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백baekjag작 16.07.15 11:43 답글 신고
    시배목이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 않을까요?
  • 레벨 중령 2 유배 16.07.15 12:03 답글 신고
    현상태에 엔진출력,그에따른 배기관의 직경등등,밸런스가 맞는상태면
    그상태에서 배기직경을 늘리게되면 말씀하신대로 허당이 생기게됩니다.
    고알피엠에선 직경이큰 배기가 조금더 유리하겠지만
    저알피엠에선 말그대로 허당이 생겨버리는거겠죠,배압이안맞으면 출력또한 당연히 떨어지구요
    배기튜닝이란게 퍼포먼스적인 출력향상을 위한작업,또는 배기음만을 위한작업이 다르다고생각하시는게편합니다.
    애프터마켓 터보인스톨 차량들은 하기싫어도 어쩔수없이 출력과 배기온등을 고려하여 배기직경을 늘릴수밖에없지만
    단순히 사운드를 얻기위한작업엔 직경자체를 늘릴필요는 없는거죠
  • 레벨 일병 보리밥맛있어 16.07.15 14:23 답글 신고
    아 그럼 한가지만 더 여쭤볼개요 사운드만 위한 작업시엔 통상 배압하고는 연관없게 작업하는지요? 출력 손실만 없으면 좋겟는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