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고속버스가 돌진하는 바람에 황천갈 뻔 했네요
우 합류 도로라서 1차로로 정속주행 중이었는데
합류되는 부분에서 보지도 않고 바로 1차로까지 쭈~~욱 돌진.....
경적 울리고 급브렉 시전하고 간신히 버텼는데...
중앙분리대가 바로 턱밑까지 왔고
버스는 앞범퍼에 거의 닿은 느낌이었슴다. ㅜㅜ
지상의 파일럿께선 손을 흔들면 "미안합니다"를 연발했지만
너무 놀라서 욕도 안나왔네요 ㅋㅋㅋㅋㅋ
금호고속 아씨들 조심운전하셈~~
어제 저녁 고속버스가 돌진하는 바람에 황천갈 뻔 했네요
우 합류 도로라서 1차로로 정속주행 중이었는데
합류되는 부분에서 보지도 않고 바로 1차로까지 쭈~~욱 돌진.....
경적 울리고 급브렉 시전하고 간신히 버텼는데...
중앙분리대가 바로 턱밑까지 왔고
버스는 앞범퍼에 거의 닿은 느낌이었슴다. ㅜㅜ
지상의 파일럿께선 손을 흔들면 "미안합니다"를 연발했지만
너무 놀라서 욕도 안나왔네요 ㅋㅋㅋㅋㅋ
금호고속 아씨들 조심운전하셈~~
보통 우회전 좌회전 급하게 꺽을때야 약간은 생길수도 있지만
버스 본백미러밑에 조그만 볼록거울로 조금만 주의해서보면 바퀴앞 깜빡이 시그널까지 다보여요
저거는 기사가 부주의해서 못본거지 절대 사각지대 아닙니다
보통 우회전 좌회전 급하게 꺽을때야 약간은 생길수도 있지만
버스 본백미러밑에 조그만 볼록거울로 조금만 주의해서보면 바퀴앞 깜빡이 시그널까지 다보여요
저거는 기사가 부주의해서 못본거지 절대 사각지대 아닙니다
전문가 들께서는 사각지대가 무조건 있다고 하죠 ...
혹시 대형차 전문적으로 운행 하시는분들 대답 가능하나여 ?
위에 블박 차량은 너무 그냥 확 들어온게 있네엽 !!!
저도 대형차 몰지만(45인승 버스) 거울보면 좌우측 앞바퀴 중간쯤 보여요.
거울을 더 아래로 조정하면 바퀴 전체 움직임을 다 볼수 있습니다.
다만 덩치가 크기 때문에 바퀴 중간부터 버스 뒤 위까지 보이도록 조정해서 씁니다.
안그럼 후진할때 버스 높이보다 낮은 구조물 있으면 박을지 모르니 뒤까지 보이게 조정하죠.
좌우측 안쪽은 버스 측면 아주 조금만 보이게 해놓고 최대한 바깥으로 보이게 해놓습니다. 그래야 최대한 사각을 줄이죠. 옆차로까지 다 보입니다.
보조용 볼록거울 있는 차량들은 더잘 보이겠죠.
그리고 버스 오른쪽은 문이 유리가 있어서 조금만 돌아보면 옆에 차있는지 보입니다.
왼쪽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기때문에 잘~보입니다.
문제는 덩치큰 화물차들이죠.. 기본적으로 버스보다 운전석이 높아서 상대적으로 운전석, 조수석 아랫쪽 잘안보여요.
그리고 버스처럼 앞바퀴가 뒤에 있는게 아니라 운전석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바퀴쪽이 잘 안보입니다.
그리고 화물들 상태도 봐야하니 안쪽으로 거울을 조정해놓는것 같더라구요.. 그러니 사각이 버스보다 클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다만 저 버스기사는.... 주위를 잘살피지 않은것 같습니다.
대단히 큰 실수를 한것이죠. 딴짓이거나 졸았을지도....
한번에 변경하려니 사각지대가 생기는거...
그래도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이 그나마 개념은 있는 기사님인듯 싶네요.
사고를 피해서 매우 다행입니다.
말그대로...대충~운전했네요..
블박분께서도... 그 부분 인지하시어
저런주행은 미리 피하는게 좋습니다.
각도보니 연속차선변경에다가 사각에 걸렸네요
그나저나 버스기사분들 많이 미안하신게 느껴지네요
사고 안나서 정말 다행이고 대처를 잘해서 다행입니다
블박분이 운전을 워낙 잘하셔서 사고안난듯...
맘같아선 끄집고 내려서 귓방맹이를 한대 후려갈겨줘야 하는데
사각지대하는 말은 통하지 않을 겁니다
다행이네요 사고가나면 중상,아니면 사망일것인데.....
트럭,버스가 오면 빨리 가던지 늦게 가던지 선택을 해야 자기자신을 목숨을 건지는 길입니다
들어오는 꼬라지바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