 싱크대 수전 수리먼저 하고 보자. 그러고 돌아감. 윗집 집주인한테 얘기하기로함. 수전은 수리했는지 어쨋는지 모름.
6. 몇일 후 제가 콧물과 목이 부어서 1차 병원 방문. 감기인것같다. 약먹음 4일지나도 차도가없자 동네 병원 2차 방문.
슬슬 코로나인가..쫄리기 시작함.
의사 왈 가족력에 비염있냐. 정말 없냐? 비염 앓은적 있냐? 이상하다 비염 초기같다. 일단 항생제 추가해서 5일약 먹어봐라.
하지만 5일이 다됐는데 점점 심해짐.
무슨 코로나 걸린것처럼 계속해서 기침을 하니 사람들 눈초리가 좋지 않음... ㅠㅠ
곰팡이 때문인가 싶어 작은방 폐쇄함.
7. 오늘 윗집 세입자 아줌마에게 어떻게 하기로 했는지 확인 되었나 문자 보냄.
윗집 아줌마 자기집도 아니고 세입자인데다가 집주인끼리 확인 후 문제있는 집에서 수리하기로 합의가 완료된 상태인데 자꾸 미루고 말이 안통하는거 같아 집주인 연락처 물어봄.
집주인이 비용때문에 망설이는 거면 일상생활책임배상 보험으로 처리 가능하다고 알려주려고 했음.
이때 아줌마 급발진.
같이 지랄하려다가 참음.
문자를 몇번이나 썼다 지웠다 했는지..
하도 열받아서 손이부들부들 떨림.
이걸 어떻게 인실ㅈ 시키나....
하아... 인성에문제있어 인가...
제가 집주인 연락처 물어본게 잘못된 건가요?
왜 갑자기 급발진을 하는건지...
이럴 경우 인실ㅈ 시킬 방법 없을까요?? ㅠㅠ
저런 문자 받고나니 손이 부들부들 떨려서 일도 제대로 못했네요.
하루종일 열받아서.... 잠도 안오네요.
인실ㅈ 방법 없을지 보배 형님들께 도움 요청 드립니다 ㅠㅠ
윗집 주인 다이렉트로 통화해서 진행하는게 빠를듯요
같은 아파트 위아래 살면서 뜬금없이 "전세금 여기가 비싸요"는 머징-.-
지금 살고있는 집 그집 주인한테 항의하고 배상을 받아내야 합니다.
계약서에도 나와있을 텐데요..중대한 하자로 거주하기 힘들시 피해배상 한다라고
좀 지나면 코 따가움
진짜 몸에 안좋은디 베스트 올라가믄 고수 나타날거임
윗집 주인 다이렉트로 통화해서 진행하는게 빠를듯요
같은 아파트 위아래 살면서 뜬금없이 "전세금 여기가 비싸요"는 머징-.-
1. 아파트 상가 등 근처 부동산에 가서 윗집 임대차 중계한 부동산을 찾아서 주인집 연락처 문의
2. 천장누수 등으로 관리사무소에 상황 설명하고 윗집 주인 연락처 문의
.... 일단 이 정도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ㅋ
좀 지나면 코 따가움
진짜 몸에 안좋은디 베스트 올라가믄 고수 나타날거임
저도 요즘 비염 초기인지 엄청난 기침때문에 큰일입니다. 다행히 코로나는 음성이네요
평소 윗집과 다툼 같은거 있었나요?
어찌 저런 문자가 오는지
또
저런 문자를 받고 아무런 액션도 없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문자 오는거 보고 진짜 쌍욕을 몇번이나 썼다 지웠다 했습니다.
쌍욕쳤다가 역으로 당할까봐서 결국 못치고 열불나서 도움을 받아보고자 보배에 올려봅니다. ㅠㅠ
당연히 보험처리 했지만 이게 윗층 문제가 맞으면 관리실에서 해줘야죠 윗층 집 주인분도 본인 집에 문제가 있으면 가만히 있을수가 없을텐데 저분이 연락 자체를 안한거 아닐까요?
저런것하고는 상종 마시고 윗집 집주인과 이야기 하세요.
이건 윗집것들 말고 동네 부동산가도 쉽게 연결 됩니다.
왜냐면 부동산사람들은 집주인들 다 알거든요.
안되면 이사비용 주인에게 받고 이사 밖에 답이 없어보이네요.
지금 살고있는 집 그집 주인한테 항의하고 배상을 받아내야 합니다.
계약서에도 나와있을 텐데요..중대한 하자로 거주하기 힘들시 피해배상 한다라고
그것도 말도 안통하는 사람과 말이죠.
싱크대에서 새는거 같은데 물 틀어 놓고 물 어디서 떨어지는지 문열어서 봐보세요. 노후된 수전에서 물 샐듯 싶은데요.
그거 가는거... 솔직히 셀프로도 충분 합니다. 적당히 비슷하게 생긴거 사이즈 골라서 제일 싼거 사고 몽키만 있어도 수전 교체는 굉장히 쉽습니다.
저희집도 싱크대 수전 호수 어딘가에서 물이새서 강화마루가 불은적이 있었는데 샐프 교체 했습니다. 몇달을 끌 일이 절대 아닌듯 한데요.
그리고 수전 말고 싱크대 노후로 물내려가는 부분에서 고무 삭아서 물새기도 합니다. 제일 먼저할것은 물틀어보고 어디에서 새는지 확인하고 그 부품을 갈아보는겁니다.
만약 저 방 옆이 화장실이면 화장실 방수 깨져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일단 가장 저렴한 싱크대 상태 체크 해보시고 안샌다면 화장실 방수는 업자가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저건 윗집 누수입니다. 곰팡이 자국 사진보면 물 흐른 자국 보이죠?? 100프로 윗집 누수입니다. 벽에서 물새서 들어오는거 아니면요
.
화장실 방수 깨져서 다른방까지 새는것일수도 있어요 의심된다는게 아니라 진단을 해줘야지 머 어려운고라고.... 의심이된다고 말해요???
가장어려운게 방수 깨진거임. 그거 아니면 금방 찾아내고 금방 고칩니다. 난 윗층 아줌마보다 업자가 더 화나네요.
그게 가장 빠릅니다
걍 집주인 ㄱㄱ
엣 우리 아랫집 아줌마 보는거같다 ~
거의 완전 사이코에 정신병자 수준...대화라는 자체가 없을 정도로 말이 안통함 ..
여자들이랑 이런일 있을때마다 느끼는게 군생활을 남자끼리만 한다는게 참 다행이라 생각함 ㅋㅋ
글쓴이분 정신 차려요~
정신차리세요
정신 제대로 박힌 인간이면
집주인하고 이야기 하라고 집주인 전화번호 알려줘서 해결하라고 하겠죠...
정신차리세요...
1.여러방법이있지만제일효과만점이소송
2.윗층에금전적손해입히는게제일좋음
3.섣부른앙갚음은역효과
4.누수소견서및서류소송비2-300지출
:피해액(물질,신체,정신)상세진술필요
5.소송진행중위층태도변화100%
6.소송중누수공사완료되면금상첨화
7.2,3회소송출석후승소
8.지출비용의2.5~3배획득
윗집과 친하게 지낼거 아니라면 소송이 정답(시간이6개월정도걸림)
관리사무소에 집주인 전화번호 알아봐서
집주인이랑 바로 쇼부를 치세요..
그리고 안되면 소송으로...
집에서 저희를 부르지만 아랫집에서 불러 윗집을
상대하게되면 엄청난 피로감이 몰려옵니다.
저도 몰상식한 집을 만난게 한 두번이 아닙니다.
육안으로만 검사하지 마시고 압력게이지를
걸어 난방 및 수도를 검사하면 배관의
경우 누수 유무를 파악이 가능하고
물이 꾸준하게 새는게 아니라면 싱크대 하수관이
오바이트 하는 경우를 잘 살펴보시면 될건
같습니다.
그리고 일배책보험의 경우 집주인 본인이 직접
해당세대에 살아야 가능하고 집주인이 별도로
급,배수 누수보험이나 임대책보가 들어져
있으면 보험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위집 소유주 연락처를 관리 사무소에서 받으셔서(안 가르쳐주면 나중에 피해 커져서 배상액 늘면 관리사무소가 책임질 것이냐고 말하는 게 좋을 듯) 상황을 이야기하시고(이 경우 소유주가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등 감사실 등에 말이 들어갈 경우 곤란해지는 직종이면 거의 바로 조치), 집주인이 꼴통이면 누수상황과 피해상황을 최대한 인과관계까지 꼼꼼하게 정리해서 내용증명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반응이 없으면 장기전입니다. 일단 지자체에 입주민간 분쟁조정위 안내를 받아서 진행하시고, 입주자 대표회에 이 문제를 공론화하겠다고 하시고 보배에서 이렇게 말이 되고 있다고도 하시고요. 입주자 대표회는 이런 일로 집값 떨어지는 거 싫어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분쟁조정위에서 해결 안 되면 조정위 조정 권고내용을 근거로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지금 사는 집주인에게 하라고 이야기해줄 수도 있겠네요. 윗집 누수되는데 다음 세입자는 받을 수 있을까요? 동네 소문나서 집값 엄청 떨어질 듯. 지금 몸이 달아서 뛰어다녀야할 사람은 사실 지금 사는 집주인 같네요
내려와서 한다는 말이...
무슨 구닥다리 아파트에 도배를 죄다 실크벽지로 해놨냐고 이지랄함...
그러게요... 구닥다리 윗집에서 물이 쳐 샐지 누가알았겠어요...
방법은 집주인이랑 이야기하고 관리실에 물어보셔요. 아마 집 관리 못했다고 나가라고할까봐 더 저러는듯 ㅠㅠㅠ 안되면 내용중명 보내야죠.
말 끝마다 물결표시 하는거~
ㅈㄴ 비꼬는 것 같아서 개 열받네 진짜~
의도 한게 아니니까 일단 그걸로는 침착하세요 ㅠㅠ
그리고 세입자 아주머니는 절대 대면하지 마세요.
꼭 집주인 통해서 연락하셔서 귀찮게 해야 해요.
물론 집주인을 글쓴이님 편으로 회유해야합니다. ㅠㅠ
실손에 일상생활배상책임 있으면 간단한 문제인데 윗집 열받게 하네요. 힘드시겠어요
모든 비용은 집주인이 부담하는 겁니다.
관리사무소통해서 해결하세요
저두 윗집에서 물새서 다행히 베란다쪽에 곰팡이피고 물떨어지는데 윗집도 똘아이라서 집절대 안보여줘서 관리사무소에서 말해서 해결함
당사자가 직접말하면 서로 피곤해요
어짜피 수리는 주인이 해줘야하기에 현실상
윗집 세입자에게 타격을 줄 수 있는 액션이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집주인도 세입자가 문을 개방 안해줘서 못고치다
이사를 내보내고 공사한적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본인이 사는동안 집 내부에 먼지를 일으키는게
싫어서가 대부분의 이유였고 여자분 사는집의
경우는 남자가 자기집에 들어오는게 싫었던
이유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결국
글쓴이분만 피해가 커지니 윗집 주인분과
잘 상의하시어 세입자를 잘 구슬려 하루빨리
공사를 시키는게 그나마 피해를 덜 보고
일처리를 빨리 끝내는길 같습니다.
그때부터 물안새기까지 몇일걸리긴한데 티가 확 납니다
저희집도 그렇게 진행중이고 확정되면 보일러분배기 압력넣어서 시험해보고 바닥 뜯어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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