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 하는 눈팅족입니다. ㅠㅠ
급발진이라 생각되시면 추천 꾹~ 부탁 드립니다.
사고는 없었지만 증상이 증상인지라 이하 '사고'라고 하겠습니다.
사고날짜 ; 2015년 10월 24일 00시 48분경
사고내용 ; 급발진...
차종 ; 현대 그랜져 TG L330 모델
튜닝 내역 ; 블랙박스 2채널과 하이패스외 전혀 없슴 아~ 썬팅??? ㅋㅋ(무사고 차량에 교체 부품도 소모품정도입니다)
운전자(본인) ; 경력 약 23년 (양발 운전자 아님)
어제는 평소와 다르게...주행중 악셀페달이 반응이 느리고 차가 무거운 느낌이 들기시작....(제 차량이니 제가 잘? 알겠죠??)
그래서 횡단보도를 지나며 악셀페달에 힘을 줘 봤습니다.
역시나 차가 평소보다 반응이 느리고 묵직한 느낌이 들어 찝찝한 맘에 악셀페달에 발을 떼는 순간
기어가 변속이 되며 갑자기 RPM이 치솟기 시작하네요ㅡㅡ
악셀 페달이 통제가 안되고(발을 떼도 RPM이 계속 올라감)
앗~ 급발진??? 이란 생각에 급히 기어를 'N'에 넣고 갓길로 차를 몰았습니다
그와중에 핸드폰으로 페달과 계기판 찍어야 한다는 생각만이..... ㅋㅋㅋㅋ
속도가 줄고 브레이크가 작동하지만 여전히 RPM은 7,000~8,000 사이를 춤을 춥니다
차가 멈추고 안전밸트를 풀며 차문을 열때쯤 RPM이~ 거짓말처럼 뚝~ 떨어지네요
아~ 스틱이 갑인가..............................................................................................
이정도면 급발진 아닌가요??????
이 불경기에 차를 바꿔야 하나.... 정말 고민이네요 ㅠㅠ
다른 문제점을 얘기 하시더군요....
관심과 답변 감사합니다^^
현까들 까는 수준
센서 고장이던
부품 고장이던
그무엇인가의 오류이던
과출력을 급발진이라 합니다
침착하게 중립으로빼시고 다친대없으니 다행입니다
닉넴을 이제 보네요^^
저도 동탄입니다
관심과 걱정 감사합니다
현빠들은 급발진 인정하기싫은가봅니다
결국 엔진도 입력신호를 받았기 때문에 저런 현상이 나온건데
똑같은 ECU오류를 들고 단지 기어가 빠지고 안빠지고를 두고 급발진과 그냥 단순 센서 고장으로 나눠 답해주시네요 ㅠㅠ
내수보다 싸다고 하던데 ㅠ ㅠ
ISC모터 이상같은느낌이 팍 드네요
추천 누르고 갑니다
결국 해결은 못했지만
뒤늦게나마 이렇게 감사의 뜻 전합니다^^
저두 울집에 3.3 한대 굴리는뎅 갑짜기 불안 해지넹
벌 받은거에요~~
나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이 피해를 볼수도 있습니다. 저도 경험잡니다.
급발진 예비증상입니다.
정말 궁금해서 여쭙니다
혹 제 댓글 확인하시면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ㅠㅠ
CAN 방식이죠.일종의 무선통신인데 엑슬을밟았을 때 페달의 깊이를 무선으로 ECU에 전송하는데 간혹 에러가
나기도 합니다. 안밟았는데 밟았다고 인식을 하는 겁니다. 바로 급발진이죠.
신호대기중 중립에서는 RPM이정상이죠 근데 D나 R에서는 RPM이 장난아니죠 중립으로 변속이되어도 RPM은
바로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처박지를 않았는데..
사고나서 뒈져야 급발진이지.
니가 악세레다 후까시 준거잖아
악셀 뭉치의 궁금증이 싹~ 한방에 해결된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s380이구요
다행이 저도 중립에 넣코
악셀을 발로몇번 차니깐 RPM내려오더러고요
증상은 이렀습니다
차가 잘안나가는느낌
그래서 더오래 길게악셀을 발으면 이증상
이나옵니다
참고로 tg악셀은 전자식 그래서 현대자동차점검한결과 이상없음
그래서 개인적으로 악셀뭉치만 별도구매해서
직접교환 했습니다
교환후 이상없이 잘타고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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