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은 오래했어도 급경사에서 운행은 거의 안하잖아요
오늘 산꼭대기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데 2단기어로 브레이크 밟으면서 내려왔는데 다 내려오고는 탄내가 막막 나는거에요ㅠㅠ잠시 섰다가 살펴보고 다시 도시고속도로이용해서 집근처와서 단골 카센타가서 얘기하니 이상있으면 휠이 뜨거워서 손 못갖다댄다시면서^^ 다 만져보시곤괜찮다하시네요
오르막길 내리막길을 안전하게 이용하는팁 갈켜주세요^^
(오늘 포니보러 산에 갔었어요ㅋ)
그리구요 아침에 교통방송 문자제보하고 당첨되서 엔진코팅제 당첨됐는데 이건 어떻게 넣으면 되나요??^^
2단 보다는 3단이 적절하실 겁니다.
간혹 속도를 더 내야 되는 구간 이라면 4단 놓구요.
악셀은 필요시만 살짝살짝~~~~
브레이크는 길게 밟지 않으시는게 좋구요.
짧고 굵게 몇번만 하시구요. 내리막에서 가끔 브렉 안밟고 기어변속 저단 하시는분들도 있던데
위험할수도 있구요. 급경사 내리막은 누가 타도 내려와서 타는 냄새는 납니다.
너무 심하거나 연기가 난다면 문제가 있는거지만 살짝 타는 냄새는 이상없으니 자연스레 식히면 됩니다.
가파른 내리막길에선 브레이크보다
그린레이싱님처럼 저단기어를 이용 하시는것이
올바른 방법 입니다~ ^^
15년전 경남베넷골 고개 내리막도로 오토기어 엔진브레이크 걸려도 알피엠이빠이 올라가서 브렉잡고 내려오는데 도로옆간판 (브레이크파열주의) 몇개는 봤네요..
평지에 내려와서 보니 브렉 열이 후끈후끈 ㅠㅠ 씨껍한 기억이 있네요
뚝하면서?^^속도가 순간적으로 줄어들죠
이처럼 내리막길또한 또같이 활용하시면됨
2단 가다 심하다싶은데 3단놋고 다시2단 그럼 속도가줄어들죠
이때
★★★★★★브레이크★★★★★
거시기로 한번에 세게 쑷 넣치말고 떠불를치시면 시음소리가 한층더 부드러위집니다
(불타는금요일도아닌디 와이 이러지;;)
그래도 가팔라서 코너에서 속도를 줄여야 하겠다 하시면
브레이크를 나눠밟으세요. 다만 뗄떼는 확실히 떼야합니다
어설프게 세게밟았다 힘풀고 다시 힘줘서밟고 이건 제동력의 차이입니다. 패드를 휠에서 완전히 떼서 냉각을 시키는 시간이 필요한거에요~
최정산 갔다가 오셨나 보네요
차에 무리가 가는거 알지만 내 목숨은 소중하니까요 ㅡㅡㅋ
유후한와저씨 님 말처럼 내가 100을 할줄알아도 7~80만해야 돌발상황시 대처가 가능합니다.
아마 눈물의곡절님은 당해보지 않아서 자만 하시는 듯한데 말로는 설득이 안될것 같으니 나중에 혼자서 한번 크게사고 당해보시길..
두분 싸우지마세요 히잉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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