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테라칸290을 운행중입니다. 오픈필터 정도만 되어있습니다.
디젤차에 블롭밸브가 마이너스요인인건 알지만 집에 굴러다니던게 있어서 다이로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장착 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블롭밸브 올 분해 후 부품 구리스작업 후 장착하였습니다.
근데..처음에는 1800RPM 까지는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는것 같은데 그이상만 넘어가면 압이 샙니다.
(HKS 정품으로 알고 있으나..확실치 않음)
그래서 스프링 장력이 문제인가 싶어..블롭밸브 분해 후 스프링 뒤쪽에 브라켓을 넣어 스프링 장력을 좀더 세게 해놓았습니다.
그랬더니..조금 올라서 2000RPM 까지는 소리가 크게 나는데..여전히 2000RPM 을 넘으면 압이 샙니다ㅠㅜ
그래서 컨트롤러 불량인가 싶어서 전원 OFF 후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똑같습니다.
(전원 OFF 후 블롭밸브가 터지진 않으나..여전히 동일 RPM에서 압이 샘)
이 시점에서 질문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블롭밸브만 교체하면 해결될까요??
2. 플렌지에 고무오링에서도 누설가능성이 있나요??
3. 블롭밸브가 가솔린/디젤 구분이 있나요??
비슷한 경험이나 지식이 있는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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