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를 한참 몰았는데... 알켜주는 사람 없으니 물어봐요
브레이크 밟을때 자꾸 클러치를 먼저 밟게 되는데..
예를 들면 달리다가 앞에 신호 걸리거 보면 클러치 밟고 중립에서 브레이크를 밟죠
저속으로 달릴때도 그렇고...
브레이크를 먼저 밟고 정차하기 직전에 클러치 밟는건가요? (시동꺼질까 무서움..)
아님 제가 하고 있는게 맞나요 ...클러치를 넘 많이 써서 삼발이 빨리 나갈거 같기도 하고
수동차를 한참 몰았는데... 알켜주는 사람 없으니 물어봐요
브레이크 밟을때 자꾸 클러치를 먼저 밟게 되는데..
예를 들면 달리다가 앞에 신호 걸리거 보면 클러치 밟고 중립에서 브레이크를 밟죠
저속으로 달릴때도 그렇고...
브레이크를 먼저 밟고 정차하기 직전에 클러치 밟는건가요? (시동꺼질까 무서움..)
아님 제가 하고 있는게 맞나요 ...클러치를 넘 많이 써서 삼발이 빨리 나갈거 같기도 하고
커브돌때 위험
오토라도 엔진브레이크는 걸리기에 브레끼와 엔진브레이크 두개의힘으로 서는데
수동차를 클러치를 밟고 브레이크를잡으믄
제동을 브레이크로만 하기때매 브레끼내구성에
문제가 생기고 내리막에선 하기나름이지만 즈응말 위험함~_~
그리배웟어요
클러치는 시동 안꺼지게 직전에 밟는겁니다
감속은 브레이크로 하는거지 클러치로 하는게 아닙니다
감속하고 제동하는데 클러치를 왜 사용하나요........
면허시험치면서 클러치 밟아보세요 그냥 감점임 ;
시험 다 쳐놓고 왜들 그러세요 ㅠ
면허따고 22년째 쭈욱 수동만............ ㅎ
정석은 시동꺼지기 직전에 클러치 밟는게 맞죠
면허시험장에서 주행때 중립으로 탄력주행하니 경찰이 바로 감점,,
근데 실생활에서 정석대로 클러치 나중에 밟는사람 단 한번도 못봤습니다.
클러치 먼저 밟아서 중립넣고 정지하는 버릇들면 나중에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눈길,빗길등..) 왠만한 속도론 시동 안꺼집니다.
완전히 정지하기 10m전쯤 중립 변속 하시는걸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수동운전하는데.. 당연히 브레이크 먼저밟고,, 제동시..
보통,, 30미만에서.. 클러치 밟아주면,, 편안하게 제동됨.
클러치밟으면,, 제동거리가 길어지죠.. 탄력붙은 내리막에서..
버스들도,, 클러치밟는 습관든사람은,, 오로지 브레이크로만 제동하기에..
브레이크 터져서,, 사고남.. 말은쉬운데.. 습관이 그렇게 든사람은..
고치기 힘들죠.. 머리보다.. 발이 먼저 자동 반응하잖아요.. ㅡ.ㅡ;
전 짐싫은 탑차들 운전해서
윗분들처럼 클러치 먼저 밟고 브레이크 밟으면
브레이크 과부하 걸려서 제동거리 많이 길어져서 위험함
정차 하는데 엔진 브레이크 왜씀
내리막길 아니면 모를까
짐이 실려있어서 차가 무겁기때문에 브레이크 과부하걸려서
제동거리 많이길어져서 위험하니까 중립안하고 엔진브레이크 응용해서 차를세운다
그런데 그밑엔 정차하는데 엔진브레이크 왜쓰냐고하고
내리막길 아니면모를까 <-- 이건당최 뭔소린가요? 어휴
ㅉㅉㅉ
시내에서 수동5단 넣고 80km 주행했을때 포터2 같은경우
앞에 신호가 걸려서 정차 할려고 브레이크 밟는 순간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는 구간은 60km 됩니다. 20km 엔진브레이크로 감속하죠
나머지는 탄력이라 브레이크 잡고 40km 쯤에 클러치 넣고 기어 빼고 감속합니다
왜 정차하는데 구지 기어 단수를 넣으면서 까지
엔진브레이크를 넣어서 정차를 하냐 말이죠
내리막길이면 모를까
어휴는 무슨 ㅋㅋㅋ ㅉㅉ
운전 시작할때부터 그렇게 했는데
수동차량은 오토랑 다르게 정확하게 배워야하죠 ...
클러치밟고 기아중립하고 브레끼, !
내리막길은 브레이크밟고 속도줄면 클러치밝고 브레끼 !
저속에는 편한대로
급부렠 시전할땐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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