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인의 아들이 당한 사고입니다.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 변경 후 직진 중 3차로에서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고 끼어든 차량에 의해 차량 전복 된 사고입니다.
지인의 차량은 기아 스포티지R 이고 끼어든 차량은 링컨MKC으로 추정되는 차량입니다.
사고 상황은 직진 주행하던 스포티지 차량은 제한속도를 20km/h 초과한 상태였으며 상대방 차량은 무면허 상태 및 방향지시등 없이 끼어 든 사고입니다.
경찰에서는 무면허와 방향지시등 비작동보다 과속이 더 큰 과실이라고 하며 지인의 아들이 가해자라고 합니다.
물론 11대 중과실에 매시 20km를 초과하여 과속한 경우도 포함되어 있지만 무면허 역시 11대 중과실인데 어떻게 무면허보다 과속이 더 큰 과실인지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지인의 차량에는 블랙박스 동영상 촬영장치가 장착되지 않아 후방에 따라오던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구하여 올렸으며 바쁘신 분들께서는 27초 정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링컨... 금수저인듯.
이걸 조작하네요.
쉽지않은 싸움이 될듯 합니다.
무면허는 사고과실과 연관성이없고 별개로 구분하여 따로 무면허에대해
처리하죠 일단 속도가 가해자 피해자가 바뀔 정도로 과실에 영향을 주는
그정도의 속도는 절대아니고 더군다나 이번사고는 방향지시등없이
사이드미러 확인 제대로 못하고 차선변경한 링컨차량이 주원인이지
속도가 사고의 주원인이 아닌 사고상황이죠
고로 가해자는 명백히 링컨 운전자고 일반적인 상황이면
링컨 과실 100%이나 스알 운전자가 속도를 어느정도 치고들어온점도
잘못이잇고 링컨에대해선 깜빡이 미점등과 근거리에서 치고들어온점을
최대한 어필해서 최종 과실은 최소 링컨 8 : 2 스알이나 최대 링컨 9 : 1
스알 정도로 보이네요
못보고 차선변경 하다가 사고나서
승용차 운전자가 사망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대법에선 트럭 운전자 무죄를 판결한적이 있습니다...
1차선 2차선은 주행이 원활한데 갑자기 3차선이 서행하면 당연히 속도를 줄이고 방어운전해야하는데 서행한다고 냅다 2차선으로 차선변경하다니요,,,,,,
게다가 과속까지,,,,
둘다 똑같이 잘못한듯해요
헬조선
무면허인데 조심하지못하고 막들이댄것도 대단.
블박 운전자님도 겁나 달리는것도 대단.
스알 운전자분은 사고 예정자였을듯 급똥이였다면 모를까...
과속 하지맙시다 안전이 제일입니다.
1.스알이 차선변경후 차선물고있는 링컨 발견
2.브레이크를 밟고 양쪽을봐도 비킬곳없고 이미빨라 멈출수없음 진행
3.링컨은 이미 진입중 숄더체크없이 사이드미러만보고 진행하여 스포티지의 진입을확인하지 못하고 진로변경을 이어감
4.추돌
제가 스포티지 차주였다면 어떤상황이였을까 하고 적어봣습니다 아닐수도있습니다
일방적 제 생각일뿐입니다
도로의 돌발상황에 대처할수없는 속도에 문제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럼 둘다 쌤쌤이네 그럼 누가 잘못했어?
직진하는차 안보고 들어온 링컨이 잘못 했지? 안그래?
무면허는 운전할줄 모르는 애새끼라 차몰고 나온거랑 똑같은 조건이라고 보면된다
왜 무면허를 가볍게 여기지? 너 다치면 무면허 의사가 수술 해주면 상관없나?
면허가 왜있습니까?
자격을 확인하는건데 그러한 자격이없는 상태에서 한 행위가 원인제공이라 생각됩니다. 의사비유가 아주 적절합니다.
사이드미러 안본 크루즈 잘못이지
충분히 감속할시간이 되고
무면허라고하는건 운전을 할줄알던 말던 간에 운전할수있는 기본적인 조건도 안됀상태라고 볼수있는데
당연히 무면허가 더 중하지 인과 관계에 영향을 더 미칠텐데
연줄이 있나보네..
잘해야 50대 50
만약 뒷차가
화물차였다면
자기만 잘서고
자기만 잘 끼어들고
자기만 착각에 빠저살면
사고는 늘 시간문제
스포 옹호하고싶지않네요.
운전경력 35년임
영상만으로는 스알 보다는 링컨 과실이 더 커보이는데요...소송가세요 분심위 가지마시고..
페라리488사고역시 김여사가 피해자가될수도 있다는얘기임.
과속이 더가해자 입니다
하루빨리 법개정이 돼서 무면허 운전은 그 자체만으로도 100% 과실로 잡아야 된다고 본다.
그래야 어찌됬건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을것이다.
지금도 도로에 직진면허증을 가진 암묵적인 무면허운전자들이 가져오는 피해를 봐라.
도로에서 주의해야할 의무를 전혀 지키지 않았군요...
저 사고가 과연 무면허로 인한 사고로 볼수 있는가를 별도로 판단해서 과실 적용해야함.
그 이후 사고에 대한 처리하고, 무면허에 대한 처벌 별도로!
블박주인하고 아는관계 라고 의심도 되는데, 자신이 과속한 영상을 아무 관계없는 사람에게 이렇게 제공하기 힘들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문제가 더 커보이네요..
항상 인지하고 운전합시다.
무면허와 사고를 별개로 관리하니깐 무면허 운전자도 엄청 많은거 같네요
이 경우 무면허 운전자는 마땅히 무면허와 깜박이 미점등에 대한 처벌을 받아야 하겠고 스포티지 운전자는 과속 칼치기에 대한 처벌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란 어느 한 쪽의 잘 못 보다는 쌍방 과실에 의한 경우가 많드군요.
서로 상대방의 과실이 크다고 주장할 것 같은데 교통전문 판사의 판결을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여튼...
링컨이 무면허에 방향지시등 없이 들어온게 더 문제많아 보임...
저정도의 속도라면 링컨운전자가 최초 사이드미러로 확인했을때는
감지못하고 왼쪽으로 꺽는순가 스포가 속도제어를 못하고 박은것 아닐까요?
과속 차량이 가해자임
무면허에대해 사람들 너무가볍게생각하네....
경잘새x는 미x새x네요 무면허보다 과속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x새x네요 그거참
과속하지 맙시다 자살은 혼자하는 걸로..
무면허는 운전대를 잡으면
안됩니다
면허있고 없고에 큰 비중을 두고
다음잘못(과속)으로..
그리고 규정속도였으면 노깜빡이여도 클락션 상향등 브레이크 로 대처가 가능함 과속이니까 어잌후 하는순간
사고나는거구 물론 노깜빡이가 잘했다는게 아니고 무게중심높은 suv 로 과속하면 저렇게 된다 하는 정석영상임
과속이 더가해자 입니다
근데 블박에서도 과속은 한듯 보이네요... 100받긴 힘들어 보이네요.
물론 링컨 괴심하죠 지시등도 없이 끼어든거 하지만 지시등을 켰다 하더라도 사고는 막지 못했을꺼라는 생각 입니다
고로 링컨 6대 4가 맞을 듯 합니다
무면헌데
변호사와 상담후 이길 수 있다면
소송 가야죠..
과속에 무면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비슷한 사람끼리 뭐그리 니가 못했니 내가 잘했니 ㅋㅋㅋㅋ
그냥 사비들여서 서로가 서로한태 차 수리 해주고 치료도 해주고 하면 되겠내
보험으로 하지 말고 니들 과속 하다가 사고 내라고 , 무면허 운전 하라고 다른 사람들 보험료 올려야 하는건 아니자나?
뭔 말도 안되는....
누가 봐도 링컨 100과실인데 거기에 무면허라면 운전을 하면 안되는 상황이고...
과속은 그 전의 상황이고 차선변경이 완료되고 브레이크밟아 속도가 줄어든 상황에서 난 사고이므로
스알은 100피해자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면허는 따로 처벌 받는거임~
과속 ㅎㄷㄷ
안전운전합시다!!
과속은 일단 논외로 하고요
사고전 브레이킹을 해서 속도를 줄인점도 봐야 할듯 합니다
우선 제일 큰 부분은 무면허 운전자 입니다
면허라 차량을 운전할수 있는 자격증과 같은 겁니다
당연히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면허를 취득하고 보유해야만 하는거죠
음취든 뭐든 간에 당시에 면허가 없으면 운전을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 운전을 한 부분이 큽니다
또한 차선 변경시 방향지시등을 충분히 켠후에 차량 소통에 방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변경을 해야 하고요
스알의 과속이니 뭐니 따지지 말고
원천적으로 운전을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 운전을 하고 도로법규에 나와 있는 차선변경시 지켜야 하는 의무를 안지켰기에
발생한 사고라고 보여집니다
스알 과속부분도 지적할만 하지만 추도사고전 브레이킹을 해서 속도를 줄인 부분도 보여집니다
단... 스알운전자분.. 운전 습관은 고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보통 정체 구간 만나면 속도를 줄여야지 늘상 옆차로 비었다고 차선 변경하는게 습관이니까 저런 사고가 발생 하죠.
운전하면서 옆차로 비었다고 차선 변경 해봤자 차량 10대 정도 차이 날려나요.
어차피 다 비슷비슷하게 멈춥니다.
그냥 둘다 잘못..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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