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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유보트는 뭐지??)
도료의 레이더 전파 흡수성이라면 모를까...
유보트 시절 잠수함은 잠깐 잠수가 가능한 수상함 정도의 능력이라...
특히 군함 경우에는 소자장비가 있는데
자기기뢰로 부터 군함을지키기위하여
오버홀때 전선으로 배전체를 감아 전자석
을 만듬 요작업때 전승무원 배치
쩍.따개비 방지는 AF라 불리는 빨간색 방오도료가 맞습니다.
Iccp는 따개비 보다는 배전체에 전류를 흘려음극화시켜 해수로 인한 선체철의 이온 전해
부식을 방지하는 장치입니다
그외 전류로
따개비 나 쩍 방지는
구리봉.알미늄봉에 0.3ma정도 전류흘려
구리이온 독성으로 쩍을 죽이는
Mgps라 부르는게 맞을듯요
위에 군함 자성제거 소자 작업은
자성의로 인한
자차(나침의.콤파스)의 오차를 줄이거나
자기 감응기뢰 피탐에대한 대응책 인듯요
암튼
선체전류및 이러한 전류를 이용한 장치들은
선체접지 등이 잘 이뤄지지 않을시
주로 수중 스턴튜브측에 도장이 되지않은 샤프트로 전류가 방출되면서
전해부식을 일으켜 피팅현상(쇠가 녹음)을 초래합니다
말씀하신 작업은 자기처리작업으로, 선체를 전자석으로 만드는게 아니라 그 반대로 선체의 자성을 줄이기 위한 작업입니다. 소자(消磁)작업이라고도 해요.
오버홀 같은 정비를 하다보면 함의 위치가 오랜시간 고정되면서 선체가 지구의 자기장에 영향을 받아 자성을 갖게 됩니다. 자석 주변에 쇠못을 놔두면 그 쇠못이 자성을 띄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때문에 오버홀 이후에는 자기측정과 이를 처리하는 소자작업을 해서 선체가 띄는 자성을 줄여줍니다. 전자석으로 만드는게 아니라요.
역시보배는 능력자님들이 많이들 계심
군에서 부능칠때까지는 알았는데
19년지나니 기어에서 가물가물하내요
해기사3급 시험 문제에도나왔는데
배에 있는 소자장비 언급하시는거 보고 배를 타신 분인가...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항공기나 위성등으로 봤을때 바다색이랑
가장 비슷한 색으로 위장!
신기한 정보네요^^
이분도 조회수 올리고 먹고 살아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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