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알고 있는 “강제징용” 사료들은 어떤 의도를 갖고 조작된 것들이 대부분이다.[1]은 일본의 사진작가 사이토 고이치가 찍은 것으로, 1950년~60년대에 한 가난한 일본인이 폐탄광에서 석탄을 채굴하는 장면이다. [2]는 부산의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에 전시된 조선인 노무자의 가혹한 노동실태라는 사진이다. [1]과 [2]를 통해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의 사진이 사실은 일본인을 조선인으로 조작했던 것임을 알 수 있다. [3]은 1926년 9월에 홋카이도(北海道)에 소재한 아사히카와(旭川) 신문이 도로건설 공사현장에서 일어난 학살치사 사건을 보도했던 사진으로 사진의 인물들은 모두 일본인이다. [4]는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에서 ‘강제 징용'된 조선인 피해자로 전시되어 있는 사진이다. [3]과 [4]를 통해 역시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의 사진이 전혀 관계없는 시간, 장소의 일본인을 조선인으로 둔갑시킨 것임을 알 수 있다. (위 내용은 관련 산케이 기사의 사소한 오류를 일부 수정한 것이며 미디어워치가 번호를 붙이고 사진자료도 재편집했다.)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53741
이러한 표현을 만들어 낸 것은 조총련계 학자인 박경식을 비롯하여 1960년대 이후의 연구자들이다. 같은 연구자로서 필자는 그들이 어떻게 이와 같이 심각한 개념상의 조작을 범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이번에 대법원은 판결문에서 “강제징용”이라는 말을 쓰지 않고 “강제동원”이라고 표현했다. 이는 대법원도 이러한 문제를 내심 파악하고 있었음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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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까지 강제노역사진이라고 반일감정에 이용된 날조된 주장들 물론 강제노역이 아에 없다고 할수는 없지만.
저쪽인간들이 얼마나 날조된 역사를 각인시키기위해 노력하는지 잘 알수 있는 정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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