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인생최초 크루즈컨트롤을 써봤는데요...
임진각 갈때는 걍 대강 가고
임진각부터 서강대교까지 계기판 90, gps 88로
세팅하고 카메라고 이동식이고 구간단속이고 뭐
다 무시하고 크루즈컨트롤로 가봤는데요
이게 은근 무섭더라구요... 구간단속 평균속도에
딱 맞춰놓고 가니 카메라 바로앞에서 커트라인으로
통과할랑 말랑 해서 막 브레이크에 발이 왔다갔다..
(누르진 않았습니다)
편하긴 편한데 오른발 둘곳이 마땅찮더라구요
대강 고이접어서 페달 아래 쑤셔넣었습니다.
(새벽이라 누릴수 있는 사치)
어댑티브 뭐 거시기 이런거 없고 걍 스로틀만
잡아주는거 같은데 이게 신기한게 고저차에 따라
순간연비가 계속 바뀌더라구요...
고저차를 계산하는건지 부하를 계산하는건지
내리막에서는 순간연비가 올라가고
오르막에서는 순간연비가 내려가고 희안했습니다.
30분정도 유지해봤는데 평균연비가 13.1정도
찍히더라구요 ㅎㅎ(1400알피엠 고정입니다)
발컨트롤로는 제 기억상 11.2정도는 나와봤음
차도 맘에들고 1인차주 무사고차기도 하고 하니
엔진 오바홀만 큰맘먹고 하면 한동안 문제없을
녀석임에는 분명합니다.
살려야겠습니다...
몇천들여 엘란을 데일리카로 만든 똘끼 어디
안갑니다
구간단속 100이면 110맞추고 다니면 딱 맞던데요. 107~8km ㅎㅎ
근데 귀신이 운전하는거 같아서 거부감이 ㅠ ㅠ
장거리운전에는 이것 매직입니다
한국에서도 고속도로 자주 사용
요즘은 90%이상 사용합니다
scc
오른발 놀고 있어요~~~
발로 밟을때도 언덕일때는 줄어드는 속도에 맞추어 악셀을 더 밟게 되자나요?
반면 내리막은 악셀에서 발을 떼고...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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