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PS까는 글을 간헐적으로 올리는 사람입니다.
핸들잠김은 겪어보지 않았고,
1. 시속 80킬로미터 이상 영역에서 주기적으로 좌우 보타를 해줘야 하는 문제는 지금도 거슬리구요.
요 문제는 K5, 투산 IX(제차입니다), 아반떼 MD 운전해 보다가 다 확인했구요.
김기태 PD님은 이 문제를 직진불가라고 평가 하셨죠.
2. 코너돌때, 저속이든 중속이든 상관없이, 핸들 무게감이 균일하지 않는 것도 있네요.
인-아웃-인, 아웃-인-아웃 등등 할때, 핸들반응이 불규칙하니까,
심리적 불안감이 커집니다.
김기태 PD님 i40시승기 보니까,
MDPS는 여전히 나쁘다고 하시는데....
직진불가를 말씀하시는 건지, 구분해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실용성은 있어보여서 관심차종인데, MDPS가 구매 심리를 매우 떨어트리는 차종이거든요.
현대가 신쿱에는 MDPS말고 유압식을 적용했다고 하는 소문을 들었는데, 이것도 사실인지요?
사실이라면, MDPS는 fun driving용은 절대 아니라는 얘기네요.
얘네들도 알긴 아는 모양이에요.
알면서도 적용하는 심뽀도 대단하고.
연비 4% 좋아진다고 적용을 합리화 시키는데
"제가 그정도로 못살진 않아요. 현기님들아"
쌍용처럼 옵션질을 하던지 하지. 에혀.
그리고, 유압식 스티어링 시절에도 속도 감응 기술은 별볼이 없던 회사인데,
전동식 스티어링 시대에도 달라진것 없다는 생각은 저만 하는 건가요??
가끔 현기 MDPS 별 문제 없다는 식의 댓글을 보니,
까는 글도 올려줘야 할 것 같아서 올립니다.
나도 전에 아방이 몰아보니 정말 핸들기분 엿같았소 마티즈만도 못한듯
현기 대중차(HG이하...액센트...경차) -- MDPS
현기 스포츠 (젠쿱) -- 유압식
이렇게 알고 있으면 되는 건가요? 아무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압형성을 엔진이 아닌 모터로 하는거구요.
공회전 상태에서 핸들 꺾을려고 하는데
그때 MDPS 초기 제품이라 그런지 막 잠기고 그랬다능;;
이질감도 상당했었고...;;
님 근력이 딸려서 무거워져서 못 돌렸을뿐이죠.ㅋㅋ
라고 항상 현기 똘배들은 말하죵
이질감은 개선됐으나 여전히 병맛
하지만 직접 구매하고 나면 크게 신경안씀 왜? 내꺼니까 ㅋㅋ
원래 고민은 사기전에만 하는것이니까 ㅋㅋ
차를 좋아해서 젊었을적 이런저런 수입차도 타보고 직업상 현재도 타지만
얼마 만큼 차량을 많이 타보고 비교들 하시는지는 모르지만 유압과 전자식의
이질감이란건...전문 레이서나 느낄법합니다. 주관적이지만...
가볍고 직진성 떨어지는걸로 ㅎㅎ 저도hd타지만 쫌 병진임.ㅠㅠ..
핸들에서 윙소리도 나고..좌우보타 실시간으로 해줘야함..
경남진주에 사시는분 게시면 시승가능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