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흡기 배기 매니폴드는 무상은 안된다면서 왜 보증서엔 적혀있을까요?
2. 흡기에 카본덩어리가 덕지덕지 당연히 쌓이는 우리 카리는 과연 제대로 만든걸까요?
3. 환경저감장치 때분에 카본덩어리가 더 만들어 진다.
환경을 위해 흡기는 호구님들께서 알아서 돈내고 청소하셔라~~~
떡지게 만들어 놓고 여기서 빼먹자는건가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흡기가 많이 쌓이면 배기도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안녕하십니까
인천시 남동구 도림동에 살고 있는 나무때기입니다.
제가 당한 무상보증기간에 유상처리된 신세한탄?
아닙니다.
근처 사시는 분들은 개별 연락 주시면 알려드릴테니 땡땡 오토큐 이용을 하지 마십시요..
완전 바가지 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길게 글을 남깁니다..
회원님들 제글 끝까지 읽어 주시고 바보같은 저처럼 바보같은 짓 따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ㅜㅜ 얼마전 나서기님께서 올려주신글 보고 제 답변이 브루조아시군요 라고 했었던 기억이..
우선 나서기님께 더 바보 짓한 나무때기가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기아차 오너분들이라면 한번쯤 궁금해하실 오토큐와 사업소의 차이점!
오토큐는 쉽게 이야기해서
기아의 오토큐, 현대로 치면 블루핸즈는 카센터 사장이 따로 있고,
기아/현대 자동차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나 기아 소속이 아닌 정비소 오너가 있는 곳이죠잉~!
사업소의 경우에는 기아/현대 자동차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업사입니다.
정비소 오너가 존재하지않고 현대기아에서 직접 운영하는~ 그런 곳입니다.
오토큐같은 경우에는 정비소도 많고 간단한 경정비 및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사업소같은 경우에는 수도 적고 범위도 크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작업의 퀄리티는 정비사가 얼마나 장인정신을 갖고 작업하느냐에따라 달라질 것이고요~
작업의 퀄리티요 땡땡오토큐는 쿼리티 그딴거 없습니다.
소비자 눈탱이 치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2013년 5월 8일
2만8천키로 탄 차량을.~~~~~
1년 지났는데 말이죠.....현재 2년 개월 지났고요.. 현재 키로수가 5만8천키로입니다.
현재 상태도 엔진계통 무상처리 기간내 입니다.
집앞 땡땡오토큐(오토큐 이름까지 대고 씹어대면 명예회손? 뭐 이런거 될까봐 집앞 땡땡오토큐로 명칭하겠습니다.)
엔진오일 갈러간김에 ~~~(죄송요 요때는 카페 활동이 뜸했습니다.)ㅜㅜ
기사: 뭐 차량에 다른 문제는 없으시고요?
나무때기: 차량이 가속이 너무 딸리네요. 점검좀 부탁드려요
기사: 흡기 청소좀 하셔야 것는데요.(앞에만 분해해서 보여주네요)
청소해야 합니다.
나무때기: 청소해주세요 (돈? 그거 제차를 관리하는데 돈 안따졌습니다.)
ㅋ 요 근래에 확인 했습니다.
흡기/ 배기 매니폴드는 3년에 6만 보증품목에 있습니다.
어라~~~
왜 무상보증 품목에 있는데 나는 22만원이나 주고 청소를 했을까?
어라~~~
흡기/ 배기 매니폴드 부품값이 다들 틀리더군요 제가 확인한 부품값은 17만원 ~~ 과연 교체 공임까지 하면 얼마나 들까요?
이건뭐~~ 완전 바가지죠?
대략 이런 상황으로 오토큐에 환불요청과 현재 엔진부분 무상기간인지라 무상교체 요청을 하였습니다.
돌아온 답은 못해준다.
주재원한테 확인해본다 하더라구요..
주재원 직접 통화..
주재원: 어쩌구 저쩌구 차량 부품및 전문용어로만~~~
나무때기: 못알다 듣겠으니까 쉽게 설명해달라
주재원: 계속 같은말만 반복
나무때기: 결론은 뭐냐
주재원: 아무것도 해줄게 없다.
나무때기 : 무상기간에 22만원이나 주고 교체도 아닌 청소(약품청소)만 한 나는 바보냐
주재원: 땡땡오토큐에 주의만 주겠다.
나무때기 : 나는 바보로 만들어 놓고 주의만 주면 끝나냐?
소비자 보호원이고 동원할수 있는 방법 다 동원해서 가만 안두겠다.
주재원: 맘대로 하세요.
나무때기 : 당신하고는 답이 안나올듯하니 다른사람 통화하자
주재원: 고객센터 080-200-2000번으로 전화해라. 그럼 또 나랑 통화하게 될거다.
빈정대는 말투에 ~~~~
여기서 확 열받았지요....
기아자동차 오토큐는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와는 관계가 없는 개인사업자입니다.
물론 기아자동차에서 협력점으로 채택하고는 있지만 개인사업자인건 확실합니다.
오토큐를 기아 사업소에서 주재원이 관리를 하죠
일반부속은 2년 4만킬로, 엔진 미션등 중요부속은 3년, 6만킬로 무상보증입니다. 차량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있죠?
이건뭐 소비자입장에선 알수도 없습니다.
자세히는 무슨 자세히 무상보증에 품목만 나와 있습니다.
무상 보증 품목에만 나와 있는데 ..
이상증상이 있을때만 무상처리된다네요...
기아에서 얘기하는 이상증상 (부품크랙, 압이새는증상)
당췌 뭔소린지 ~~~
이상증상을 깨졌는지? 찌그러졌는지? 보증서 어디에도 이런 내용은 없습니다.
이건뭐 앞으로 기아차살때는 보증서에 확인서 먼저 받고 차를 사야 할까봅니다.
더구나 보증기간내라면 사용자부주의보다는 부속결함일 수 있는거 아닙니까?
카페에 요근래 게시되는 글을 보시면 대략 어떤 상황인지 아실겁니다.
엔진계통을 똑바로 만들었으며 흡기에 왜 찌꺼기가 잔뜩 끼냐구요.
운전습관? 엔진오일?
과연 우리는 카리를 어찌 관리 해야 할까요?
저같은 피해 보지 마시라고 너무 길게 남기는 듯 합니다.
이번에 저또한 다짐한것은 (ㅋ 나서기님 따라하기)
1. 인천시 남동구 도림동 땡땡 오토큐는 절대 안간다...
2. 소비자를 봉으로 본 도림동 땡땡오토큐를 가만두지 않겠다.
(제가 동원할수 있는 방법 죄다 동원 할랍니다.)
3. 오토큐를 관리하는 무책임한 주재원들 또한 가만둘수 없습니다.
기아 직원 교육하는 부서 연락처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고객센타, 주재원 요래 통화 할라니...짜증나네요...
사업소장을 만나러 가야 하나.....
다시는 나한테 기아차 안판다는 소리 나오게 만들랍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찾는 그날까지~~~
개인적인 투쟁을 계속할랍니다.
파이팅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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