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렇게 운전하는데 들어와요. 어떻게 아냐면 전에 차안에 미니어처 자동차를 라이트.미등. 브레이크등.실내등 이렇게 차랑 연결했었거든요... 그래서 차 라이트 켜지면 미니어처도 라이트켜지고 브레이크 밟음 브레이크등 들어와서 알고 있어요...살짝만 걸쳐서 느슨하게 밟아고 불 들어오더라고요..
양발 운전자들이 과연 돌발 상황시 제대로 급 브레이킹 할수 있을까?
평상시 양발 사용중 브레이킹은 마음의 준비하에 명령을 내리므로 몸의 균형 제어가 되는데, 갑작스런 돌발 상황에선 순차적 몸의 반응과 무관하게 반응 한다는거죠
즉 풀 브레이크와 풀악셀을 동시에 친다는겁니다, 현상은 마치 급발진 상황처럼 됩니다, 정석대로 가르쳐주면 그리 해라~
같쟎게 "나 양발 운전자야" 자랑이라고~
수동면허 취득후 몇년뒤에 오토몰수있게해야함
그래야 그지같은 김여사들이 돈주고 면허사는일이없지
정답^^
양발운전 하시는 분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왼발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셔야할 듯..
내 동생... 운전면허 학원 등록해서... 주행 3번만에 붙을때까지...
한발로 운전해야 한다는걸 누구 한명도 알려준적 없음...
차 사주고... 운전연수 시켜주는데... 양발 운전하는데...
처음에 난 양발운전을 해도 되는줄 알았음...
아버지께서 양발운전이 뭐냐고... 한소리 하자말자 고쳤는데...
동생 운전하는차 뒤따라가다가...
수시로 밟는 브레이크에 내가 혈압 올라...
브레이크 자주 밟지 말고 2차선으로 천천히 가~ 했더니... 좀 나아지긴 했더라구요...
이젠 능숙하게 운전 잘하고 다니네요...
저도 면허학원에서 말안해주다가 첫주행때 두발올려야하냐니까 나무라더라구요 알려주지도않고선
누구에겐 당연한게 다른이에겐 모르니 당연하지않거든요 물리학 전공아닌자가 물리학을 모르듯이요
오른발 힘조절 못하면 큰일난다고 설명드리는데 가끔 한귀로듣고 흘리는 어머님들이 계십니다 ㅜㅜ
존경하는 직업입니다
오늘도 수많은 상황속에서 참느라 고생많으십니다
쌍방울 때문에 자꾸 쓸려서 포기. 남자들은 방울 때문에 불편.
방송하는 시대라니,,,
모르면 운전 때려치자
ㅈㄹ발광 하며 브레이크등들어 오던데
앞차가 멀리있어도
양발이였군 발목아지를 똑깍
저 위에서 말하는 위험성 불편함 자신은 전혀 안그렇다고...
한발 운전이 이쪽 저쪽 발 위치 옮기는것 때문에 반응이 느려 더 위험하다는 말에~~~
아~~예~~~
k711운전할때 왼발로 브레이크 밟던 동기ㅋㅋ1종대형면허도 있던데, 어떻게 대형면허를 땄는지 궁금할정도..조교들 기피 대상 1순위였습니다.
근데 빽이 있어서 그런지 동기들 대부분 전방으로 배정될때, 국직부대로 배정되서 부러웠습니다.
근데 양발운전은 운전학원이 문제에요.
강사들이 지들 편하자고, 양발운전 가르치던데요.
어머니랑 여자친구 면허딴지는 오래됐지만, 운전하기 겁난다고 해서 학원에 도로 연수 보냈더니 학원에서 양발운전 가르쳐줬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아버지께 혼나고, 여친은 저한테 한소리 들었습니다.
양발 다 쓰라고 배웠지
20년만에 운전석 앉았는데 양발 다 쓴다고 남편과 싸웠음
오토승용차는 한발만 쓰는걸 내가 어떻게 아냐고요
난 배운대로 한건데 ㅜㅜ
지금은 잘 합니다 ㅎㅎ
악셀 브렉끼는 어차피 한발임다.
운전은 아예 안 했어요
제대로 기억나는건 없는데 양쪽발 다 써서 배웠던기억이 나네요
그때 밟았던게 클러치인지 브레이크인지까진 기억안나요 ㅋ
암튼 운전연수 남편에게 받으려다 싸움만 났음
이걸 왜 여자들은 이라고 일반화를 하실까?
20년전 수동만 만져본 나와
자동차는 오토만 몰아본 남편과 소통이 제대로 안된거지
이 경우에 무슨 여자비하발언인가요?
혹시 그 앞에 앞차가 운전을 개 족 같이 한다 생각은 안해 보셨나요??
앞차 브레이크등이 너무 잘 보이시면
너무 붙어 운전하는 거니깐
안전거리 확보 잘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그래서 레이싱카나 카트 같은 특수차량이나 양발쓰는거라고 설명드리고있습니다 짤방에 나오는분도 저랑 같은 설명하시네유
혹시나하고 방금 전화해서 물어보니,
"형부가 운전대 잡기 전 부터 단단히 교육 시켰다"고 하는군요.
어머니도 단단히 교육 받고 절대 그러질 않으니 걱정말라고 ㅎㅎ
수동이면 양발 못씀.
왼발은 무조건 클러치에!
양발이 뜬상태로 운전하다 컨트롤되나?
양발은 오르막 정차후 출발시 뒤로 밀릴때 간혹 쓸만함
수동면허 취득후 몇년뒤에 오토몰수있게해야함
그래야 그지같은 김여사들이 돈주고 면허사는일이없지
참고로 업무용 회사차 봉고 운전할때만요.
왜냐구요? 사장님이 자동을 안사줘요. 수동입니다.
그때 살짝 눌리면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려나??
근데 발을 페달에 대면 살짝 눌리는 느낌이 처음에 나고...
거기서 힘 조금 주면 딸깍 하는 느낌이 들며 브레이크가 먹는것 같기는 하던데...
살짝 눌리는 느낌에서도 등이 들어오는지는 나중에 주차장에서 한번 해봐야겠네요...
지인 와잎이 그런 경우인데
액셀 아니면 브레이크 둘중에 하나는 꼭 밟고 있어요.
즉 타력주행을 모르는 경우죠.
액셀에서 발을 때면 무조건 브레이크에 발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데요.
결국 버릇이되서 안고쳐진다고...
근데 밟지는 않고 언제라도 밟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지요...
장거리 갈때는 발목 아파서 가끔 발이 얹혀지기도 하던데...
이때는 브레이크가 든다는 느낌은 없더라고요...
거기서 살짝 힘을 줘야 브레이크가 먹는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고유발 하지말고~ 버스타고 댕겨라~ ㅅ ㅂ
평상시 양발 사용중 브레이킹은 마음의 준비하에 명령을 내리므로 몸의 균형 제어가 되는데, 갑작스런 돌발 상황에선 순차적 몸의 반응과 무관하게 반응 한다는거죠
즉 풀 브레이크와 풀악셀을 동시에 친다는겁니다, 현상은 마치 급발진 상황처럼 됩니다, 정석대로 가르쳐주면 그리 해라~
같쟎게 "나 양발 운전자야" 자랑이라고~
편하기라도 하면 모를까....
오토도 자연스레 왼발은클러치쪽 고정하고 오른발로만 하게 되던데ㅋㅋㅋㅋ
몸이 쏠리면서 자세가 안잡혀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못때더라구요.
양발운전 하는사람이라면 정말 둘다 밟는 상황이 오겠다 싶더군요.
결론은 안전벨트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