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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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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쏘갱이 21.05.24 00:20 답글 신고
    선추천 후감상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0:21 답글 신고
    굽실굽실~
  • 레벨 중장 INCUS 21.05.24 01:29 답글 신고
    피스톤 지름이 다른 건 처음 보네요 +_+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1:35 답글 신고
    저도 고오오오급 캘리퍼 쓰고싶네요 ㅎㅎ
  • 레벨 대령 2 평택케삼수오너 21.05.24 02:26 답글 신고
    제차는 대용량1p 도 충분하던데...

    브렉끼오일 제때 갈아주고 패드 만 제때 갈아주믄 제동력 충분하게 나오던뎅...ㄷㄷㄷㄷㄷ

    투닝하면 더 좋은가봐여 ㅌㅌㅌㅌ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7:04 답글 신고
    이미 제대로 잘 쓰고 계시네요 +_+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7:04 답글 신고
    그건 무슨 이유에서인가요? +_+
  • 레벨 병장 ldw1234 21.05.24 08:01 신고
    @6500rpm 디스크 유지비용 회전관성 등 따져서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최고로 좋다는건 참 어려운말입니다

    6500님은 젠쿱 2.0 터보가 무게 배분이랑 모션이 더 좋은데 3.8을 타는 이유가 있으시겠죠 na의 감성 등

    누구는 이걸 불필요한 지출이라고 할수도 있고 취향에 따른 선택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성능은 좋지만 가성비 떨어지는 3.8 선택하신건 불필요한 지출인가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8:26 답글 신고
    ldw1234님,
    저는 최고라는 말은 안했지만
    취향은 물론 존중합니다.
    알고 지출하는 것과 모르고 지출하는 건 분명히 다르니
    후자를 예방하면 좋은 일이라고 봅니다 +_+

    8500rpm님,
    디스크 안 키워도 답력 높은 레이싱 패드 끼우면 팍 컨트롤이 어려워지는 건 마찬가지더라구요. ㅎㅎ 패드 브랜드마다 느낌이 다르기도 하구요.
  • 레벨 병장 ldw1234 21.05.24 08:40 신고
    @6500rpm 최고로 좋다는말은 8500님 한테 한말인데 혼선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저도 잘모르고 수백만원쓰는건 반대입니다
    6500님이 모비스 튜닝인 2p 브레이크 튜닝에 대해서도 과거에 순정에 패드만 교환하면 된다는 의견을 말씀하셔서

    저는 아반테 소나타급에서 순정 브레이크 교환시기가 됬을때 순정 가격보다 10~20만원 더 주고 그랜져급 브레이크로 바꾸는게(실 작업비용은 35~40)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기때문에 권장하는 편인데 비용에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반대하시는것 같아서 말씀드렸습니다

    싼타페는 펠리세이드 브레이크를 쓰는등 다양한 모비스튠이 있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0:29 답글 신고
    아. 저는 있는거 일단 쓰다가 문제 생기기 전엔 가급적 안 바꾸는 성향이어서요. ㅎㅎ
    하나하나 바꾸며 배워가는 맛이 있네요~
  • 레벨 중장 3톤지게차 21.05.24 06:20 답글 신고
    알콘쓰고 싶네예 ㅠㅠ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7:05 답글 신고
    고오오급 브랜드 알콘 ㄷㄷㄷ
  • 레벨 소장 TwinM 21.05.24 07:05 답글 신고
    하이드로백 좀...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7:13 답글 신고
    하이드로백 튜닝은 어떻게 하나요 +_+
  • 레벨 상사 1 백색왜성 21.05.24 07:09 답글 신고
    선추천 후감상(2)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7:13 답글 신고
    굽실굽실~~
  • 레벨 대령 1 S2KF20C 21.05.24 08:00 답글 신고
    순정 브레이크도 사실 충분하죠. 어떻게 보면 일상에서 브레이크 튜닝은 디자인적인 요소도 큰..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8:18 답글 신고
    맞습니다. 외관 중요하죠 ♡
  • 레벨 대령 3 드리프터 21.05.24 08:38 답글 신고
    전 돈이없으니까

    순정부레끼를 달래가면서 타야겠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08:59 답글 신고
    저두요 +_+ (응?)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21.05.24 09:03 답글 신고
    거대한 바나나 마렵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0:25 답글 신고
    왕바나나가 선망의 대상이긴 하죠 ♡
    그나저나 이미 갖고계신 거 아닙니까!
  • 레벨 일병 겸이 21.05.24 09:51 답글 신고
    빅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교체후
    지금까지 만족합니다
    인제에서 지져도 좋고
    물론 국산 하이그립 타이어
    쓰고 있고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0:26 답글 신고
    저는 쿨링 보강하고
    현재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ㅎㅎ
    근데 여름에 어찌될지 봐야겠네요 ㄷㄷ
  • 레벨 일병 겸이 21.05.24 10:48 신고
    포르쉐 순정 도풍판 이용해서
    작업해야 하는데
    어찌하다보니 그냥 창고에
    도풍판 보관중이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1:25 답글 신고
    이미 갖고 계시면 차 뜰 일 있을 때
    후딱 작업하시죠 ㅎㅎ
    (경험상 더스트커버 떼어내지 않으면 냉각효과가 별로 없더라구요 ㄷㄷㄷ)
  • 레벨 일병 겸이 21.05.24 12:23 신고
    예 모샵에서는
    언더암에 폴쉐도풍판 고정시키고
    더스트커버에 바람구멍 이쁘게
    컷팅하더라고요
    통으로 제거하는 대신에
  • 레벨 중령 1 행복한동행 21.05.24 10:12 답글 신고
    결국 열과의 싸움이죠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0:26 답글 신고
    그래서 브레이크가 세팅하기 정말 어렵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05.24 10:19 답글 신고
    현대 대용량?ㅋ1p에서

    4P 355 + 리어확장 였나? 암튼.. 그정도만 해도 순정보다 훨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더군요..

    앞만 하면 쏠리는 느낌이였는데 뒤에 리어확장까지 하니 차가 가라앉는 느낌..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0:27 답글 신고
    고오오성능으로 업글하셨군요 +_+
    부럽습니다~
    저도 리어 패드를 좀 더 잘 듣는 걸로 바꾸니 확실히 좋더라구요 ㅎㅎ
  • 레벨 소령 1 ch2709는좆두순 21.05.24 11:00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앞 차가 급정거 하거나 갑작스런 돌발변수가 생길때
    순정으로 나온 조그맣고 작디작은 캘리퍼와 무난한 브레이크패드, 손바닥만한 디스크 가지곤
    풀브레이킹은 소용없더군요.
    앞 차 들이받을 뻔 한 걸 겨우 피하고부턴
    와이프의 허락을 받아 빅바나나 시스템을 설치하였고
    지금은 만족하며 다닙니다.
    와이프 차량에도 찌찌에스 앞뒤로 달아주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바나나가 우리집엔 3개 군요
    제 차
    와이프 차
    내몸에 달려서 덜렁덜렁대는 그...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1:27 답글 신고
    패드를 강력한 걸로 쓰시면 되긴 하지만
    왕바나나로 만족하신다고 하니 좋네요 ㅎ
    그나저나 얼마나 크시길래....(먼산)
  • 레벨 원사 3 막동이 21.05.24 11:33 답글 신고
    처음 듣는 지식!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2:21 답글 신고
    보람있네요 ♡
  • 레벨 준장 Hwann 21.05.24 13:15 답글 신고
    순정브레이크 짱~
    기분 좋게 잘 멈춤
    성능 모름
    아껴서야해서 브레이크 잘 안밟음
    브레이크 피스톤 눌러주는 압력도 성능에 영향을 주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3:49 답글 신고
    운전자 오른발 힘이랑 하이드로백에 관련된 게 압력인데
    페달 밟고 일어날 정도면 압력은 끝장 봤다고 쳐야죠 ㅎㅎ
    패드 뮤값이 부족하면 아무리 밟고 일어나도 안되는 건 안됩니다 +_+
  • 레벨 준장 Hwann 21.05.24 15:16 신고
    @6500rpm 뮤로 안되면 뮤츠 소환
  • 레벨 원사 3 Enceladus 21.05.24 13:26 답글 신고
    스팅어 브레이크 열변형 이슈가 많았었는데 지금은 개선품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브렘보 캘리퍼만 oem 생산이고 디스크 로터는 현대기아 순정품인것 같더라고용...
    열변형이 일어나는 이유가 디스크로터의 열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런거라고 이해해도 될까요..??
    (양질의 영상 잘 봤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3:52 답글 신고
    그건 다음 영상에서 다루려고 하는 중인데
    로터 길들이기의 문제일 수도 있고
    실제로 변형이 일어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부품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생각보다 초기에 관리가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rajakal 21.05.25 07:34 답글 신고
    순정패드가 너무 부실합니다. 패드만 바꿔도 괜찮습니다.
  • 레벨 소위 3 현대디젤승용차 21.05.24 15:10 답글 신고
    순정브레끼도 주행패턴에 맞는 패드와 브레이크액 정도로 충분하다 봅니다
    지금타는 모닝이 패드와 도트5로 액만 바꿨는데도 충분하더군요
    튜닝에서 필수란 없다 보는데 투피튠 필수다 쇼바가 필수다 그외각종 자칭 필수라고 하는 튜닝품들이 너무난무 한거 같더군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4 16:18 답글 신고
    맞습니다.
    100마력 전후에서는 저도 패드만으로
    부족함 없이 신나게 탔습니다.
    근데 300마력대는 패드만으로 안되더군요 ㅠㅠ
    필요한 튜닝만 알뜰하게 하면 좋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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