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 회원입니다.
글은 아주아주 가끔 씁니다.
이번에 BTS(방탄소년단)이 빌보드 1위를 해서 너무도 기쁜 1인입니다.
제가 나이가 좀 있지만, K-POP을 좋아해서, 특히 K-POP cover dance를 좋아해서
매일 즐겨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보는 KPOP cover dance 세계에서는 BTS와 블랙핑크가 양대산맥입니다.
곡 나올 때마다 cover 곡들이 엄청 양산됩니다.
* K-POP cover dance란?
쉽게 말해,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와 춤을 똑같이 흉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기에는 동남아(태국 등)에서 유행하다가 지금은 전세계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스페인의 Misang이라는 팀이 춘 제니의 솔로라는 곡이죠. 500만이 넘는 뷰를 기록했습니다.
예전에는 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국가 위주로 봤었습니다.
요즘에는 미주, 유럽과 호주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요즘 느끼는 것은 제가 예전 초기에 볼 때 Cover Dance와 지금의 Cover Dance를 비교해 보면 정말
엄청나게 발전했다는 겁니다.
1. 초기에는 주로 동남아 국가나, 일본, 중국에서 K-POP이 유행을 했습니다.
2. 그러다가 남미에서도 유행을 했죠.
3. 지금은 호주, 유럽, 러시아, 미주 ...아프리카와 중동을 제외하고는 Cover Dance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중동에도 Cover Dance가 있겠지만, 유행이라고 할 정도인지는 저는 모르겠습니다.
4. 퀄리티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카메라도 핸드폰이 아니라, 전문 스튜디오를 불러와서 찍습니다.
요즘은 가끔 드론도 띄워서 영상을 촬영합니다.
의상과 메이크업도 전문가에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자기들이 직접 의상도 만들고, 헤어와 메이크업도 합니다.
춤추는 인원도 엄청 많습니다. 동남아야 지금은 거의 준전문가들이지만, 유럽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유럽 국가들에서도 댄서가 많아진 것을 확연히 느낍니다.
5. 무엇보다 춤의 퀄리티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어설프다라고 느끼는 게 많았는데, 요즘은 정말로 잘 추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럼 저는 왜 K-POP cover Dance를 볼까요?
그들이 행복해하기 때문입니다. 춤을 추는 친구들은 중학생부터 보통 20대까지 젊은 편인데,
춤을 추면서 정말로 행복해 보입니다. 너무나 행복해하는 모습이 좋아서 많이 봅니다.
특히 요즘은 호주의 팀들과 벨기에, 스페인, 러시아, 미국팀을 좋아해서 자주 봅니다.
영상 몇 가지를 추천 드립니다. 시간 날 때 보세요 ^^
호주 시드니의 9bit 팀입니다. 약 10여명으로 구성된 젊은 친구들입니다.
저는 몇 명의 이름도 외울 정도입니다.
호주 AO crew인데, 이 노래에서 빨간색 옷을 입은 Cassandra Yang 이라는 친구가 너무 행복해 보여서 계속 봅니다. ^^
미국의 Eclipse라는 팀입니다. 한국의 모 방송국에 Madi 라는 친구가 초대되서 K-POP을 추기도 했던 유명한 팀입니다.
칼군무가 멋있는 팀이고, 노래는 제가 좋아해서 골랐습니다.
다시 호주의 Horizon 이라는 팀인데, 이 팀의 Say my name 을 매우 좋아해서 자주 봅니다.
확실히 스튜디오 같은 곳에서 춤추는 것보다, 공공장소(KPOP in public)에서 춤추는 것이
조회수도 잘 나오고, 저도 보기 좋습니다.
참고로 이 곡 뒤편에 한국인들 몇 명 나옵니다.
벨기에의 Move Nation 이라는 여성팀입니다. BTS부터 현재까지 많은 가수들의 노래를 cover하고 있습니다.
K-POP 좋아하는 게 많이 느껴지고, 무엇보다 벨기에에 있는 희귀 팀입니다.
미국의 I love dance 라는 팀입니다. 국내 아이돌과 콜라보를 했을 정도로 유명하고, 실력도 탄탄합니다.
아래는 그 중에서도 영상미와 댄스의 내공이 느껴지고, 거기다가 노래도 좋은 BOSS 라는 노래의 커버입니다.
프랑스의 Sheez라는 팀입니다. 주로 여성들 위주의 팀이고, 주로 에펠탑 근처에서 합니다.
그럴 때마다 국뽕이 차오릅니다. 에펠탑 앞에서 프랑스애들이, 한국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다니.......다른 나라애들 다 볼텐데....실제로 많이 그렇습니다.
더 많이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너무 길면 싫어하실테니,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아주아주 좋아할 만한
러시아의 팀을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로 요즘 러시아는 대박입니다. 춤추는 팀들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만일 KPOP에서 러시아 유학생들을 데려온다면, 국내는 초토화될 게 뻔합니다. 엄청납니다.
아! 노래는 청하의 롤러코스터인데...노래가 대박 좋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서 "KPOP COVER DANCE" 혹은 "KPOP in public"으로 검색하면 좋은 영상들이 많이 나옵니다.
잘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