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지인이 사고가 났는데..
뒷쪽 문짝부터 뒷쪽휀다부분까지 긁혔는데.
8대2나왔는데..
이결과가맞는지요..
동영상 다시 올렸습니다.
좌회전 해서 출근 하는 길이었습니다.
상대편은 우회전이었고요...(우회전시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였고요...)
사무실에서 생각해보니 억울하다 하시네요..
내가 사고낸것도 아니고 사고를 당했는데...돈을 내야 한다.....?
그냥 가만히 가고 있었는데....말이죠....
가해자는 삼성, 피해자는 더케이손해 8:2라고 하네요...
8대2 깜빡이는 켰으나 두개차로 변경이면
깜빡이 미점등과 같으므로
9대1. 몸아프시면 9대1로 밀어부치고
대인합의금 최대한 받아서 상계.
안 아프면 대물+교통비 해서 무과실주장.
이게 나을듯 보입니다.
영상이 필요한 거죠.
무조건 100프로라고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몸 괜찮으면 대인 없이 100프로 하시는 것도...
그럼 어찌 해야 되죠..?
차 수리비도 부담해야 한다하니...급 우울해 지셨네요....차라리 지금이라도 병원에 입원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시던데...
고견좀 부탁드립니다.
만일 상대가 깜빡이 켰다면 7:3 입니다.
밀고 들어왔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솔직히 확 끼어든 피할수없는 불가항력적인 사고로는 보여지지 않고
멀리서부터 포터 들어오는 각도가 쐐한게 예측되는상황이었네요
클락숀을 좀더 빨리 울리던가 조금더 빨리 방어운전 할수있는 시간이
충분했는데 그러지 못했으므로 8:2과실 적당해 보이네요
허나 슬금슬금 들어오는게 보임.
혹여라도 브레이크 밟았음 피할수 있는 사고.
포터도 저렇게 들어오면 안됨
깜박이 안킴
9:1까지 나오겟네요
8대2 깜빡이는 켰으나 두개차로 변경이면
깜빡이 미점등과 같으므로
9대1. 몸아프시면 9대1로 밀어부치고
대인합의금 최대한 받아서 상계.
안 아프면 대물+교통비 해서 무과실주장.
이게 나을듯 보입니다.
보험사기치려고 일부러 들이 박는거 같은데...
피할수 없는 상황이라고 봐아하지 않을까요?
포터트럭 방향지시등도 점등되어 있지도 않고
절대 블박님은 상대편 차량이 차로를 변경할 수 있다고 인지할 수 있는 것이 아무리 봐도 없습니다.
즉, 방어운전을 해서도 어떻게 해볼 수도 없는거죠
상황상 인지할수 조차도 없고 그로인히 방어나 상대편 차량에 인식시켜 줄수도 없는 상황이란 말이죠
80%대20% 말도 안됩니다.
100:0 나올수도... 철저하게 분석해서 알려주심다
http://www.susulaw.com/community/blackbox/?dirNum=079
포터는 그냥 들어오는데
중요한건 뒷문짝부터 박고 뒷휀다까지받았더라면 주시자체를 아예안한거같은데요??
포터가 내차라면 내가 우측으로 들어가는데 내차 앞에 검정색차량이 뒷문을박을때까지 지나가도록 못본게 말이됫을까나 ..
9:1이라도 받거나
안다치셨음 그냥 대물100으로 마무리하시는게좋으실듯
근데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보니까 사거리 교차로가 아니고 T자형 교차로에 좌회전 신호인데요.. 보통 이럴경우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일겁니다..
맞은편에 우회전 신호대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교통섬에 보행자 신호일때는 우회전 신호대가 있을 경우 빨간 불입니다..
즉, 포터가 신호위반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소리겠죠..
그렇게 되면 우합류 차량과의 사고가 아니라 신호위반 차량과의 사고입니다.
맞은편 우회전 신호대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있다면 신호체계또한 확인한후 신호위반 처리 하시면 될겁니다.
확인해 보니까 우회전시 신호대가 따로 있네요.
쳐박으로 달려오는 차량을 어찌 피하냐고???
사설이 길었네요
01 돌자마자 차로변경
02 따라서 우회전 후 진입하려던 트럭의 진로를 방해한 결과를 초래함.
트럭이 직진 차량의 옆구리를 박은 것과는 다른 상황
03 트럭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없던 차량이 나온 결과임. 요건 좀 무리겠지만요 직진 차량이 아닌 좌회전 차량이었으므로 애초에 트럭의 시야에 늦게 들어옴. 미미하나마 이것도 과실
04 무엇보다 트럭이 슬금슬금 움직이는데 괜찮겠지 하고 통과함 ㅡ 주의 및 예방을 하지 않음. 과실 20퍼센트!!
조금 더 여유있고 타 차량의 실수나 욕심도 피해가자는 뜻이니 ㅡ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요 ㅡ 헤아려 주시길 바랍니다^^
괜히 그어져 있을까요?
그리고 트럭은 우회전할때 4차로로 가는게 맞죠.
왼쪽 일차선이 일차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나요. 다시 봤는데~~~
제가 트럭 차주이고 이 영상이 있다면, 보험사 직원이라면 좌회전 차량의 과실도 적지 않음을 묻고 싶네요.
제가 길게 적은 이유는 과실 여부보다는 좌회전 하면서 중간에 또는 바로 차선을 바꾸지 않아야 안전하다는 점과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내가 옳다 해도 피할 수 있다면 양보하는 여유를 갖자는 말씀이네요.
사고는 어쨌든 피할 수 있다면 피해야 한다는 거죠.
그러니 선행 차들이 전부 1차로에서 2차로 2차로에서 3차로로 진행하는것 아닌가요?
이런 사고들을 백대영 받는 사례가 있어야 우리나라 나눠먹기 보험문화가 바뀝니다. 꼭 100대0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회전을 저렇게 하는 차는 가중처벌 주고 110:0으로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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