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시승차량을 제공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
간만에 시승기를 작성해보네요 ㅋㅋㅋㅋㅋㅋ
보시다시피 현대자동차에서 쏘나타 n라인을 제공받았습니다 .
그래서 자극적으로 할수가없.. 아.. 아닙니다
농담이구요 ㅋㅋㅋ 진짜 디자인빼고 마음에 쏙들어서 깔 부분이 없더라구요 어쨋든 순한맛 시승기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이 출시하고 나서 든 생각은 와.. 이차는 딱 내타입이다.. 흔한듯 흔하지않고 꾸민듯 안꾸민듯 진짜 개인취향 만족감 100%였습니다. 거기다 적당한 실내공간 트렁크 공간 요샌 나이와 차가 크게 영향이 없지만 그래도! 어른들은 쏘나타라고 하면 어느정도 수준의 인지도가 있어서 무시당할 차는 아니잖아요? 게다가 옵션도 풍성하고 무엇보다 290마력의 출력이라면? 부족함이 전혀 없겠다! 라는 생각이 이차를 타기 전 들었던 생각 입니다.
쏘나타 2.0,하이브리드, lpg의 디자인은.. 음... 뭐 그렇습니다만
n라인과 센슈어스는 그래도 많이 이뻐져서 n라인과 센슈어스 라면 디자인은 만족하고 탈 수 있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게다가 n라인은 19인치 휠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 사이드 스커트 립스포일러등이 디자인을 더욱 향상시켜 주는듯 합니다.
후드로 올라가는 drl이 디자인 호불호의 원인일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엔라인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더라구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어벤트 디자인도 시원시원 합니다.
프로젝션 타입 led헤드램프와 led시그널램프도 고급스럽습니다. n라인 인스퍼레이션 차량이라서 프로젝션 타입 led램프가 기본적용됩니다.
쏘나타 리어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잘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듀얼머플러 덕에 기존쏘나타보다 차별화 된점이 n라인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n라인은 지상고도 상당히 낮은데요, 타고내릴때도 상당히 낮다는 느낌이 듧니다. 하지만 시트포지션은 좀높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앉은키가 큰편이기도 하지만 끝까지 내려도, 천장에 머리가 닿으려고 했습니다. 스포티한 라인 때문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준중형을 타다보니 중형세단이 상당히 길게 느껴졌습니다.
제차량과 비슷한 색상의 햄턴그레이 색상인데, 시멘트 색과 비슷하고 펄도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맘에 드는 색이었습니다.
제차와 비슷하죠 ㅎ
이차의 킬포 2.5t엔진입니다. g80 2.5t gv70 2.5t도 타봤지만 n라인이 훨씬 시원시원하게 나갑니다 차량의 포지션도 있겠지만, 스포티하고 출력이 넘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 두차량은 그런느낌은 없었거든요 셋팅의 차이인듯 합니다. 공도에서 출력의 아쉬움은 전혀 없었고, 주변에 깝치는 차도 하나도 없었네요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ㅜㅠ i30 디젤탈땐 깜빡이 키면 푸락셀치고 못들어오게 막고 (나쁜놈들) 특히 r엔진 차량들.. 매일 농락당하던 체증이 물러가더군요 ㅠ
실내 크러쉬패드 스위치는 간결하게 배열되어 있고 수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포티한 차량이다보니 실내가 간결하고 기본에 충실한 모습입니다. 고급감과는 거리가 있지만, 잘나가니까 이해가 돼는 부분이며, 기본적인 실내지만 포인트가 있기에 수긍이 갑니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12개의 스피커가 이전에 시승했던 아반떼n라인 8개의 스피커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보여주어서 막귀인 제가 들어도 사운드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실내 조수석 수납공간엔 스마트폰정도의 물건을 수납하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6way 조수석 전동시트가 적용되어 있고 추가로 릴렉션 컴포트 시트가 적용되어 사랑하는 여치니를 재울 수 있습니다.
실내 시트는 알칸트라가 적용되어 마찰력이 높기때문에 코너를 돌때나 멈출때 몸이 쏠리지 않고 잘 잡아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n라인의 디자인은 고급감과는 거리가 있지만, 우레탄와 가죽등도 사용되어 있습니다. 2.0이나 센슈어스의 실내가 너무 고급져서 비교가 되는것도 사실입니다만 앰비언트도 들어가 있고 딱힢아쉬움은 없습니다.
n라인의 도어트림은 레드 스티치와 유광도어핸들등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독립식 도어잠금장치가 적용되어 있고 앰비언트라이트는 도어트림까지 적용되어있습니다. 도어트림 수납공간은 은근 넓이가 커서 있는듯 없는듯한 공간에 필요한만큼의 공간이 있습니다.
개방감좋은 파노라마 선루프도 적용되어 있어 낮은루프에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열 에어벤트도 적용되어 있고, usb충전기 도 보입니다.
블랙유광 사이드스커트는 햄턴그레이 컬러와 잘 어울립니다 블랙콤비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hud도 보입니다 hud는 길안내, 속도 차로이탈경고 어린이 보호구역등 꽤나 알찬정보를 골고루 안내해줍니다. 수입차에 비하면 경쟁이 안돼는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운전석 12way 럼버써포트입니다. 운전석 세미버킷 시트의 쩌는점은 허리를 쫙 잡아주는데 주행시 상당히 꽉 잡아주어서 만족감이 높더라구요 이부분은 수입차나 g70정도도 잘 잡아주는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이차를 타면서 만족감이 높았던 부분입니다.
메모리시트와 1열 원터치 파워윈도우가 적용되어있고 안전하차보조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네요
트렁크위쪽엔 3개의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맵등엔 led실내등과 하이패스시스템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글로브박스엔 빌트인캠 단자와 k5하이브리드와 달리 조명도 들어가 있군요
5일간 이차를 타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부분은
딱딱한 서스펜선과 출력이었습니다.
제가 항상 저마력차를 탔기 때문도 있겠지만, 그냥 맘에들었고, 가장 평범한 쏘나타를 멋지게 탈 수 있는 선택인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차를 좋아하거든요 꾸안꾸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ㅎㅎㅎ 게다가 공도에서 안전운전을 해야하지만 불가피하게 가속을 해야하는상황에 농락당할때마다 욕나오고 차를 바꾸고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 이차라면 스트레스 없이 탈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딱딱한 서스펜션은 운전재미가 있고 통통튀는느낌이 고성능차를 타는것 같아 만족스러웠고, 방지턱을 넘을때는 적당히 충격을 흡수해주어서 아주딱딱해서 불편한정도는 아니었기때문에 일상주행에서도 적당히 즐길 수 있는 셋팅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변태차 취향이라 무시당했다가 복수하는?ㅋㅋㅋㅋ그런 카타르시르를 좋아해서 이차가 더욱 매력있는것 같습니다.
실내공간도 가끔 어른들을태울때도 충분한 공간과 적당한 트렁크등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차가 10년이 되어가다보니 이차 저차를 보고있지만 어떤차는 흔하고 어떤차는 비싸고 내맘에 딱 드는 차가 없었는데 이차는 너무 마음에 들고 취향이 맞다보니 다소 긍정적인 부분만 보인것도 사실입니다. 어쨋든 주행성능이나 출력도 좋기 때문에 딱히 무엇을 깔만한 부분도 없었구요
대용량1p브레이크도 적정수준에서 적당한 성능을 보여줬고 개인적으로는 나무랄곳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곳저곳 원가절감의 흔적이 아쉬웠습니다만 그냥뭐.. 감수할만한 부분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ㅎㅎㅎ
제가 타보고싶었던 차라 빨기만하는 시승기를 쓴점 양해부탁드리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차량을 제공받았습니다.
멋지네요. 엔롸인
근데 언급하신 대로 좀 많이 빠셨네요?? ㅎㅎ
멋지네요. 엔롸인
근데 언급하신 대로 좀 많이 빠셨네요?? ㅎㅎ
농감이구요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탐나는 차 입니다.
잘봤습니다
근데 현기2.5 엔진 오일이 급격히감소한다는데 대처가 어떻게 됐는지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결함있다는 내용은 검색해보면 많은데 그 뒤 얘기는 검색이 안되네요
그래서 70 말고 이걸로 계약하시나요??
추카뒤립니다..
이번에
고기횽 이름이 HDH이란것도 알았네요..
추천 +2 접니다..*.*;;;
2.5 바꾸고 싶습니다....
앗~!!!
마누라가 째려보구 있네요 ㅜㅜ
현모클럽 네이버 카페 엔라인 시승 3회자
저도 조만간 시승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