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설연휴때 접촉사고 관련하여 자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제가 후미추돌한 사고이긴 하나 억울한 면이 있어 이렇게 글 써봅니다.
1. 상대편 차량 교차로 내 차선변경 (좌회전이 끝나는 시점이긴 하나 이로 인해 제 차 앞으로 바짝 들어옴)
2. 제 앞으로 바짝 들어오긴 했으나 앞에 차도 없으므로 계속 주행할것으로 예상하여 브레이크없이 엑셀에서 발때고 가는중
이유없이 정차 (좌회전 깜빡이 키고 좌회전 하려고 했다고 하는데 왼쪽에 좌회전 차로는 없고 반대편 유턴 차로)
3. 바닥이 얼어있어 ABS 걸렸으나 밀려서 후미추돌
(동영상 후반 욕설 주의.. 너무 억울했나 봅니다..)
클락션을 과도하게 울린점도 있으나 그것때문에 정차할 이유도 없으며
좌최전 차로가 없는곳에서 좌회전 하려고 했다고 운전미숙(혹은 초행길)으로 정차한것도 정당한 정차라고 납득이 안됩니다.
좀 더 방어운전 했더라면 안날 사고였지만 100대 0으로 제가 다 과실이라고 하기엔 억울합니다.
보험사에 어떤 점을 어필 해야 상대편의 과실을 조금이라도 잡을 수 있을까요?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이나 견해가 있으신분들의 조언은 구합니다.
그다음부터야 빡치셔서 너무 바짝 붙어가셔서 사고남
좌회전 점멸등킨후 유턴할려고 천천히 서는모습이 보이는관계로 100대0 가해자가 되십니다
그냥 100대0 받아들이시고 글은 왠지 펑할 거 같네요
좌회전 점멸등킨후 유턴할려고 천천히 서는모습이 보이는관계로 100대0 가해자가 되십니다
아니면 앞차의 보복????
블박은 안전거리 미확보....
상대방 과실은 이유없는 급정거...
좌회전 및 유턴이 안되고 반대차로에서 유턴으로 넘어오는 차로입니다..
이런
그다음부터야 빡치셔서 너무 바짝 붙어가셔서 사고남
앞차가 클락션 과하게 눌러서 일부러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우선은 블박차주분 100%과실이네요
이유는 교차로에서 차선변경으로 끼어 든 후에 속도를 줄이고 가는 상황이라 블박차가 거의 정차할 정도로 가지 않는 이상 안전거리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 아닐까요. 블박차 뒤에 차가 따라오고 있었다면 더 확실하겠네요.
물론 블박차의 과실은 크고요.
다만, 앞차에 과실을 꼭 먹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은 상황이네요.
굳이 따져서 안전거리 미확보로 100 과실받고 쿨락션 울린것에 대한 보복운전으로 고소하면 되겠네요
뒷 꽁무니에서 계속 악셀 살짝 밟고 계셨네요.. 그러다 차선변경 실패...ㅡㅡ;;;
악셀에서 확실히 발을 떼셨으면 거리가 벌어져야 정상인데 쫄쫄 따라가는...
이유없는급정지로 앞에 모닝한테 20 ~ 30%정도의
과실을 물을수있을것같네요
그나저나 초반에 저래 끼어들어도 박을뻔한 위험한상황도
아닌데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고 클락숀 너무 남발하면서
똥꼬 이빠이 쪼으시네요 참 보기 안좋네요 그러니 저런사고가
일어나죠 조금 반성해야할것같네요
항상 이런 일이 있고 난 뒤에 반성하고 조금은 여유있게 운전할수 있는 교훈이 되네요..
앞차의 이유없는 급정지만큼은 꼭 과실비율 잡고싶네요.
많은 분들의 조언 감사합니다. 새겨듣겠습니다.
그렇다고 저렇게 바짝 따라가시면 아니되옵니다~~
누가 봐도 반대차로 유턴인데;;;;;;;;;;;;;;;;;;;;;;;;
경적좀 적당히 울리셔요^^
같이 욱하는 분 만나면 붙겠어요~
사고나봐야 피차 피곤하니깐 양보운전 하는거 아닐까요
근데 앞에 모닝 유턴구간 아닌거 같은데 왜 깜빡이 키고 들어갈려고 하죠??
거기 반대편 차량이 유턴해서 나오는 곳 아닌가요?
교통에 큰 방해가 안되었는데도 모닝 들어오는 시점부터 클락션 남발..
운전미숙으로 보이네요 모닝은 좌측깜박이 넣고 브레이크를 밟았는걸요.. 저기선 들어갈수없는 방향인데 는.. 초보운전 자 분에겐 잘몰랐을걸로..
후미추돌 100%
1 바깥차선에서 안쪽차선으로 회전구간에 차선변경 가능한가요?
2 반대편 차선 유턴 램프에 들어간다는게 정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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