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시간기준
00:05 탑승 (블랙박스 시간 03:10:42) 전압 12.7v
01:00 시동 (블랙박스 시간 03:11:42) 전압 11.7v~10.9v~13.9v~1.49v~15.0v
01:44 출발 (블랙박스 시간 03:12:26) 전압 15.1v~15.0v
문제 지점 01:54 (블랙박스 시간 03:12:36) 전압 13.3v~13.1v~13.0v~12.9v
문제 지점 02:05 (블랙박스 시간 03:12:46) 전압 12.7v
브레이크 작동이 안되는건 인지한 지점 02:22 (블랙박스 시간 03:13:03) 전압 12.6v
02:33 충돌 (블랙박스 시간 03:13:14) 전압 12.4v
원문보기
링크 : http://cafe.naver.com/clubj309/686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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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링크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31196
2.링크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31473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maeTag.nhn?vid=1C92FEC48ABE5EB93F84B65F734A0FAAB13D&outKey=V1259a6c04f65dda76704994d9e29bba102c3b36042e85b39df8a994d9e29bba102c3&width=544&height=306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maeTag.nhn?vid=DD73F8D8D1C3279EFB5E2457601C0B904308&outKey=V127da8cae05a9bab42d25ff8aea7147f5a16253c74b5c83db6dd5ff8aea7147f5a16&width=544&height=306
(블랙박스에 녹화된 출발후 2초뒤 발생하는 경고음은 전방센서 경고음이라는 걸 확인가능)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maeTag.nhn?vid=1BAFB9F35B7DD0118AF6F85F5DA177373136&outKey=V12776179605218ad4b8620b7933a170cba14a4186179a5e6a6e320b7933a170cba14&width=544&height=306
(기어를 변속하는 즉시 후방센서 경고음이 발생되며 블랙박스 녹화된것처럼 부드럽게 출발하지 않음.)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maeTag.nhn?vid=C23B167005CCF2C4309C4CEE3EF4E968406E&outKey=V1298527f22b04e5090e3e300a9b7110b6dd155aa31d1642e6032e300a9b7110b6dd1&width=544&height=306
(후방센서 경고음만 발생. 전방센서 경고음이 발생하지 않음.)
한번에 올릴려고하니 오류가 많습니다. 보기 불편하신분들은 따로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는 블랙박스 영상대로라면 드라이브 D에 놓고 출발한게 확실합니다.
시동또한 꺼집니다.
다만 블랙박스 영상대로 재현을 해보면 어머니는 후진출발을 안한것이 확실한데. 쉐보레는 인정을 하지 않는군요.
단종직전 엔진문제까지 끝이 없구나...
아무조록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힘네세요^^
급발진 사고 가족분들은 얼마나 답답하실지 이번일 겪고나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EDR 기록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네요.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후진기어로 출발한것도 EDR로 증명이 가능하면 우리에게 통보를 해라! 그렇다면 깔끔하게 인정하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EDR 자료를 원하면 소송하라고 합니다.
후진기어로 출발하지 않은 테스트 영상에 대한 해명도 하지못하여 자체테스트 결과는 그렇다고 단정지어버리는
제조사의 태도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제꺼 최근글 보면 주행중에 12.7v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가곤 합니다.
사업소에 들어가서 체크도 해보니 그냥 블박의 전압측정 오류갔더군요.
주차하면 블박전원도 빼버리기에 방전도 아니고 블박전압은 그냥 참고용
하지만 블박상에 전압은 시동꺼짐을 의심하기엔 충분한 상황이였고 역시나 제조사의 답변은 전압이 떨어졌을때부터 엔진시동꺼짐을 인정했습니다.
다만 이 시동꺼짐 현상에 대한 과실을 운전자에게 돌리고 있다는것이죠. LPG차단 스위치도 없는 차량이고, 제조사가 주장하는 후진기어 출발에 대한 테스트도 제가 다시 해본 이유입니다.
오일누유도 많고ㅡㅡ
전 누유로 엔진교체하고 또 누유가 생겨서
엔진 프론트커버를 다시 교체했습니다ㅡㅡ
조만간 소비자원 신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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