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쯤 부터 보시면 됩니다.
사고난 지점은 일방통행 우회전 구간이고 저는 유턴 신호받고 50미터 가량 가다가 일방통행길로 들어갑니다.
그때까지 제 앞에 선행차량이 없습니다.
일방통행길에 진입하니 저 앞에 흰색 포터가 서있었고 저는 그차가 우회전 대기가 아닌 정차로 생각했습니다.
좌측에 바짝 붙어있었고 제가 진입한 곳은 겨우겨우 비집고 들어간게 아니라 여유있는 공간이라 들어갔고요.
직진차량이 있어서 대기중인데 옆차의 움직임이 느껴져서 잘 지나가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잘 못지나가네요...ㅜㅜ
가벼운 접촉이지만 라이트가 깊게 파이고 스크래치가 나서 교환을 해야 할 것 같긴 하네요. 범퍼의 부상까지...OTL
상황은 이러한데 저는 가해자인가요? 피해자인가요?
(참고로 직진차량이 많아서 포터는 대기중이다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저 직진차량은 제가 받은 유턴 신호 바로
100전쯤에서 좌회전 신호 받은 차들만 옵니다. 제앞에 선행차량이 없었고 직진차량들의 좌회전 신호는 제가 받은
유턴 신호와 같이 바뀌기 때문에 포터는 제가 일방통행길로 진입하기 전에 직진차량의 방해없이 우회전 가능합니다.}
그래도 포터의 위치가 정차선인거 같은데요
사고 직전 블박차량은 멈췄는데 포터가 우회전하면서 쿵 한것 같아보입니다.
피해자로 보입니다.
포터처럼 크게돌아야 정상진입이 될거같네요
포터가 억울할상황입니다
몇일전 탱크로리사고랑 비슷한상황인듯
그냥 먼저 보내주시지 안타갑네요
http://dmaps.kr/36xix
그러면 당연히 블박님이 선행차량 무시하고 비집고 들어갔으니 가해자고요
부딪힐때 클락숀이라도 울리지 참 안타깝네요
과실은 블박 8 : 2 포터 정도로 보이네요
응급구조님 말이 옳겠군요
선행차량이 있을시 안쪽으로 파고 들어서 우회전을 같이 시도하는건 가해입니다
우회전 진행 차량은 좌측을 보고 있을 의무가 있지 우측에 다른 차량이 끼어 들어 올걸 예상하고 운전할 의무는 없거든요
차선은 공사전에 있던 차선이고 지금은 도로가 변형된 것으로 보입니다 덤프도 아니고 트럭이 저정도 위치면 정차로 보이지만 트럭이 아니라고 하면 그만 이여서 6:4일거 같아요 꾸락션 아쉽군요
님은 똑똑하고 포터는 바보라서 그렇게 서있는줄알고 얍샙이 부리다 가해자 됬네요
포터보다 먼저가야지 라는 마음 추호도 없었습니다. 그냥 정차로만 판단하고 별생각없이 진입한거였고요.
그래서 억울함을 호소한것이 아니라 상황설명과 영상을 함께 올려서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 의견을 부탁드린겁니다.
저차가 주차되어있을거라 확신을 가지지않으면, 혹시 움직이지않을까? 의심부터하셔야...
브레이크등이 켜져있으니 선행차구나라고 인지하셔야... ㅠㅠ
출근길이라 잠이 덜 깼나봐요...ㅜㅜ
블박님 8이상 가해자 생각해봅니다.
우회전은 우측 가장자리에 붙여서 해야 하며 우측에 다른 차가 들어올 여지를 주지 않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트럭은 깜빡이도 켜지 않고 있고요. 정차중이거나 직진해서 건너편 주차장으로 가려는 것처럼 오인하게할 여지가 있어요.
교사블에 비슷한 상황으로 올라온 것중에 블박입장이 피해자가 된 건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피가 어떻게 될지 확신은 못드리겠네요.
어차피 100:0 나올건은 아니니 과실 조율이 안되면 분심위로 가는게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조정까지 갈 생각은 전혀없고 보험사에서 제 과실이 많다고 하면 받아들여야지요.
저는 포터보다 먼저 가려는 생각 전혀 없었고 저 상황에서 제 잘못이라면 포터가 정차라고 판단해서 별 생각없이 옆 공간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회사가 종로여서 꽤 쓸만했던 북악산길 진입로.
영상보니 누가 봐도 첫번째 볼땐 직관적으로 화물차 정차로 보입니다.
진입 대기라고하면 참 할말없는 상황이긴한데,
아주 많이 억울해 보이시네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고,
여기 멋진 분들도 있지만 개념없는 관종들도 많으니 그려러니 하세요^^
보험사와 얘기 할 때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경험을 알고서 얘기하면 좀 더 수월 할 것 같아서 정보 좀 얻고자 올린건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