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모델을 끝물만 파는 것기 아니라, 유럽에서도 출시하면 머지 않아 실제 우리나라로 들어오기는 합니다. 다만, 출시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름아닌 차량 인증 절차가 생각보다 꽤나 오래 걸린다는 겁니다. (특히 유럽차)
즉, 유럽에서 먼저 출시하면 일정 기간후 해당 수입사를 거쳐 한국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땅에서 주행하기 위해서는 엔진부터 시작해서 GPS/에어백/깝데기 등 하나하나 모든 사항을 전부 Okay 싸인을 받아야 하는데 그 절차가 무려 적게는 3개월 길게는 2년이 되어서도 걸리는 것들이 있어서 글로벌적 출시 시기와 한국 출시 시기가 바로 이런 것 때문에 상이한 것입니다.
그래서 특정 브랜드는 이를 이미 인지하고 할인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그리고 골프도 이미 들어와 있어요 다만, 인증 절차를 아직까지도 공식적으로 허가가 안 난 상황일 뿐입니다.
참고로 미국(FTA 협약) 수입차가 유럽 수입차게 비해 인증 절차에는 훨씬 더 수월한 걸로 알고 있어서 캐딜락/링컨/포드/테슬라 등은 금방 출시하는겁니다/
즉, 유럽에서 먼저 출시하면 일정 기간후 해당 수입사를 거쳐 한국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땅에서 주행하기 위해서는 엔진부터 시작해서 GPS/에어백/깝데기 등 하나하나 모든 사항을 전부 Okay 싸인을 받아야 하는데 그 절차가 무려 적게는 3개월 길게는 2년이 되어서도 걸리는 것들이 있어서 글로벌적 출시 시기와 한국 출시 시기가 바로 이런 것 때문에 상이한 것입니다.
그래서 특정 브랜드는 이를 이미 인지하고 할인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그리고 골프도 이미 들어와 있어요 다만, 인증 절차를 아직까지도 공식적으로 허가가 안 난 상황일 뿐입니다.
참고로 미국(FTA 협약) 수입차가 유럽 수입차게 비해 인증 절차에는 훨씬 더 수월한 걸로 알고 있어서 캐딜락/링컨/포드/테슬라 등은 금방 출시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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