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바이크 선배님들아..
인터넷으로 알아 보기 힘들어서 글 남겨요..
고딩때 소위 폭주..ㅋ 폭주는 아니지만 주위 친구들이 그런놈들이 많아서..아니 친구보단 그냥 아는애들이네요..
한번씩 뺏어타는정도..125cc 급들이죠..
하지만 대학들어가서 아는애가 엑시브 카울을 또 멋지게 해서 타고 다니길래
만취 상태로 타고 다니다 아주 큰사고가 나서 죽을 고비를 넘기고는 바이크를 쳐다도 보지도 않고
심지어 운전하다 앞에 어떤 바이크든간에 있다면 차선변경 해서 피해 갈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이게 이게..다들 아시겠지만 미련을 버릴수가 없네요..
현재 형편이 안좋다기 보다는 월 고정 지출이 부담이다 보니 한방에 쏟아 붓지는 못하겠구요..
결론은 제가 알아보는 바이크는 알식이 or 네이키드 페이져 정도로 알아보고 있는데요..
씨비알 400은 제가 어느정도 타본 경험은 있으나 딱히 몸에 익을 정도로 타보진 못했습니다..
미들급을 선택해서 출퇴근용 / 주말 바람한번 쐬는 정도..절대 고속영역은 엄두 안내고 있습니다..
안전 위주 무조건 안전 위주..
저 2종 소형 한방에 취득했고 면허 취소 후 또 한방에 취득했습니다..
감은 충분히 있구요..하지만 어느정도 속도에서 컨트롤 하기가 차츰차츰 배워가야 하는데..
사고 경헙으로 겁이 좀 있어 이렇게 오랫동안 바이크를 접해보지 않고 선뜻 질러 놓고 살살 타다 보면 될 런지..
구미 칠곡 왜관 대구 바이크 쪽으론 아는 분들이 없어 안타깝네요..가까운 모임 있으면 참석해서 여러 정보들
여쭤보고 싶네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야마하는 리스가 되는걸로 아는데..어떤식의 리스인지..캐피탈을 통한 것 인지..등
샵마다 바이크 신차 가격이 좀 차이가 나던데..저렴하게 신차 주문 할 수 있는곳 추천 좀..
그리고 차 튠은 제가 좀 아는데..바이크튠은 꼭 안전을 위해서 이런 저런것은 꼭 해야 한다..라는..것들..
신차를 주문할때 미리 셋팅등을 할 수 있는지 .. 요령등..
너무 답답해서 글 올립니다..
슈트같은건...튕겨져 나갈 정도로 큰 사고에나 대비하는거지만
헬멧이 구리면 정말 사소한 사고에도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전 풀페이스 아니면 절대 안 씁니다....앞부분이 통째로 들리는 풀젯 타입도 사고시 멋대로 벌컥 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오픈타입은 두말할것도 없구요....
참고로 사고시 얼굴전체중 가장 많이 다치는 부분이 뒤통수랑 턱입니다....뒤통수는 그나마 단단하기나 하지만 턱은 그냥 나갑니다....
클립식은 약간 충격이 오면 바로 고정부분이 와장창 깨져나갑니다. D링식은 힘이 가해질수록 조여드는 구조라서 웬만해선 벗겨지지 않습니다.
대부분 고속주행 사고가 옆차선 차가 안움직일거라 생각하고 쏘다가 차가 차선을 바꿔 쳐박는 식으로 일어나는걸 보면 그냥 차가 옆차선에 있으면 속도를 줄이는게 제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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