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설계 기술이나 가공의 차이가 매우 커서 30년전의 터보엔진은 시동이 걸려있지 않으면 상당수 오일라인의 엔진오일이 사라져 버리는 등의 문제로 시동시 엔진오일이 공급되는 시간이 길고 시동을 끄면 터보차저 베어링으로 오일이 공급되지 않기에 예열과 후열에 철저히 신경써야 했던것이 맞고 20년전의 터보엔진은 약간의 오일라인의 엔진오일이 사라지기에 오일 공급시간만큼의 예열 약간과 상황에 따른 짧은 후열이 필요했으나 10년전의 터보엔진은 시동을 꺼도 오일라인에 엔진오일이 유지되죠.
게다가 30년전의 엔진오일, 20년전의 엔진오일, 10년전의 엔진오일, 지금 나오는 엔진오일의 차이도 큽니다.
그런데 다양한 차종의 제 손님들의 경우를 보면 적당한 수준의 공회전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있으나 직분사엔진의 경우 공회전이 과하면 엔진에 매우 안좋더라고요.
그래서 무조건 된다 안된다가 아닌 각자의 상황에 맞춰야 합니다.
엔진 설계 기술이나 가공의 차이가 매우 커서 30년전의 터보엔진은 시동이 걸려있지 않으면 상당수 오일라인의 엔진오일이 사라져 버리는 등의 문제로 시동시 엔진오일이 공급되는 시간이 길고 시동을 끄면 터보차저 베어링으로 오일이 공급되지 않기에 예열과 후열에 철저히 신경써야 했던것이 맞고 20년전의 터보엔진은 약간의 오일라인의 엔진오일이 사라지기에 오일 공급시간만큼의 예열 약간과 상황에 따른 짧은 후열이 필요했으나 10년전의 터보엔진은 시동을 꺼도 오일라인에 엔진오일이 유지되죠.
게다가 30년전의 엔진오일, 20년전의 엔진오일, 10년전의 엔진오일, 지금 나오는 엔진오일의 차이도 큽니다.
그런데 다양한 차종의 제 손님들의 경우를 보면 적당한 수준의 공회전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있으나 직분사엔진의 경우 공회전이 과하면 엔진에 매우 안좋더라고요.
그래서 무조건 된다 안된다가 아닌 각자의 상황에 맞춰야 합니다.
게다가 30년전의 엔진오일, 20년전의 엔진오일, 10년전의 엔진오일, 지금 나오는 엔진오일의 차이도 큽니다.
그런데 다양한 차종의 제 손님들의 경우를 보면 적당한 수준의 공회전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있으나 직분사엔진의 경우 공회전이 과하면 엔진에 매우 안좋더라고요.
그래서 무조건 된다 안된다가 아닌 각자의 상황에 맞춰야 합니다.
허구한날 고장나는 사람들보면
기본적인 관리도 안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차라는게 소모품만 제때 갈아주고 기계에대한 이해도만 조금있게 다루면 고장이 쉽게 나는 물건은 아니지요
신차로사면 대부분 5년정도는 아무런 문제도 없이 타야 정상입니다.
글내려주세요
아무리 전열 후열.. 예방 정비 .. 한다고 해서 태생이 바뀌는것도 아니고..
출력이나 소음이 크게 바뀌는것도 없죠. 그냥. 자기만족.. 플라시보 ㅋㅋ
모지리들이나 엔진오일 좀 비싼거 넣고.. 소음줄었다고 하악 거리고 있죠 ㅋㅋ
게다가 30년전의 엔진오일, 20년전의 엔진오일, 10년전의 엔진오일, 지금 나오는 엔진오일의 차이도 큽니다.
그런데 다양한 차종의 제 손님들의 경우를 보면 적당한 수준의 공회전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있으나 직분사엔진의 경우 공회전이 과하면 엔진에 매우 안좋더라고요.
그래서 무조건 된다 안된다가 아닌 각자의 상황에 맞춰야 합니다.
덕분에 검색해서 기사하나 읽었습니다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61901
그런데 문제 생겨서 엔진 오버홀 하고 수리한 사람들은 어쩝니까? 인터넷에
미션 교환했다 엔진 빵꾸났다.이런 사람들요.
허구한날 고장나는 사람들보면
기본적인 관리도 안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차라는게 소모품만 제때 갈아주고 기계에대한 이해도만 조금있게 다루면 고장이 쉽게 나는 물건은 아니지요
신차로사면 대부분 5년정도는 아무런 문제도 없이 타야 정상입니다.
요즘차가 사고에도 안전 합니다.
예나 지금의 사람들도 고장때문이라기보단
질감 컨디션 내구성 그런거 보고 하는거지
클나요
엔진이 잘 안고장날뿐 십년동안 오일만 갈고 탄차면
하체며 기타등등 상태가 말이 아닐텐데;;;
브레이크 오일이 아니라 액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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