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문하는거 다 듣지도 않고 끊고
카드로 할지 현금으로 할지는 장사하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먼저 체크해야 되는부분 아닌가요?
카드로 한다고 하면 양이 적던가 서비스가 개판이던가
배때지 불렀는가 언제부턴가 1인분은 배달 안한다고 그러고 왜 안 하냐니까 배달기사들이 그걸 거부한다는데 진위 여부는 몰겠고
특히 대표적인 쿠폰제도 ㅋㅋ
자영업자들도 스스로 반성하고 개선하세요
메뉴 주문하는거 다 듣지도 않고 끊고
카드로 할지 현금으로 할지는 장사하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먼저 체크해야 되는부분 아닌가요?
카드로 한다고 하면 양이 적던가 서비스가 개판이던가
배때지 불렀는가 언제부턴가 1인분은 배달 안한다고 그러고 왜 안 하냐니까 배달기사들이 그걸 거부한다는데 진위 여부는 몰겠고
특히 대표적인 쿠폰제도 ㅋㅋ
자영업자들도 스스로 반성하고 개선하세요
대부분 친철하시죠 바쁘면 사람이 바쁘다보니 응대에 있어서 소홀 할수 있죠..이해합니다...바쁜이유야 뭐 맛이 좋으니 바쁠테고 그래서 더더욱 그려려니 합니다. 근데 배달라이더는을 정말 욕밖에 안나옴~!!!!!!!!!!!!!!!!!!!!!!!!!!!!!!!
배달앱의 시작이 저런 업주들 상대하기 싫어하는 사람들 대신, 콜센터 직원이 전화로 주문해주는 서비스로 시작했었죠.
틈새 시장 공략으로 시작한게 주류가 되버린...
원죄는 불친절한 업주라 생각합니다. 그들 때문에 다른 친절한업주까지 빨대꼽힌 결과가 되버린거죠.
뭐가 짜증이나
그냥 일이 하기 싫었던거지
더욱이 오토바이 시동도 죄다 캬브레타시절이라
시동성도 많이 손탓던 시절이고 여기에 공감하는 애들은 진짜 수준 문제있네...
개인적으로 배민 수수료 아깝지않습니다
광고해주고 주문 많이 들어오니까요
홀장사하면서 고객님들 요청으로 배달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상관없었지만 배달대행업체에 갑질아니 갑질 대행료 인상등 ㅡㅡ 차라리 사람하나 더써서 직접배달하는게 훨씬 좋아지더군요
점점 배달대해업체 배불리기만 되는거 같아 사람더쓰고 해지했습니다 그랬더니 배달 시간이 더 빨라지고 고객님들이 더 좋아하시더군요
카드 현금 상관없이 내용물 다 그대로 보냅니다
일부 양심없는 업주분들이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만 한번 떠난 고객님들 마음 돌리기 쉽지 않습니다....
배달기사가 싫어할 이유가 있나요?
음식점보다 지가 마진이 높아서?
한그릇은 배달이 안됩니다~ 이런 답변 예상하고
그에따른 한그릇 안되면 추가 다른 메뉴 골라서 배달가능 액수 맞춰서 주문하려고 생각 후
전화 하니
한그릇 안됩니다!! 탁! 하고 그냥 끊김ㅎㅎㅎ
정말 짜증나더군요
소비자와 업주와 윈윈이긴 한데
소비자는 싸고 서비스와 질 좋은 음식을 기대하고
업주는 가격을 수시로 올려서 비싼값에 판매를 하고....
요즘은 전화로 주문해도 배달비 받더군요.
거참....
친절한거까지는 안바랍니다 최소한 기분 나쁘게는 안해야하는데
이유없이 불쾌한 응대가 종종 있어요 거기다 전화주문한다고해서 딱히 할인되는 것도 아니구요
그래서 그냥 편하게 어플로만 주문합니다
부질없는 짓임을 깨닫고 최근 들어 배민으로 편하게 시켜 먹었는데 또 배민 갑질 이슈가 떠올랐다는...
다시 가져다 준다고 치킨 반정도 더먹었는데 그제서야 가져다줌~ 며칠 전에는 다른 집하고 치킨이 바꼈다고 말하고 다시 가더라 전화로 하면되지 뭐하러 22층 까지 올라왔냐고 ㅎㅎ
사장님 소리 듣고 싶어서 차렸는데... 굽신굽신하는거처럼 보이기.. 싫거덩...
매출 안나온다고 징징 대는것도 사장님 되면 해보고 싶었을거야.
징징.
그리고 매장이랑 직접 통화하기 싫음
목소리 들으면 짜증도나고
어떻게 보면 음식점배달업은 극소수고
시키는 사람이 절대 다수인데..
그냥 배달앱 쓸까 싶기도 하다
2. 만약 전화주문하면 배달료 안 받을건지?
3. 2번에서 그래도 1,2천원 받는다면 배달어플 탓 이라기보다 최저시급 상승 등 물가상승요인이 더 큰거아님?
4. 음식 잘 만들고 친절하면 배달앱 후기평점 잘 받고 광고료 절감될텐데 그런 부분은 고려하고 사업하시는지?
근데 저도 자영업하지만 배달어플에서는 서비스주고 왜전화주문하면 안주는지 그건 저도 이해가안가네요???전화든배달어플이든 일단 배달료는 별도입니다.
후기평가는 자영업하시는분의 마인드나 시대에따른지식이 부족부분이 없어 그런것일수 있을꺼라생각합니다. 다연히 후기평가가 좋으면 시키는 손님입장에서는 신뢰감이 생기지않을까여?
게다가 교촌이 총대매고 배달료 2천원 받기 시작하자 다들 배달료 붙여서 팔기 시작 함.
프랜이 70%이상 일반도 깃발 3개씩 꼳은 매장 빼면 없음..
배민사태에 업주편 들고 싶은 마음 안생기는 이유는 전화주문하면 더주는 것도 아니고 되려 일하는데 전화해서 귀찮다는 식의 대응도 일상이고 늦게 시킨 옆집 어플 주문이 나보다 먼저 올때도 있음..
거기에 정액제에서 정률제로 가면 수수료 인상이다..라고 하는데 많이 어플이용하면 많이 내는건 기본임..
그런데 왜 기사는 배민만 까는가?
대형 브랜차이즈일수록 손해이기때문임
후기를 통해 불만제기할 기회도 없음
카드로하면 정가 양보통
현금주면 쿠폰줌 양많이줌
맛이 별로인데 주변에 그집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시켜먹는 닭집이있다면
배민덕에 같은 가격으로 맛있는집에서 먹을 수 있긴합니다.
그냥저냥 내놓아도 팔리던 시절이 아닌거죠.
졸기분상함 ㅠ
우리가 소비자지만 이래라 저래라 정신차려라
할 위치는 아닌것 같습니다.
글쓰신것처럼 그런 매장이라면 다시는 주문 안하면 그만이죠.
전 주문하고 음식 별로면 다신 안먹습니다.
분명 기분 드럽고 짜증나지만 그냥 똥 밣은셈치고
다시는 안먹습니다.
정신차린다구요?
사람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둘째로 배달비 받는 부분 배달비를 안받고 배달 해주던 시절과는 물가 상승율을 생각 해주셨으면 합니다. 저희 지역은 기본 배달비가 3500원 입니다. 조금 먼곳까지 보내면 8500원도 나오죠. 할인에 배달비 하면 아무것도 남는게 없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셋째로 카드하면 양이 적고 쿠폰하면 양이 적다.
이런 업체는 알아서 문닫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손님들도 알거든요.
그냥 망하고 싶어서 그렇게 하는거죠.
넷째로 전화 주문하면 불친절하다. 이거는 그런 업체들이 많이 있어서 저도 가끔 음식 전화 주문해서 시켜 먹긴 하는데 그런곳들이 많더군요. 이부분은 할말 없습니다
결론은 모근 업체가 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것처럼 쓰레기 같은 마인드로 운영 되짆 않는 다는 거죠
소심한 사람들은 전화하는게 두려워서 어플로 사용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처음에 전혀 이해가 안됬는데
물어보니 모르는 사람과 통화하는게 부담스럽다네요
10~20대가 특히 배민 많이 사용할것 같은데
자녀분들에게 한번 물어보세요...어떤지
pos에도 구분해서 주문을 받아놔야 마감때 정산에 문제 없고요
현금,카드 차별하려고 물어보는건 아닐꺼에요
당신들도 바쁠때 전화 와서 힘들겠지만. 통화 하는대 오래 걸려라 2분이다. 2분 투자하면 수수료 안나가서 추가 수익이 2000원~5000원 왔다 갔다함.
1분에 1000원 버는셈. 시간당 최소 6만원 짜리 일임.
전화 거는 사람도 와이파이 로 간단히 하면 되는건데. 업자 도와 주려고. 자기시간들여서 자기 돈들여서 전화 하는거임.
서로 서로 상생 해야 함.
배달앱과 배달대행은 별개로 봐야 합니다
배달대행은 기본요금에 거리에 따라 배달요금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면 여기는 기본3500원에 1.2km 부터는 할증 붙습니다.(고층아파트, 외진곳은 또 따로 할증)
원래 배달을 하던 업소들은 대부분 음식값에 배달비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배달대행을 쓰게 되면서 기본요금외 추가 요금 발생하는 곳은 1000~2000원 더 받습니다.(배달비를 추가로 받는 업소들은 배달대행 사용 비율이 높은것 같습니다)
원래 홀,포장만 하던 업소들이 배달앱, 배달대행이 활성화 되면서 너도나도 다같이 배달시장에 뛰어들게 되면서 포장 가격에 배달비 3500원부터 다 받는 것 같고요.
배달앱, 배달대행으로 인해 배달이 안되는 업종이 없다보니 기존 배달업체들은 더 힘든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가뜩이나 인건비 올라서 힘들어졌는데ㅜㅜ 그러다 보니 서비스도 점점 줄어들고, 인원도 줄이고 소수 인원으로 배달앱으로 주문받고 배달대행으로 배달 보내는 시스템...
배달앱이 소비자도 편하지만 업소입장에서 편리한건 사실입니다. 전화주문 받는 시간이 없고 주문 잘못 받는 문제도 해결되고...인원줄이다 보니 전화주문이 들어오면 일단 마음이 급합니다. 빨리 주문을 받아야 음식을 만드는데
'뭐가 맛있어요?' 부터 시작하면 뒤에 주문이 쭉~ 밀립니다. 불친절이라기 보단 급한 마음??
전화주문, 현금주문 더 신경쓰려도 노력합니다만, 극히 일부 고객들은 그냥 할인안해주고 정가 받습니다.(이유야 여러가지지만 더 뜯어먹으려고 그런건 아니고 감정문제죠)
저는 배달앱 자체가 싫지는 않습니다.소비자도 편리하고 업주도 편리하니깐요. 하지만 비용이 합리적이었으면 좋겠고 일방적이지 않았으면 하는거죠.
특히 배민의 경우 수수료0원이라는 타이틀로 업주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지금껏 성장해 왔습니다. 수수료가 0원이니 전단지 바포하는 비용이다 생각하고 리뷰이벤트도 했고 할인 쿠폰도 넣었고 주변에 요기요 쓰지 말고 배민쓰라고 했고요
일부러 전화로 시켜먹었는데
앱으로만 먹게된 이유는
카드 계산한다면 쿠폰안준다는등 짜증나는 일이 너무많았습니다.
그리고 유명한*촌 치킨을 안먹게 된이유는
가지로 가면 배달비 안받나요 하니
오시면 홀비 받는다네요.
먹고 가는것도 아니고 가지로 간다는데
*촌이라는 회사의 정책인지 아님 그 가게 사장의 정책인지
진짜 어이가 없었네요;;
그리고 쿠폰쓰면 왜미리 밀인하냐고 물어봄
아니 매뉴를 말하고 쿠폰써야지 무조건 쿠폰쓴다고 먼저말하나 ㅡㅡ
그럼쿠폰을 애초에 주제를밀든가 그거하나 보고 쿠폰 모으는 이상한가게들많음
솔직히 글쓴분도 가게하게되면 자기 가게앞에 떡하니 관련없는 차가 주차되어있으면 기분 좋겠습니까?
서로 입장 바꿔 생각해봐야죠
자기 집 대문앞에 저윗집 사람 차가 떡하니 주차해놓은 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 땅이 정부소유든 개인소유던 간에 문제는 영업집 앞이고 옆이라는 거죠
장사할 마인드가 아니라면 장사를 해서는 않되죠.
본인들이 배달해보거나
본인들이 직접 주문해보거나 해보면 답나옵니다..
서로 입장차거든요
배달업체들 그 음식 큰돈 남는게 아니기에 그런거라 생각듭니다
리뷰때문에 오히려 양을 더 팍팍 신경써서 주지 아끼지 않아요
전화주문은 바쁜상태에서
메뉴가 뭐냐 그건뭐냐 가격은얼마냐 그럼 다해서 얼마냐 배달려잇다하면 왜그런걸받냐 졸 ㅈㄹ ㅈㄹ 전화기만 붙들고 있게하는 사람들때매 저희도 저나오면 진짜
쩝::: 배민이나 요기요로 시켜주세요 하는경우인데 . 주소도 받아적느라 힘들어요 잘안들리게말해노코 못알아먹는다고 짜증 ㅡ 마지막엔 주문안할래요 툭 끊음
전화주문하는 사람들도 개매너 많아요 개매너 사장만큼 많은게 전화주문 개매너자들
수저젓가락 주지말라고 체크해놓고서는
왜 안갖다주냐 여기사무실인데 손으로 퍼먹냐 ㅈㄹㅈㄹ . 하루이 몇차레 저런 또라이들 상대하면 진빠지는게 사실 .
저런 또라이 주문받아 상대하는것도 보통일 아니에요 .수수료 떼도 앱주문 해주면 세상편해요. 하튼 위에 글 처럼
저렇게 개매너 운영하는 식당은 차츰차츰
매출줄고 알아서 사라집니다 .
반대로 리뷰보고 더 열씨미 수정하고 보안하고 손님요구사항대로 맞춰줄려고 하는 가게는 랭크 탑에 듭니다 ㅡ ( 저희가게라고 말못함) ㅋ 부지런히 좋은 가게 골라서 단골하세요 ㅎ
과도한 수수료 체계는 반드시 개편해야되는 게 맞다만, 배달 플랫폼의 장점과 순기능을 아예 역설해버리니..
사장/고객 서로 편하니까 쓰는거지 불편하고 돈만 떼이면 그걸 왜 쓰나요? 자본주의 세상에서 불편하고 비싸면 도태되는 겁니다.
고객한테 메뉴판 찌라시라도 없으면 진짜 그야말로 헬이죠. 매장 메뉴 다 불러줘야 돼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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