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사고가 발생한지도 벌써 2주 넘게 지났네요.
얼마전 제가 겪은 사고를 올린 결함글 보신분들은
대강 내용을 아실텐데...
1년, 24000km 된 신조차 SM5 Platinum 이
갑자기 도로주행중에 엔진이 내려앉는 황당한 사건을 당했었죠.
(링크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6745
아고라 :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54951 )
그리고 그 황당한 사건보다 더 황당한
르노삼성의 사후처리.
"깨놓고 얼마를 금전적으로 얼마를 원하는지 얘기를 해보라"
누가 돈이 중요하답니까 ??
사람이 타다 생사가 바뀔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 팔면서
책임감과 부끄러움이라고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는 그 후안무치한 모습에
분노했고,
이렇게 회원님들 보시기에 맘이 상하는 게시물도 올리고, 언론에 제보도 하고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아고라 청원 및 보배드림 베스트글로도 선정되어
여러 분들이 공감해주신 덕에
르노삼성 측도 압박아닌 압박을 느끼긴 느꼇나 봅니다.
금일 본사 담당자라는 사람이 대구지역에 내려왔다며
한번 직접 만나서 이야기 하자고 하더군요.
한사코 거부했습니다.
전화상으로 서로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큰그림을 맞춰보면, 애시당초 말이 통할지 안통할지
알수 있겠다 싶어서 전화통화부터 하자고 했습니다.
이윽고 그 담당자란 분과 통화를 하였고
그들의 요구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남의 말 옮기기 치졸하고 비겁해 보이는 것 같아 구체적인 내용은
그냥 비밀에 붙여두겠습니다;;
아마 예상하시는 그 두가지가 맞을 겁니다.
그리고 제 요구사항은
1. 결함 스크류 제조공정 검정, 동종 스크류 사용차종 및 연식 확인
2. 동종 스크류 사용차량에 대한 안정성 보장
(혹은 리콜 필요성 해명)
뭐 거창하게 2가지로 나눠놓기는 했지만, 사실 상
"언론을 통한 공식적인 사과와 SM5 차주들에 대한 책임감있는 사후처리를 약속"
하라는 이야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제 요구사항을 일언지하에 거절하였습니다.
"드문 특수한 사례를 가지고 결함이 생길때마다 언론에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그런행동을 회사가 할수 없다"
그들의 주장입니다.
당신들 말처럼 그렇게 드문 특수사례라면
앞으로 이러한 결함이 또 없을거라는 보장을 해주는 것이 뭐가 어렵냐고
되물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오히려 저에게
"사실에 입각해서 작성된 게시물이라도 반복해서 노출되면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수 있다" 고
적반하장격의 협박을 한 상태입니다.
불과 수일전 그들 직원이 저에게 '인터넷에 올리시라 불법사항이 아니다'라 호언장담하던 모양새와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타 언론사와 인터뷰시
제 차량이 중고차량이라고 홍보팀에서 허위사실까지 흘리고 있다하니
르삼측의 대응은 이미 도를 지나쳤다고 봅니다.
저도 개인적인 보상을 받고 싶습니다.
지금처럼 지하철타고, 자전거타고 먼길을 출근하느라 불편하고 힘듭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럴듯한 보상액수를 제시할때는
솔직히 속으로 마음이 흔들렸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민초들의 희생으로 대기업을 먹여살리는 행동을 방관해서는 안됩니다.
완성차 기업들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완성차 기업들의 도를 넘어선 편법, 원가절감, 안전불감증 은
단순한 재산 손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생명과
심지어 그 가족들의 안위까지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성원해주신 회원님들, 아고라에 청원해주신 소비자님들
한번만 더 힘을 보태주십시요.
예전에 제가 어릴적에 즐겨보던 '드래곤볼' 이라는 만화가 있습니다.
거기에 보면 주인공이 사용하는 비장의 무기 중에
'원기옥'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주변 생명체들이 주인공에게 힘을 나눠주면 그힘을 이용해서
강력한 적을 격퇴하는 기술입니다.
저 혼자서는 당연히 저들에게 맞서 싸울 수 없습니다.
회원님들, 차주님들, 그리고 나아가서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고있는 우리 대한민국 민초들 모두!
모두 힘을 합치고 의견을 모으면
소비자의 생명을 담보로 불합리한 이익을 추구하는 대기업들의 횡포,
그리고 그들을 위한 제도에
작은 파문이라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좀 더 널리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지도록 동참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SM5 결함 스크류 전수조사 및 리콜 요구 카페
http://cafe.naver.com/titanic5
가입하셔서 추천과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아고라 청원에도 힘을 모아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차량과 가정이 항상 안녕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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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회원 여러분,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뭐 니가 독립운동가라도 되는 줄 아느냐? 코스프레 그만해라" ,
"이러다가 보상받으면 글 싹내리고 도망갈꺼 아니냐? "
이런 댓글 남겨주신 회원님들도 보입니다.
물론 저도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못하고 경제적인 보상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제 목숨값에 비할바는 못됩니다.
어차피 저차 무상수리해서 남한테 대충~ 팔고 나 몰라라 끝낼 생각은 없습니다.
양심에 찔려서 어떻게 밤잠 편히 자겠습니까?
그런데 일개 개인인 저도 그런 죄책감이 드는데... 글로벌 대기업인 르노삼성의 경영 마인드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고쳐서 그냥 타라. 돈은 얼마나 주까? 너 돈 없잖아?"
이런 식이니 납득할 수 없는 겁니다.
차값 하나에 영혼을 팔 수는 없지요.
심지어 가족들의 안전두요.
이 글에 공감해주시고 분노해주신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이리라 봅니다.
저는 르노삼성 사과 받아내는 그 날까지 싸웁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 침몰5 와 동종스크류 사용 차량의 전수조사 및 리콜을 요구하는 소비자모임
http://cafe.naver.com/titanic5
르노삼성 고객을상대로 고소하는순간..
네이버 10위권 무조건 진입입니다ㅎㅎ
검색어 - 르노삼성 명예훼손
힘내십시요.....^^
대기업들이 소비자중심의 사고를 할때까지 쭈욱
국산차 수입차 국내에서 경영하면 답이 없습니다
이 쓰벌것들 경영진이나 정부나 같은 한통속마냥 짜고치는 고스톱으로 설렁설렁 넘어가죠...
미국처럼 해결하는 법안이 있으면.. 생각만 해도까마득하네요 -,... 애혀...
힘내세요 먹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잘못된 대기업 상대로
버텨간다는게 중요한것이지요
전 그럴 자신이 없네요 ㅠ.ㅠ
근데 르삼마저 이러면 국산차 뭘타냐진짜
소비자를 우롱,기만하는 대기업에게 소비자의 권리를 일깨워줘야합니다
똥묻은놈이 똥묻은놈 까는 세상.
자사 고객이자 피해자한테 되레 고소라니..
게다가 사람이 또 지들 가족과 친척들이 탈수도 있는 차인데 어떻게 저리 뻔뻔하고 무책임한 말들을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완성차 업체면 100%완벽한 제품을 판매해야
당연한거 라고 생각하며 만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어찌 있을 수 있는일이라고
말 할 수가 있는거죠?
그사람 머리속에는 똥만찬건지.... 답답합니다.
대기업의 횡포라는게 참....우리나라 아직 멀었다.....
시험기관에 의뢰하여 재질 및 인장강도 및 토크등등 확인 해달 라고 해보세요
기준치 미달판정 나오면 정식적으로 재판 들어가버리세요 . 대기업이라고 무조건 덮으려고만 하는 마인드 , 힘드시겠지만 멀리서 응원합니다.
추천드립니다
제발 대기업횡포 빨리 근절되길~~!!
정말 멋지십니다. 원기옥에 조그만한 기 남겨 드리고 갑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보상이야 당연히 해주는게 맞지만 사과는 커녕 일 빨리 마무리하려하거나 고객과실로 몰아가는건 다 똑같네요. 그 흔한 사과한마디 받으려면 어디가서 큰소리쳐야하는걸까요.. 실망이 매우 큽니다.
(기사제목) 르노삼성차, ‘믿을 수 있는 성능과 명성’ 공염불 된 사연
(링크)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33874
언론사에는 르노삼성 홍보팀에서 제 차가 중고차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은 저에게 사실과는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이 이야기를 올리는 행위는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수 있다고 협박해왔습니다. 글쎄요? 르노삼성 홍보팀에서 허위사실 유포죄로 소송 당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충분히 보상받고 합의하시고 후기남겨주세요
차라리 님께서 먼저 소송을 거세요. 아주 국제적인 이슈로 만들어 버리면 볼만하겠네요.
차 걸레같이 만들면
한국에선 점유율이
높습니다.
대충 할부조건 좋게 내놓으면
할딱거리면서
계약서에 싸인.
그냥 차대차1대1교환 해주면 조용히 끝날것을 ㅋㅋㅋㅋㅋㅋㅋ
고객들이 호구로 보이지 ?
마지막 말 관심 감사합니다 란 말이 씁쓸하내요...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 합니다도 아니고...
르노삼성의 힘이 대단하네요~~
아자! 아자! 아자!!
적어도 국산 브랜드중에선 품질이나 서비스 만큼은 최고였는데...
이젠 르노도 막장이네요.
기운내세요. 추천드립니다.
삼성 예전과 많이 달라졌네요.
품질도 별루고 서비스는 정말 틀려졌습니다. 삼성이나 현기나 그게 그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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