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에 사업소에서 브레이크 캘리퍼 교환한 내역입니다..
비싸도 너무 비싸네요...
비싸도 어쩔수없지...고장났으니 바꾸는수밖에...
바꿨습니다....
바꾸고나서 친구들과 지인들사이에서 부자 소리 들으면서 다닙니다..
저 차에대해서 아무것도 모릅니다...
정비사가 이 부품이 얼마입니다..하면 돈만 지불할 뿐입니다..
캘리퍼...삼성부품대리점에 전화해보니..66,000원 이라고합니다..
사진에 18만원은 멀까...2짝이면 36만원인데...
전화를합니다..정비를받은 수원사업소에..
개선품이랍니다.............
개선되서나온제품이 무려 3배!! 인상된 금액..
뭐가 개선되었는지 몰라도...그 전 캘리퍼는 엄청난 결함이 있었나봅니다..
아직도 삼성부품대리점에서 유통되고있는 사실은 또 멀까.............
같은 부속을 개선품과 현행품 두가지로 나누어 팔고있나..........
제차를 정비해주신 기사님은 50만원이 우스웠나봅니다..
15만원이면 깨끗히 정비할수있는데...
제가 돈이 많아보였나봅니다..
왜 나에게 개선품 얘기없었냐고..
왜 나에게 66,000원짜리 부품도 있다고 말안해줬냐고 ..물었습니다..
몰랐답니다...
자기는 최선을다해서 고쳤답니다..
본인차가 같은증상으로 고장났다면 그돈주고 바꾸겠냐고 물었습니다..
아니랍니다...........이건 뭐 장난 개소리...........
말이 안통합니다..삼성 엔젤센터로 전화해서 말했습니다..
한참을 말하고있으니 하는말이.."고객님 차량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수있도록 개선품을 사용하여 또....개소리..........."
다 필요없고..공임비 다시 줄테니까 현행품으로 바꾸라고했더니..수원사업소에 전화해서 다시 연락주겠답니다..
4시간후 연락이옵니다..
고객님께서 수원사업소 징계를 원하시면 징계를 하겠답니다...
징계...징계....징계는 언떤징계죠? 물었습니다...............내부방침이라 알려줄수가없답니다......
징계를 한다는것은 본인들 잘못을 인정한단건데......
징계를한들 저에겐 돌아오는건 없습니다........
그냥 한심합니다...그냥 억울하네요...그냥 답답합니다...
돈 50만원 그냥 없는돈 칠수도있는데.....좀 억울하네요...
약국에가면 약사말을듣고..병원에가면 의사말을 듣고..
정비소에가면 정비사에 말을 들은게..죄라면 죄지요...
다시 떼서 가져갈테니 환불해달라고하니 끝까지 안된다고하네요..
정비파트장님을 바꾸라했더니 귀한분께선 워크샵을 가셨다네요...
월요일에 다시 통화하기로했습니다..
안되면 어쩔수 없지요..
삼성차량 타고계신회원님들..SM7 타는분들은 참고하시고..저처럼 눈탱이 맞지마세요..
아직 서비스 기간인 분들은 캘리퍼 18만원짜리~! 우수한 개선품으로 무상교체하세요..
뭔가 결함이 있으니 그 어마어마한 3배차이의 금액이 인상되면서까지 개선시켰겠지요..
공임 너무 비싸여
전에 장모님차 98년식 SM5 리어 캘리퍼가 11만9천원쯤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구형이라도 은근히 비싸더군요... ㄷㄷㄷ
삼성 자동차센터는 바가지 잘 씌웁니다
SM5와 SM7에서 디스크로터의 저더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는데 그걸 해결하기위한 방법이 일제 브레이크패드라는.. 그 브레이크패드가 들어있는 일본에서 생산한 캘리퍼세트라 비싸다는게 제 손님이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예전에 들었던 이야기입니다.
그보다 더 문제는 일제 캘리퍼와 패드로 바꿔도 저더가 발생한다는것.
정확한 내용을 알게되시면 다시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상대방 배려해줄때는 그 상대방도 저를 대우해줄때 얘기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