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아방 스틱 재밌게 몰다가 차를 바꿔야 할 상황이라 고민중에 있는데요. 젠쿱 .0과 .8 이 연비면에선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하던데 그렇다면 큰차이는 세금과 보험금 차이인데 .8이 .0의 두배 정도로 생각하면 맞는건가요~? 다른 정비시에
차이가 나련지도 궁금하네요~ 현실로 보면 .0 스틱 보고있는데 대부분 왠만하면 .8로 가라는 글들을 많이 본거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3800cc라는 대배기량이 나이에 부담 되기도하고.. 차 가격이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마지막으로 20대 중반 연봉4천 정도에 중고 젠쿱 스틱 .0에 14G 터빈업을해서 탈지 이왕 넘어가는거 .8 NA 순정으로 탈지
유지는 가능 한지! 타보신분들이나 잘 아시는분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굳이 저런차 살 필요는 없어보이는데~
게다가 3.8이면 더더욱 그럴듯~
자동차보험의 경우 얼마전 손님 한분이 풀옵션으로 계산해본걸 적어둔게 있는데 신형기준 3205만원짜리 2.0모델은 929990원, 3877만원짜리 3.8모델은 1201510원이였습니다. 물론 개인별 할인할증율이나 가입연령이나 범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율은 비슷하게 증가하거나 감소하니 3.8의 보험료가 29% 정도 더 듭니다.
연료비는 얼마나 타고다니느냐에 달려있고 정비비용의 경우 4기통과 6기통은 두배 가까운 차이가 나지만 터보차저 유무로 인해 차이는 줄어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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