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Mesquaker 12.01.20 14:57 답글 신고
    좋은 정보네요 ㅎ
  • 레벨 대위 2 프로펠러샤프트 12.01.20 15:01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중위 2 porpoly 12.01.20 15:03 답글 신고
    오일에게 가장 가혹한 조건은 짧은 주행패턴과 시내주행입니다. 온도가 급변할수록 고유의 성질을 유지하기가 힘들죠. 오히려 장거리주행일수록 오일은 데미지가 가장 적습니다. 적당한 열을 받게되면 엔진은 최상의 연소효율과 적은 부하가 걸리니까요. 그리고 어지간한 중형이상의 트럭은 오일용량이 20리터 이상이라 3~4리터의 승용엔진오일보다 오염되는 속도도 적습니다.
  • 레벨 간호사 명품한우 12.01.20 16:41 답글 신고
    글쎄요..20리터나 3~4리터나 오염도는 비슷하다고 생각 합니다^^;물론 시내주행이 가장 가혹한 조건인건 맞습니다만..화물 기사님들도 그러더군요 빈차로 같은 길을 달릴때보다 적재하고 달릴때가 엔진에 부하가 많이 걸린다 하더군요..
  • 레벨 대장 nicecuv 12.01.20 15:22 답글 신고
    진짜 어찌보면 자기맘인데..
  • 레벨 간호사 명품한우 12.01.20 16:41 답글 신고
    자기마음이 정답인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Insomnie 12.01.20 15:29 답글 신고
    화물을 많이 실었다고 가혹조건은 아닌데요....
    잦은 알피엠 변화가 가장 가혹조건입니다..
  • 레벨 원사 2 내사랑대한민국 12.01.20 15:35 답글 신고
    엔진에 하중이 많이 걸림 당연히 가혹조건이죠
  • 레벨 간호사 명품한우 12.01.20 16:43 답글 신고
    화물 적재를 많이 하면 기어변속을 자주하겠죠?^^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2.01.20 15:53 답글 신고
    가혹조건...솔직히 영업용 아니고선..
  • 레벨 원사 2 채은아빠다 12.01.20 16:05 답글 신고
    엔진가혹조건은 짐싣는거하곤 다른데.
    가다섯다반복하고 뭐 그런것이 가혹조건이죠.ㅎ
  • 레벨 상사 1 비졀 12.01.20 16:28 답글 신고
    일반 승용차도 솔직히 가혹조건에서 다니는 것도 아님 .진짜 가혹조건은 서울시내 택시들임..택시 오일 교환주기가 어떻게 되지요?
  • 레벨 간호사 명품한우 12.01.20 16:44 답글 신고
    대전에서 택시했던 아는 형님 말로는 영업용들이 3000키로 주기로 교환 한다 하더라구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말이죠..그 형님이 현제도 가스차 타는데 3000마다 꼬박 갈아주더라구요 ㅎ
  • 레벨 간호사 명품한우 12.01.20 16:46 답글 신고
    흠..왜 모두들 화물차에 짐을 적재 한것이 엔진에 부하가 많이 안걸리고 가혹조건이 아니라고 생각 하시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