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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8.20 14:38 답글 신고
    힘들겁니다.

    전에 쏘렌토 wgt에 vgt 터빈 얹은 차 있었는데..

    엔진블록에 문제가 간걸로 압니다.

    기본적으로 vgt 터빈이 동종의 wgt 차량보다 용량과 부스트압이 좀높다고 하네요..
  • 레벨 하사 3 로디웁스 12.08.20 14:43 답글 신고
    그렇군요... 제차 해보구 싶었는데.. 바로 포기 해야겠네요.. ㅎㅎ
  • 레벨 중장 [피터팬] 12.08.20 14:40 답글 신고
    보쉬 기준으로 CP1 고압펌프를 CP3나 CP1H로 바꾸려면 물리적인 장착에서 손볼곳이 너무 많다는..
    커먼레일은 외부에 장착되니 달면 되는데 최신 인젝터의 장착에도 물리적인 손질이 필요하고요.
    이외에 물리적으로 다 장착을 한다고해도 소프트웨어적인 셋팅이 더 큰 문제로 남습니다.
    그렇게해서 장착할 경우 최대출력이나 최대토크의 증가보다는 플랫토크로 전반적은 토크영역을 넓히는것 위주로 해야 내구성에 문제가 없고 이렇게 제대로해서 얻는것은 최신 기술 적용에 따른 약간의 배출가스 저감이라는..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8.20 14:42 답글 신고
    그런데 꼼수로 wgt 1400bar 엔진에 1600bar용 고압펌프 적용 가능은 하답니다.. 그대신 1600풀로 때릴순 없고요... 저도 지금 고압펌프 맛가면 함 vgt용 고압펌프(vgt엔진은 1600바입니다-구쏘렌토)로 갈아 볼까했는데 고장이 안나네요. ㅡㅡ;;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8.20 14:41 답글 신고
    기존 wgt vgt차량으로 변경되면서 전부다들 블록 보강내지 강성 보강으로 개선하고 나옵니다.. 실제 동종차 wgt에서 vgt로 변경된 차들 보면 무게가 증가 됩니다.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8.20 14:43 답글 신고
    젤 좋은 방법은 기존차 팔고 vgt 적용차 사는게 가장 빠릅니다.
  • 레벨 하사 3 로디웁스 12.08.20 14:44 답글 신고
    아무래도 그래야할듯... 3년 더 타야되는데.. ㅠㅠ
  • 레벨 대위 3 개성넘치는닉네임 12.08.20 14:46 답글 신고
    구싼타페 동호회에서 WGT형식 엔진을 VGT형식 엔진으로 개조했는데 출력은
    순정VGT에 못미쳤던걸 본적이있네요. 개조 불가능한 부분도 있고 해서요.
  • 레벨 하사 3 로디웁스 12.08.20 14:49 답글 신고
    역시 그냥 차를 바꾸는게 답인가 보군요...ㅠ
  • 레벨 중장 꼼수냠냠 12.08.20 15:02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2.08.20 15:54 답글 신고
    구쏘렌토wgt를 엔간한 튜닝은 순정vgt 따라가기 힘들다는 블로그 글이 생각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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