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쓰러져서 힘들다는 뉴스가 인터넷에는 도배가 되다 시피합니다.
혈전이라던지 이상반응의 확률이 낮아서 접종 하는게 더 이득 이라는거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접종 후 심각한 이상반응이 제 가족에게 오면 저도 못참을것 같은데 정부에서는 별 얘기가 없고 나름 답답한 마음에 보건소에 문의를 했습니다. 30만원이상 이면 지원 가능하다고 하나 백신과의 인과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오히려 코로나 걸리는것 보다 못한결과가 개인에게는 올수도 있는 문제가 발생 할수 있습니다.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떠나서 심각한 이상반응이 오면 정부가 선재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백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접종이 최선의 방침이라 생각을 하면 그 뒤에 오는 각종 대책을 선재적으로 정부에서 취해야 하는데 개인이 부담하기엔 너무나 벅찬게 사실이거든요.
사지마비 오고 갑자기 혈전이 생기고.. 그런 기사를 볼때면 저도 접종을 해야한다고는 생각 하지만 혹시 내 가족은 별 탈없겠지 하며 불안감을 감추고 싶긴 합니다.
흔히 겪는 두통 이나 근육통은 개인이 충분히 감수하지만 그 이상의 이상반응 그러니까 입원을 요하거나 수술이 필요할 경우는 개인도 불행해 지지만 가족도 불행해 지기도 합니다.
입원을 요하거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정부에서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떠나서 비용처리를 해주면 접종해야 한다는 확률은 상당히 올라갈거라 봅니다.
비용처리 경감이 아니라 완전처리 해주면 저 또한 안심할수 있겠다고 생각 합니다.
코로나 걸려서 치료비용보다 훨씬 적게 들어갈텐데 왜 정부에서 별 말이 없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치료비 지원안하는게 지들한텐 남는 장사인듯
이렇게 살면 좋아요 ??
도대체 왜 그러고 살아요 ??
부작용 좃나 맞은 주사을 멀 믿고 맞아요...?
당 대표인 김종인이나 대구 시장인 권영진 이나 경북 도지사인 이철우나 맞조
전 지금이라도 맞고 싶지만, 30대인 저보다 연약한 어르신이나 아이들이 더 필요하니 참고있는데 ㅜㅜ
나중에 맞으세요 ...
안맞으셔도 됩니다 ..
강제사항 아니고 권고사항 입니다 ....
제 주변에도 안맞겠다는분 많이들 계십니다 ...
저는 신장이식 을 해서 면역이 많이 약합니다 ...
병원에서는 면역이 약해서 ...
코로나 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
개인적으로
확률적으로 코로나 에 대한 위험보다는
백신에 대한 위험이 더 적으니 ..
전 접종 하는걸 택 할겁니다 ...
그게 아스트라 제네카 던 화이자던 접종 하는걸 선택할겁니다
개인의 선택입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