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3일 오후 7시50분경 광주원주자동차전용도로 성남방면 쌍동jc에서 사고가 낫습니다.
상대방이 제가 고의로 사고를 냇다며 경찰에 신고접수 하였고
대인거부중에 있습니다.
저희차는 저 포함 3명 타 있었고 상대분은 혼자입니다.
사고경위는 쌍동jc 에서 제가 3차로에 합류하여 정상 주행중
상대차량이 사각지대에서 머리를 들이밀길래 크락션을 울리며 정차했고 상대가 움찔하더니 그대로 진입하여 사고가 낫습니다.
영상은 유튭 링크 첨부합니다.
(집가서 확인해보니 원본은 날아갓네요...)
https://youtu.be/UkglhKU8_Cc과실비율 고견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류도로는 기본 한대한대씩 해주지 않나?
크락숀 소리에 이비인후과 가시나봐여 ㅋㅋㅋ
그리고 운전면허 반납해라 이런 또라이자식아
좀만 참았으면 안나도 될 사고를 내셨네여...
계속 비켜주셔서 짜증나셨겠지만 조금만 더 참으시지...
고의사고 소리 들으셔도 할 말 없으실듯여...
저기가 좀 더 끝단부였으면 블박차 100퍼 가해자였습니다...
제가 트럭 들어오니깐 급가속 해서 진로를 막았나요?
아니면 아예 공간도 안주고 앞차에 바짝 붙어 진행했나요?
정체구간이고 1 by 1 이니깐 앞차랑 충분히 공간두고 운전했어야 된다?
그 충분한 공간은 도대체 어느정도인가요?
그리고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님은 블박상의 트럭처럼 차선변경 합니까?
차선변경을 하려면 최소 본인 차 길이정도의 공간은 확보하고 들어가야 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제차 앞에서 들어오던가 해야지.
저렇게 옆에서 밀고 들어오면 어쩌자는겁니까?
저사고로 3명 대인접수할려고 한다는것도 많이 의심스럽고
보험사에서 소송들어오길 바래봅니다
과실이 없다해도 사고나면 서로 불편해요...
1,2차선 직진도로에서 차들이 줄줄이 합류하는 구간임에도 불구하고
1차선 텅 비어 있는데... 2차선 고집하고 주행하는 차들보면 참 센스 없음...
저럴 땐 하나 끼워주고 하나 내가 운행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전방의 차량들보니 흰색트럭이 진입해야하는 순서가 맞습니다.
자신의 앞에는 누군가 끼어드는걸 용납못하는 부류들이 꼭 있습니다. 분명히 자신도 합류구간에서 끼어들게되는 경우가 존재하는데도 말이죠.
본글에도 적었지만 사고당시 영상 날아가서 저렇게 올린겁니다.
근데 앞에 영상이 남아있을리가요.
오히려 원본 영상을 올렸다면 욕은 덜 먹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작은 블랙박스 화면을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트럭만 집중하며 보니,
트럭이 들어오는것이 한눈에 들어와 잘 보이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러고 조금씩 앞으로 가다 사고 직전에선 영상 왼쪽에 흰 점선이 사라져 있는게 보입니다
이렇게 봤을때 블박차량은 첫 클락션부터 약 1,5~2미터 가량 전진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트럭이 들어오는걸 보고 1.5~2미터 전진했다고 볼수 있는 겁니다
이는 속도가 있어 급정차가 불가 한경우가 아님에도 트럭 크기의 1/3에서 1/2정도롤 고의로 움직여 사고를 낸것으로 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고의성을 인정하여 블박차 100 트럭 0의 과실이 마땅하다 봅니다
공주거리 생각하면 1.5~2m 전진을 고의사고를 위해 전진했다고 보기 어렵지 않을까요?
심지어 영상속 아! 라는 음성이 들릴때가 정확한 사고 순간입니다.
크락션 울림-> 양차 섯음(이때까지 사고No) -> 트럭 움직임 = 사고
언제여행가냐 님 논리라면 트럭이 마지막에 움직여 사고를 유발했으니 트럭에 고의성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올려주신 사진보면 제 차와 앞차 사이 거리 보이시나요?
자동차 전용도로 점선 길이가 8m인것을 감안하면
트럭이 완만히 합류 했으면 들어오고도 남을 공간아닐까요?
어제 면허 딴 초보도 크락션과 브레이크는 동시에 가능할 듯..
면허 있으신 건 맞죠?
제가 운전 연수 잘하는 곳 쪽지 보내드렸는데.. 꼭 받으세요~
나는 먼저 안전하게 합류하였지만
저~~~뒤에 있던 포터는 앞서 먼저 합류한차들 다 재끼고(앞차들이 먼저 합류 쏙~ 해버리니 앞이 텅텅~)
앞으로 쭉~~나와서 합류하는게 꼴보기 싫죠~!!그래서 더 열받아서 끼워주기 싫었을테도...
심정은 이해갑니다.... 사고난건 안타깝네요
반대로 제가 님 닉네임 + 적어주신 20자도 안되는 댓글 보고 님 인성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 기분 좋으시겠어요?
그리고 펑 할 생각이 1도 없는데, 펑 하기를 바라시는건지 똑 같은 소리만 몇번째인지...
진짜 상식이 있다면 저상황에서 양보하지 안나???
대단하다 진짜
그리고 대인접수 할 충격이나 있나??? 진짜 개 씹 양아지네
어서 쳐 들은건 있어서 돈 뜯어 낼라고 발악을 하는구나 진짜
님 논리면 세상 모든 사고는 안날 사고입니다.
누군가 과실잡힐만한 행동을 하니 사고가 나는거 아니겠어요?
상식이고 양보했어야 생각하시는 님은 상식이 있어서 댓글을 이렇게뿐이 못쓰나요?^^
첫 그림은 트럭이 들어오기 전에 실선 위치입니다
그에 비해 트럭이 들어오는걸 인지하고 두번째 그림은 상당히 왼쪽으로 붙은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그림은 사고 직전이구요 두번째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때 한번은 점선거리가 지납니다
그렇다면 이미 두번째 그림에서 트럭의 존재를 알고 왼쪽으로 움직이며 운전을 했다는 것이 됩니다
이미 트럭이 들어오고 있음을 인지하고도 무리한 진행하였으므로 공주거리는 말도 안되는 핑계입니다
쓰니의 말처럼 점선길이가 8M인걸 감안한다면 트럭이 들어오는걸 보면서 8M를 사고유발하며 움직인게 됩니다
그런상황에서 아무런 조치없이 그대로 밀고 나간건 고의 사고로 보기 충분하다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블박차100:상대차0 이라 판단됩니다
또는 3명의 대인을 위한 보험사기로 볼수도 있겠습니다
제가 왼쪽으로 붙었기 때문에 트럭의 존재를 인지했다는건가요?
근데 첫번째 그림과 두번째 그림에서 뭘 보면 상당히 왼쪽으로 붙은걸 확인 할 수 있나요?
대충 자 가져다가 재보면 왼쪽 끝에서 표시한 빨간선까지 길이
1번 그림: 1.5cm 2번 그림 2cm인데 0.5cm가 님 주장의 근거인가요?
요즘 차는 2cm인가 봅니다 웃기지만 그래도 모른다면 가르쳐 줘야죠
보통 차선폭이 3m가 넘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림을 대~충 자로 재보니 차선폭이 3cm가 좀 넘네요 대충대충 계산해보니 1cm는 1m정도란걸 알수 있죠
그럼 0.5cm는 몇 미터일까요? 모를거 같으니 알려드립니다 0.5m입니다
상당히 움직였죠? 이래도 이해 안되면 어쩔수 없는거지요
자 다시 결론을 말해줄게요
블박차는 트럭이 들어오는걸 인지하고 왼쪽으로 약 4~50cm가량 이동주행 중 트럭이 계속 들어옴에도 사고유발을 목적으로 약 10여m를 무리하게 계속 직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고의 사고로 블박차 100: 상대트럭 0 입니다
또는 합류차량에 과실이 더 붙는걸 이용한 3인대인을 노린 보험사기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오늘 경찰조사 받고 왔고
담당 경찰관 왈 "명백히 선생님이 피해자입니다."
우리 보험사 직원 왈 "대인없이 100대0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분심위 인터넷 상담 변호사 왈 "저 3~40 / 상대 6~70"
이해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귀찮게 캡쳐도 하고 그림판으로 그리기까지 했는데
고의사고든 사고유발이든 운전희한하네요
답정너할거면 묻지를 마세요
상대가 불복하고 소송가길 바랍니다 이건 고의사고 정황이 보입니다
근데 님이야 말로 답을 정해놓고 근거들을 끼워맞추시니 길게 답을 안했을 뿐이고요.
전 애초에 트럭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한적이 없는데,
님의 주장은 제가 트럭을 인지하고 왼쪽 차선으로 더 붙였다 아닌가요?
근데 그게 어떻게 고의사고의 근거가 될 수 있나요?
들어온걸 인지하고도 앞으로 갓으니깐 고의 사고인가요?
그럼 반대로 여쭤볼께요.
옆에 본선에서 차량이 주행중인걸 인지한 트럭이 그것을 무시한채
본차선으로 계속해서 합류를 시도하는건 고의인가요 아닌가요?
마지막으로 변호사 답변 첨부합니다.
보시고도 님 주장이 맞다 생각하시면 어쩔 수 없고요.
이 사건의 경우, 양 차량 운전자의 과실비율을 산정함에 있어 참작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① 합류를 시도하는 차량의 경우 본선 주행 신청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지 아니할 주의의무가 있는 점, ② 따라서 합류 차량 vs 본선 주행 차량 간 사고의 경우 일응 합류 차량의 주의의무를 보다 중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점, ③ 상대방 차량이 합류 당시 신청인 차량과 거리가 매우 가까운 것으로 보이므로 충분히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은 과실이 존재하는 점, ④ 신청인 차량 또한 합류 차량에 각별히 유의하여야 할 주의의무가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 점, ⑤ 첨부자료에 의하면 신청인 차량은 상대방 차량을 발견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이는 점, ⑥ 그러나 무리하게 끼어드는 상대방 차량으로 인해 신청인 차량으로서는 충돌을 피하기 어려워 ㅂ외는 점, ⑦ 양 차량의 속력 등이라 사료되오며,
"들어온걸 인지하고도 앞으로 갓으니깐 고의 사고인가요?"
맞습니다 이걸 고의 사고라고 하는 겁니다
고의사고후 3인대인신청을 요청한다는건 보험금을 노린 고의사고가 다분해 보입니다
만약 이정도 사고로 화만 내고 대인요청이 없었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죠
고의사고로 보기보단 안껴줄려는데 트럭이 와서 박았다 정도로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그러면서 과실도 6:4 또는 7:3 피해자라고 말해줬을겁니다
블박차가 쓴 글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정도 사고로 대인신청을 했다는 겁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정도 속도로 진행중 저렇게 스치는 상황에서 대인신청을 한다는게 보험금을 노린 고의사고로 볼수 있다는 겁니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닌듯 하니 내 생각이 잘못된건 아닌가 봅니다
다음부터는 조언을 구하지 마시고 변호사 찾아가세요
변호사한테 이걸로 대인신청을 원한다 하면 그말은 하지 말라고 할것같습니다
대인 얘기는 사고당시 딱 한번 꺼냈고 상대가 거부해서 그 뒤로는 접수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인 없이 100대0으로 종결되었습니다.
하지만 본문에는 그런 말이 하나도 없으며 그냥 상대가 대인을 거부하고 있다고만 했네요
좀전에도 말했듯이 이글에서 가중중요한 부분이 대인접수를 하는데 상대가 거부한다는겁니다
사람몸이 젤리도 아닌데 이걸로 대인을 한다고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을 노린 고의사고로 볼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저런상황 양보안해줄려고 끝까지 앞차랑 간격붙여서 밀어붙이는놈들보면 한심하다.
저런데는 그냥 앞에 한대들어오세요하고 그냥 앞차랑 거리 벌리는게 상식이다.
제가 일부로 앞차랑 바짝 붙은것도 아니고 들어오는거 보고 급가속 한것도 아니고.
저렇게 옆에서 들어오면 껴주고 싶어도 못껴주죠.
저런건 비켜주는게 맞는거에요;
7대3 적당해보임 ㅋㅋㅋㅋ
자기가 원하는 말만 댓글에 달리길 바라는 사람인데, 고견은 무슨.....
어찌 반박을 안하겠습니까.
사고당시 대인접수 거부당해 그 뒤로 요구도 안하고 있는데 대인접수 요구했다는 이유로 욕하고.
위험해서 크락션 좀 울렸다고 인성더럽다 욕하고.
제가 원하는 말만 댓글에 달리길 바라는게 아니라,
비난을 하든 비판을 하던 최소한 근거는 갖고 댓글들을 달아주셨음 좋겠는데,
군중심리때문인지 이런게 마녀사냥인가 싶네요.
더구나 저 접촉에 대인을 요구한다고???
조심하소!! 장맛비에 온 몸이 가루가 되긋네이
그리고 진짜로 아파서 대인 접수를 원하시는거 아니잖아요? 목적은 합의금 아닙니까? 저걸로 아파서 병원가야 되면 방지턱은 우째 넘고 다닙니까?? 진지하게 어디가 왜 아픈지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근데 정상합류 차선이면 당연 껴줘야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