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튜닝에 대해 잘 모릅니다 튜닝할때 배압맞는다 안맞는다 그러잖아요 그리고 허당 이란 것도 생길수도 있고
배압이란게 배기가스 압력 맞죠? 근데 배기튜닝시 샾에서 용접완료 하고 샾 직원이 주행 테스트로 배압 맞는지 안맞는지 몸으로 느껴서 판단하는건지 아니면 배압측정 장비가 있는건지 보니까 몇번 수정 , 몇번 테스트 이렇더라구요 그럼 용접했던걸 다시 잘라서 붙엿다 땟다 이러는거애요? 작업량이 어마어마 하겟어요 ~? 그리고 허당이란게 특정구간 알피엠에서 차가 안나가는건지
전반적으로 배기 작업할때 작업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꼭좀 답변 달아주새용 ㅎㅎ
그상태에서 배기직경을 늘리게되면 말씀하신대로 허당이 생기게됩니다.
고알피엠에선 직경이큰 배기가 조금더 유리하겠지만
저알피엠에선 말그대로 허당이 생겨버리는거겠죠,배압이안맞으면 출력또한 당연히 떨어지구요
배기튜닝이란게 퍼포먼스적인 출력향상을 위한작업,또는 배기음만을 위한작업이 다르다고생각하시는게편합니다.
애프터마켓 터보인스톨 차량들은 하기싫어도 어쩔수없이 출력과 배기온등을 고려하여 배기직경을 늘릴수밖에없지만
단순히 사운드를 얻기위한작업엔 직경자체를 늘릴필요는 없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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