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5.11.01 09:18 답글 신고
    스틱이면
    주행거리가 얼마인지를 안밝혀서 단정은 못짓겠는데
    혹시 클러치 디스크가 수명이 다 돼서 그런것이 아닌지 몰겠습니다.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09:23 답글 신고
    주행거리 지금까지 142261km 입니다.
    클러치 디스크랑 rpm이랑 상관이 있나요?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5.11.01 09:28 신고
    @디퓨져

    rpm은 잘 몰겠고요.

    클러치 디스크가 수명이 다 되면 속도가 어느 정도 되면 안올라갑니다,
    그러다가 최고속도가 점점 떨어지면서 결국 며칠후에 차가 퍼집니다.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09:30 답글 신고
    속도가 안올라가는게 아니구..
    기어단수에 상관없이 특정 rpm만 가면
    더 오르지 않는다는거에요..
    속도는 그다음 단수 넣으면 올라가요..
  • 레벨 중령 1 스틱홀릭 15.11.01 09:55 답글 신고
    변속이 잘 된다는데 클러치디스크랑 상관이 있을까요 디스크는 1단조차 넣기가 버거운데;;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5.11.01 11:10 신고
    @스틱홀릭 변속은 클런치 디스크가 아니구 오페라 실린더 혹은 압력판의 문제가 생기면 변속이 힘들게되여..;;디스크는 엔진의 출력을 못받고 슬립이 나면 수명이 다된거져..
  • 레벨 대령 3 산드라 15.11.01 09:23 답글 신고
    저도 올해 여름까지 누비라1 수동을 탔습니다. 지금은 아반떼xd오토 입니다. 수동을 몰다가 오토를 몰아서 인지 역시 수동누비라를 탈때 스릴감이 있습니다. 수동기어가 연비가 좋고 박차고 잘 나가잖아요 오토는 뼐로~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09:28 답글 신고
    뭔소린지...
  • 레벨 대령 3 산드라 15.11.01 09:36 신고
    @디퓨져 수동이 좋습니다라는 말입니다.ㅋㅋ
  • 레벨 병장 날라꼬깽이 15.11.01 12:11 답글 신고
    ㅋㅋ 댓글 개웅김
  • 레벨 중령 1 스틱홀릭 15.11.01 09:56 답글 신고
    단골센터에 문의를 해보심이
  • 레벨 하사 2 한나라당무책임한정당 15.11.01 10:11 답글 신고
    알피엠이상하면 스로틀바디청소 함해보심이

    일단 스로틀바디가 하는 역할을 설명드리면

    들어온 공기가 통과되는 곳이 스로틀밸브이고 이 밸브를 담고 있는 곳이 스로틀바디입니다.

    액센트를 비롯한 현재의 전자제어식 차량들은 공기량을 측정해서 연료량을 결정합니다.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것으로 알맞은 혼합비를 최대한 맞춰줌으로써 배기가스를 최소화하려는 이유인데요.

    스로틀바디가 막히면 일단 공기량이 측정한 양보다 적어지므로 배기가스의 양이 늘어납니다.

    이것을 산소센서에서 계측하여 엔진ecu로 알려주는데요.
    엔진ecu는 배기가스를 줄이기위해 연료량을 줄이고요 그럼 알피엠이 떨어지겠죠?
    알피엠이 떨어지면 이것 역시 엔진ecu에 전달되기에 다시 알피엠을 올리기위해 연료량을 늘이고 <ㅡㅡ 이렇게 반복되니 알피엠에 불안전합니다.(심하면 시동꺼지죠)

    상기 현상으로 당연히 연비도 떨어지며 승차감 역시 떨어집니다.

    결론적으로 스로틀바디 (isa액츄에이터)를 청소해주시면 알피엠 안정과 함께 연비도 향상될 겁니다.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12:56 답글 신고
    저도 첫번째로 스로틀바디 생각중에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엘리멘탈 15.11.02 00:03 신고
    @디퓨져 스타렉스 스로틀바디? 요즘디젤처들 연료휠타가에 이물찔까면 스케너 찍으면 연료압력 낯음 나오죠 이거이거나 아님 egr일수도앴구요 악셀페달에 불량일수도 아님 터보쪽 진공쪽일수도있구요 원인운 여러가지 일단 점검부터 여기서 이러지 마시구요 참 에어플로우센서도 점검하심이
  • 레벨 원사 3 스네처 15.11.01 10:42 답글 신고
    1단놓고 고 rpm 쏴보세요.. 1단에서도 그런지..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12:56 답글 신고
    이상하게 중립이나 1단은 상관이 없네용...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11.01 10:53 답글 신고
    에어필터에 물들어가서 그런적 있음.. 포터..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5.11.01 11:16 답글 신고
    1. 스로틀바디

    요즘차는 환경을 위해 블로바이가스를 egr밸브로 다시 재순환해요...(타고남은 찌꺼기를 재순환함) 해서 스로틀바디가 더러워지고 때가끼며 흡기밸브도 CRDI일테니 더러워질수잇죠..그래서 출력저하는 생길수 잇습니다....

    2. 클런치디스크.
    엔진자체의 출력이 떨어졋고 상관이 없는 거같습니다. 클런치 디스크가 다되면 슬립이일어나 엔진혼자 부아앙하고 차는 나가지안게되죠.. 압력판이나 오페라실린더문제가 생기면 변속이 안되거나 되더라도 뻑뻑할수잇어요. 약간 거리가 머네요 이번현상하고는..

    3.에어필터

    에어필터에 물이?거리가 멀어보입니다.

    4.연료필터
    경유차는 연료필터 주기적으로 갈아야하는 소모품인거 아시죠?
    연료필터는 경유내 찌꺼기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료필터가 찌꺼기로 여료순환이 어려워졋다면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보이고요 연료필터가 막혀버리면 시동이 안될수도 시동성이 불량해집니다.

    5.연료펌프
    이또한 원인중 하나일수라고 볼수잇는데요..연료펌프는 점검한번 받아보시기바래요.연료펌프에서 작동이 제대로 안되면 연료가 시원하게 올라가지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글은 이런데 물어보는것보다 본인이 직접 차를 가지고 정비소가서 시운전을 동승해서 하시면서 증상 말씀해주시고 설명을 들은뒤 자문을 구한뒤 수리를 진행하시는게 더 수리비나 지식쪽으로도 도움이 되실것ㄱ같네요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1 13:00 답글 신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생각하고있는게..
    1.스로틀바디.
    2.연료펌프
    3.터보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ABS15347 15.11.01 20:44 답글 신고
    이번에 저희회사포터2 자동변속기차량도 같은현상일어나서 정비소맡기니깐 미션쪽 출력센서에 문제있다더군요.. 미션은 다행히 손상없구요.. LD센서? LS센서? 이상일껍니다. 부품대는 3만원좀 넘더군요..
  • 레벨 하사 1 진격스팍 15.11.01 22:56 답글 신고
    제가볼땐 클런치디스크판쪽일듯 연료펌프이런건 중립때도안올라가요 클런치디스크라고해서 변속이랑상관있는게아닙니다
    터보차저도그렇고요 스로틀바디는가능성있음
  • 레벨 원사 1 디퓨져 15.11.02 10:18 답글 신고
    오늘 스캐너 찍어보니 -연료필터 압력낮음?- 이라고 뜨더라구요.. 카센타 사장님이 화물차는 연료필터 갈아줬는데 제차는 안갈았대요..ㅠㅠ 그래서 필터청소랑 무슨 첨가제? 넣으면 될것같다 말씀하시네요.

    모두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