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테 MD
1600cc 급 오토 기준으로 6단미션과 150마력엔진구성으로 한국 기준연비 17정도 된다고 하네요..
엔진성능만큼은 정말 경쟁사들이 현대따라기가 힘들정도로 독보적인데, 문제는 독과점의 의한 폐해..
뉴sm3의 출력과 연비..는 그나마 해볼만 하지만, 라프는 정말 연비는 답이 안나오네요.. 연비 17과 13
이면 실제 연비에서 엄청난 유지비 차이인데.. ㅡㅡ; 이건 라프 연비는 소나타 연비이니......ㅡㅡ;;
동급에서 유지비가 20%나 차이가 난다는것은.. 경쟁을 포기하란건데..쩝...
그런데 현대는 이제 또 어떤 원가절감과 기능삭제로 나올것인지 궁금하네요. 도요타가 일본소비자에게
엄청 욕을 먹지만, 현대는 도요타보다 더한 놈들이죠.. 자국민은 봉..
싸구려 에어백은 기본이고, 10년전에도 있었던 사소한 기능들까지 삭제되는걸 보면 참..답이 안나오네요.
지금 소나타 타고 있는데, 10년전 크레도스에도 있었던 ecs,tcs도 없고, 사이드 브레이크 올리고 주행하면
나오는 경고등조차도 없앳걸 보면.. ㅡㅡ;
부품하나 줄여도 워낙에 대량 생산이니 남는 이익은 장난 아닐거로 사료되내요..
국민은 봉으로 아는 대기업의 횡포......음........
씁쓸한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