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베스트글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420757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뻔히 차가 오는데 출발해놓고 난 가해자가 아니다????????
트럭을 보고 출발했어도 잘못이고, 애초에 사이드 미러를 안봤다면 운전대 잡지마세요
트럭은 블박차 보고 그 앞에 정차하려고 각 잡았을 거니까요
트럭 입장에서는 블박차가 언제 움직일까 정도까지 예상할 수 없으니까요
차선막고 정차해있으니까 옆차선에서 님차선으로 들어온거고
그때 움직이니 사고난거죠
상대편도 지금 잘 몰라서 각자하자고 하는걸거에요
님처럼 누구한테 물어보면 경찰접수하고 보험처리 하자고 할겁니다.
저같으면 말바뀌기 전에 어여 처리끝냅니다.
저 트럭은 당신이 주차나 정차된 차로 인식하고 들어간겁니다.
그래서 우회전 했더니 님이 출발해서 박은거에요.,.
당신이 가해자입니다.
정차 출발은 100:0도 되기 때문에요
정차중인차량에게는 차로의 우선권이 없습니다.
그래서 직진 주행중이던 상대차량에게 우선권이라는게 생깁니다.
당신은 상대차량의 진로를 방해한거구요.
답정너이면 걍 글삭하고 튀세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arshow88&logNo=220722735578&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링크 한번 읽어보셨나요?
이건 제 예상입니다.
사고접수되면 님은 안전운전불이행으로 소정의 범칙금과 벌점을 받을겁니다.
그리고 트럭운전자분은 뒷목이 당겨오면서 사고후유증이 급 찾아오겠죠.
물론 대인요청하고 병원은 용하기로 소문난 한방병원으로 입원하실겁니다.
차량수리비는 님차 200과 트럭도 그정도의 수리비가 나올것이고 과실비율 8대2에 따라 님은 수리비의 80%를 자비로 입금해야겠죠.
이걸로 끝이아닙니다.
보험만료되는순간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올겁니다.
할인되던금액은 어느새 사라지고 할증된 금액이 붙어서 또한번 깜짝 놀라실겁니다.
혹시나 다른사고건이라도 있다면 보험거부라는것도 겪으실텐데 거기까지는.....
내가 왜이렇게 장황하게 알려드리냐면요.
답답해서 그래요 답답해서
이건 댁이 올려주신 링크하고 다른 사유입니다.
님이 가해자에요
뻔히 차가 오는데 출발해놓고 난 가해자가 아니다????????
트럭을 보고 출발했어도 잘못이고, 애초에 사이드 미러를 안봤다면 운전대 잡지마세요
옆에 차가 오는데 핸들 꺽어서 출발을 왜 합니까????????
일부러 사고 낼게 아닌 이상 차를 먼저 보내고 꺽어야죠
님은 정차 중 출발하는 것이니 불리해요
대체 어디에 그쪽이 피해자라 적혀있죠???????
③ 모든 차의 운전자는 차의 진로를 변경하려는 경우에 그 변경하려는 방향으로 오고 있는 다른 차의 정상적인 통행에 장애를 줄 우려가 있을 때에는 진로를 변경하여서는 아니 된다.
도로교통법입니다.
님이 주장하는건 여기에 해당 안될거에요.
정차후 출발차량은 정상적인 통행에 해당 안되니까요.
그래서 트럭의 차로변경은 사고과실과 무관한겁니다.
이래도 이해가 안가신다면 정말로 경찰에 사고접수해보세요.
저트럭이 이미 사고가 많아서
가중할증 되는게 싫어서
그럴수도 있고요.
트럭이다 보니 웬만한 파손은
중요부위만 대충 고쳐도 운행에 지장없으니
보험처리 안할려고 하는 거거나.
할증되는게 손해.
그동안 무사고 였기에 돈이 들더라도
뿌듯한 무사고 경력 유지 할려고 하는 거거나.
대충 그럴거 같다고 상상해보는 거구요.
어느경우든 블박님이 손해보는거 전혀 없습니다.
사고는 블박님 과실이 90~100% 인거 같아보입니다.
트럭 입장에선 피하기 힘든 사고.
글쓴이가 올린 링크 하단 택시사고 보세요
가해자 60% 나왔어요
핸들 일자로 직선 출발한게 아닌데 무슨 피해자 입니까?
피해자 되는건 핸들 안꺽고 앞으로 출발하는거지
저건 핸들 안꺽고 일자로 출발한거 안보임?
글쓴이 사고랑 상황이 같다고 생각함?
보아하니 주유소 들어갈라고 끝차선 차량 진로를 장시간 막은거 같은데요?
영상 보시면 탑차가 지나가고 블박차량이 움직입니다.
탑차입장에서는 지나갈때까지 서있던 차량이 움직일거라 어떻게 예측합니다.
출발시 숄더체크 안한 블박이 가해자입니다.
차선변경 중이었다 하면 끝나는 겁니다.
근데 왜 택시사고는 60% 가해자인지?
당신말이 맞다면 피해자 나와아죠?
60%도 상당히 적게 나온편인데 당신은 20%가 맞다???????????????
논리적으로 말하더니 아몰랑 시전하내
당신만의 생각이 맞다고 우기면 어쩌라는건지??????????????????????????????
/>
결론은 다수가 예라고 하니 본인은 아니오 하고 싶었던거임?
썩은 사고가 아니고 본인이 탑차라고 생각해보셈..
멈춰있을거라고 생각한 차량이 갑자기 움직였는데
예상 못 한 사고 발생한거고, 예측 운전한건 과실이 있는게 맞는데 가해자는 아니지...
링크 들어가서 제발 쳐 읽어보고 씨부리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게 현실이고 진실인데 20%라고 우기는건 당신 혼자 뿐이여 ㅉㅉ
/>
아니 우긴다고 생각하지 말고...
저 상황에서 왜 피해자인거 같은지 보충설명을 해봐주세요.
대파님이 링크건 사고내용은 본글 사고내용과 비슷한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혼자서만 자기가 맞다 우기는데 누가 듣나??????
최소한 글쓴이랑 똑같은 사례를 갖고와서 피해자라고 우겨야 할거아님???????????
/>
그렇군요
헛헛~
걍 님이 글 작성자랑 같이 2대8 과실이라고 보험사에 찾아 가던지 법원 소송가던지 하면 되겠네
그래서 여기 다른 사람들한테 내가 말한 과실비율이 맞다고 당당하게 따지던가.. 뭔 손가락이 이렇게 길어!!
싸우고 난리 부르스네
정차후 출발이 무조건 가해자가 아니라는 링크에 설명된건 뭐냐면..
정차후 직진으로 갔을 경우인데
타이밍이 중요함...
상대차량이 정차후 출발하는 차량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껴들어 사고가 날경우 상대가 가해자가 되는거임...
지금 님 사고랑은 완전 다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차후 출발도 인지하기 힘들고 핸들을 꺽을꺼라는건 더 예상하기 힘듬...
나같음 20도 인정안하고 소송감..
님은 천사를 만난거임..ㅋ
작성자님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링크가서 다시보고 의견달라 이건가요?
글쓴이 가해자라고요!
가해자라고요!!
그나마 블박이 직진으로 갔으면 상대 차선변경 과실을 크게 잡을 여지가 있는데,
출발 직후 좌측으로 확 꺽은거 때문에 두 차량 다 서로 상대 쪽으로 경로를 튼 거죠.
즉 이 부분은 둘 다 똑같다 식이라 한쪽에 우위가 없고, 정차중 차량 vs 주행중 차량 과실만 남아요.
그렇게 정차후 출발 가해자가 되는게 정상입니다.
주유소 갈려다가 막혀서 못가면 뒤에서 당신때문에 5차선 못쓰는 차들은 나 주유소차들어갈때까지 5차로 뒤에서
기다리다가 직진해야햄? 너님이 막아서 4차로 가다가 앞에서 5차로 간거자나 너님이 주유할라고 길막해서
둘다 깜박이 미점등... 오히려 정차후 출발로 블박7:트럭3까지도 될 수 있을 듯
그거 아시죠? 정차후 출발도 좌측깜박이 넣어야 하는거...
면허 기능시험 출발 전에 안전벨트 착용 후 두 번째로 하는겁니다.
잘 해결 되길 바라며...
나중에 결과 나오면 후기 남겨 주세요.
정차 후 출발한 차량이 차선변경 하려다 사고 난거면
가해자가 맞지만
정차 후 출발하려는데 상대방이 차선을 변경해서 들어온 거라면
억울할거 같습니다.
다만
정차해 있었다면 사고가 날 일이 없었고
뒤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경우
정차한 차량이 언제 어떻게 움직일지 예측할 수 없기때문에
정차한 차량의 주의의무가 더 크게 작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뒤에서 오는 차량이 급하게 차선변경 하는것까지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점(=억울한점)은 있는것이지요.
그래서 개인적인 결론은
가해자 피해자 여부를 떠나
일방적인 사건은 아닌듯 하고
당사자끼리 좋게 합의하는게
최선의 결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회전을 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추월하여 우회전 하는 차를 직진차가 사고를 일으켰을 때 과실 8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위 상황은 조금 달라 보입니다.
블박차 입장에서는 FM대로라면 옆차선을 봤을 것이고 트럭이 깜빡이를 안켰으니 당연히 직진했다면 상황은 뒤바뀔 수 있습니다.
정차 후 출발이라는 이유만으로 급차선변경해서 들어오는 차보다 무조건 과실이 높아야 한다라고 보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https://m.blog.naver.com/starshow88/220722735578
1. 우회전하려는 트럭을 블박차가 막고 있던 상황이 아닌 점.
- 당연히 자신의 차가 우회전을 막고 있으면 옆차선에서 우회전하려는 차가 나타날 수 있음에 유의해야겠지요.
2. 옆차선에서 있던 트럭이 차선변경을 위해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점.
3. 단순히 차선변경이 아니라 차선변경 후 블박차 앞으로 정차하기 위해 속도를 줄인 점
대략 5:5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언제출발할지 모르는 직진차 바로 앞에 껴들기 위해 차선변경 후 급정거 하려는 행위가 더 큰 잘못이라는 생각이지만 블박 또한 잘못이 없다고 할 수는 없겠죠.
물론 우회전을 막고 있는 상황에서 우회전 하는 차를 직진하여 사고를 야기했다면 과실이 더 크겠지만 위는 다른 상황이라 판단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